
음료 쏟아두고 아기만 데리고 사라져…만삭 사장 눈물
만삭의 몸으로 카페를 운영 중인 사장이 무책임한 손님을 겪은 뒤 “너무 서러워 눈물이 났다”는 사연을 공개해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4일 카페를 운영 중이라고 밝힌 임산부 A씨는 온라인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에 “현재 직원을 쓸 수 없어 혼자 일하고 있다”며 자신이 겪은…
- 18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만삭의 몸으로 카페를 운영 중인 사장이 무책임한 손님을 겪은 뒤 “너무 서러워 눈물이 났다”는 사연을 공개해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4일 카페를 운영 중이라고 밝힌 임산부 A씨는 온라인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에 “현재 직원을 쓸 수 없어 혼자 일하고 있다”며 자신이 겪은…

구스타보 페트로 콜롬비아 대통령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통화한 뒤 미국 방문 의사를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페트로 대통령은 지난 7일(현지 시간) 오전 뉴욕타임스(NYT)와의 인터뷰에서 “우리는 위험에 처해 있다. 트럼프가 만든 위협은 실재한다”며 미국이 콜롬비아도 공격할 수 있…

도심 러닝 열풍이 이어지면서 산길과 흙길, 숲길 등 자연 지형에서 달리는 트레일러닝을 즐기는 인구도 늘고 있다. 트레일러닝은 단순히 산길을 달리는 활동을 넘어 신체와 정서적 안정감, 기능적 능력 전반에 긍정적 효과를 주고 있어 많은 러너가 트레일러닝을 ‘몸보다 마음이 먼저 좋아지는 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미국 이익에 부합하지 않는 국제기구에서 탈퇴하겠다고 선언한지 하루 만에 미 재무부가 녹색기후기금(GCF) 탈퇴를 발표했다. GCF는 한국에 본부를 두고 있다.미 재무부는 8일(현지 시간) “트럼프 행정부의 유엔기후변화협약(UNFCCC) 탈퇴 결정에 따라 재…

배우 선우용여(80)가 미국 영주권을 보유하고 있다는 사실이 재조명됐다.7일 선우용여 유튜브 채널에는 ‘대가족끼리 여행가면 꼭 싸운다는데.. 용여네는 과연 싸울까 안 싸울까?(3대 여덟식구)’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영상에서 선우용여는 하와이 출국을 위해 항공권 체크인을 하던 중 …

방글라데시 난민 캠프에 거주하는 미얀마 소수민족 로힝야 난민 상당수가 유엔 난민 등록 카드상 1월1일생으로 기록돼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2017년 미얀마에서 발생한 대규모 난민 탈출 당시 유엔이 임의로 날짜를 기재한 결과다.미국 뉴욕타임스는 6일(현지시간) 유엔 발급 난민 등록…

구글 모회사 알파벳이 미국 뉴욕 증시에서 7년 만에 애플을 제치고 시가총액 2위 자리를 탈환했다. 생성형 인공지능(AI) 분야에서 다른 빅테크보다 수익성을 인정받았다는 평가가 나온다. AI 빅테크의 주가를 두고 지속해서 거품론이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수익성을 기준…

오픈AI가 건강에 초점을 맞춘 인공지능(AI) 서비스 ‘챗GPT 건강(헬스)’을 출시했다. 식단 관리, 운동 조언은 물론이고 장기적인 건강 관리에 필요한 답변을 하는 서비스다. 회사는 “매주 2억3000만 명이 챗GPT에 건강에 대한 질문을 한다”며 챗GPT 건강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

원-달러 환율이 6거래일 연속 상승하며 1450원대로 다시 올라섰다. 외환당국의 개입 경계감에도 글로벌 지정학적 위험 고조에 따른 강(强)달러 영향으로 풀이된다. 8일 서울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전 거래일보다 4.8원 오른 1450.6원으로 주간거래를 마쳤다. 주간거래 종가(오후…

