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엔하이픈 성훈, 성화 봉송 마무리 “올림픽 무대 가수로 참여…감격”
그룹 엔하이픈(ENHYPEN) 멤버 성훈이 5일(현지 시각)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진행된 ‘2026 밀라노·코르티나 동계올림픽’ 성화 봉송 주자로 나서 평화와 화합의 불씨를 환하게 밝혔다.피겨 스케이팅 국가대표 상비군 출신인 그는 소속사 빌리프랩을 통해 “선수 시절 꿈꿨던 올림픽 무대를…
- 9시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그룹 엔하이픈(ENHYPEN) 멤버 성훈이 5일(현지 시각)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진행된 ‘2026 밀라노·코르티나 동계올림픽’ 성화 봉송 주자로 나서 평화와 화합의 불씨를 환하게 밝혔다.피겨 스케이팅 국가대표 상비군 출신인 그는 소속사 빌리프랩을 통해 “선수 시절 꿈꿨던 올림픽 무대를…

태국의 한 장례식장을 식당으로 착각해 발을 들인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유족들이 오히려 음식을 대접하며 태국 특유의 ‘전설적인 환대’를 선보여 화제다.최근 태국 소셜미디어(SNS)에는 남부 나콘시탐마랏 시내의 한 유명 야시장 인근에서 촬영된 영상이 확산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영상에는…

한국거래소가 코스피 매도 사이드카(프로그램 매도호가 일시효력정지)를 발동했다. 미국발(發) 악재가 겹치며 투자심리가 얼어붙은 탓이다.거래소는 6일 오전 9시 6분 41초 코스피 시장에 매도 사이드카를 발동했다고 공시했다. 매도 사이드카 발동은 지난 2일 이후 4거래일 만이다. 코스피2…

그룹 하이라이트 멤버 양요섭이 세 번째 솔로 미니앨범 ‘Unloved Echo (언러브드 에코)’의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 타이틀곡 ‘옅어져 가 (Fade Away)’의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차례로 공개했다. 하이라이트 메들리로 최초 공개된 ‘옅어져 가’의 음원 일부는 무거운 피아…

싱어송라이터 블라(blah)가 오는 1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네 번째 EP ‘Normal Life’를 발매한다. 블라가 새 EP를 선보이는 건 세 번째 EP ‘ONE’ 발매 이후 약 1년 4개월 만이다.‘Normal Life’는 블라가 있는 그대로의 일상을 다시 바라…

신인 보이그룹 TUNEXX(튜넥스)가 첫 타이틀곡 ‘내가 살아있다는 증거’로 데뷔한다.튜넥스(동규, 인후, 타이라, 성준, 제온, 시환, 아틱)는 6일 0시 공식 SNS를 통해 데뷔 앨범이자 첫 번째 미니앨범 ‘SET BY US ONLY(셋 바이 어스 온리)’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개그맨 김학래가 73세 나이에 220kg 레그프레스를 성공하며 독보적인 하체 근력을 과시했다. 15년 꾸준한 운동이 만든 '말 근육' 비결과 노년기 건강을 지키는 하체 운동의 과학적 효과를 분석했다.
![[속보]조현 “美, 한국 통상공약 이행 관련 분위기 좋지 않다고 말해”](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2/06/133309875.1.jpg)

국민의힘이 공천헌금 의혹을 받는 무소속 강선우 의원과 김경 전 서울시의원에 대한 특검을 재차 요구하고 나섰다. 경찰이 두 사람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하자 공세에 나선 것이다. 국민의힘 곽규택 원내수석대변인은 6일 논평을 통해 “어제 경찰이 강 의원과 김 전 서울시의원에 대해 구속 영장…

티알엠코리아(TRM Korea)가 지난 달 30일 초미세 수술 로봇 ‘시마니(Symani)’의 식약처 허가를 획득하며, 국내 미세재건 수술 분야의 디지털 전환을 선언했다. 식약처는 시마니 도입의 기대 효과로 ‘숙련도에 따른 수술 편차 감소’와 ‘표준화된 수술 품질 제공’을 꼽았다. …

방탄소년단(BTS)이 서울 전역을 거대한 문화 체험 공간으로 확장한다. 정규 5집 ‘아리랑’(ARIRANG) 발매를 기념해 광화문 광장에서 개최되는 ‘BTS 컴백 라이브: 아리랑’을 잇는 또 하나의 대형 프로젝트가 예고됐다.6일 빅히트 뮤직에 따르면 ‘아리랑’ 발매 당일인 3월 20일…

중고 거래를 하는 과정에서 시가 3000만 원 상당의 30돈 금팔찌를 빼앗아 달아난 혐의를 받는 1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이 남성은 문신을 하고 싶어 범행을 했다는 취지로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경찰은 절도 혐의로 10대 남성 A 군을 조사하고 있다. A 군은 4일 오후 2시 …

영화 ‘왕과 사