앞으로 대출받기 힘든 청년들이 연 4.5% 금리의 소액 대출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이재명 대통령이 ‘잔인한 금융’이라 질타한 서민금융 상품의 이자도 낮아진다. 금융당국은 급전이 절실한 취약계층에게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일각에서는 이 같은 제도와 함께 일자리 창출 등의 대…

지난해 반도체를 중심으로 수출 실적이 처음으로 7000억 달러(약 1004조 원)를 넘어선 가운데, 반도체 수출 물량 증가보다 가격 상승에 따른 ‘착시 효과’일 수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8일 한국개발연구원(KDI)은 ‘경제동향 1월호’에서 “반도체 경기 호조세로 관련 수출 금액이 …
![[단신]케이뱅크 “2030년까지 고객 2600만 명 목표” 外](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1/08/133119969.1.jpg)
■ 케이뱅크 “2030년까지 고객 2600만 명 목표”케이뱅크는 7일 서울 을지로 사옥에서 열린 창립 10주년 기념행사에서 ‘2030 중장기 성장 전략’을 발표했다고 8일 밝혔다. 최우형 케이뱅크 은행장은 “2030년까지 고객 수 2600만 명, 자산 85조 원의 종합 디지털 금융 플…

8일 서울 중구 은행연합회에서 열린 ‘시장상황점검회의’에 참석한 권대영 금융위원회 부위원장,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 구윤철 부총리 겸 재정경제부 장관, 이찬진 금융감독원장(왼쪽부터). 이들은 “외환시장이 여전히 높은 변동성을 보이고 있다”며 “현재 환율이 펀더멘털(기초체력)과 괴리된 …

금융감독원이 BNK금융지주 현장 검사에서 지배구조 이슈뿐 아니라 대출 내역도 들여다보고 있다. 장기 근속한 그룹 임원의 영향력으로 인해 대출이 부당하게 집행된 사례가 있는지 살펴보기 위해서다. 8일 금융권 및 금융당국에 따르면 금감원은 당초 9일 마무리할 예정이던 BNK금융에 대한 현…

“하이 로키드. 내가 지금 보고 있는 꽃이 뭐야?” 7일(현지 시간)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 ‘CES 2026’이 열린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LVCC) 센트럴 홀. 중국 스타트업 ‘로키드’의 스마트 안경을 착용하고 분홍색 꽃 사진을 바라 보니 안경에 초록색 글씨…

공무원 A 씨는 출근 직후 AI 에이전트로부터 주요 일정과 업무 브리핑을 듣는다. 외근 중에도 음성 대화로 이메일을 보내고, 회의 일정을 등록한다. 담당 중인 유해 영상 분석 및 신고처리 업무도 AI 에이전트에게 맡긴다. 일일이 유해 의심 콘텐츠를 직접 보지 않고, AI 에이전트에게 …

“클로이드는 내년쯤 실험실을 나와 현장에서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류재철 LG전자 최고경영자(CEO·사진)가 2027년 중 자체 홈 로봇인 ‘LG 클로이드’ 상용화 검증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그는 인공지능(AI) 데이터센터 수요 급증으로 부상 중인 냉난방공조(HAVC) 분야와 함께 …

박정원 두산그룹 회장(사진)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6’ 현장을 찾았다. 박 회장은 인공지능(AI) 시대를 맞아 급증하는 전력 수요에 대응할 에너지 사업 청사진을 제시하는 한편, 미래 경쟁력 확보를 위한 글로벌 인재 영입에도 나섰다. 박 회장은 7일(현지 시간) 박…

올해부터 정부가 허용하는 온실가스 배출권 할당량이 지난해 대비 20% 가까이 줄어들면서 철강업계가 시름에 빠졌다. 이 와중에 유럽연합(EU)은 일종의 탄소 관세 제도를 시행하면서 내년에 물어야 할 ‘탄소세 영수증’도 쌓이기 시작했다. 중국의 저가 공세, 미국의 50% 고관세 등 이미 …

제네시스의 대표 럭셔리 세단 G80이 기본 구성을 다듬고 디자인을 손질해 ‘2026 G80’과 ‘2026 G80 블랙’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총 8종의 외장 색상을 도입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는 설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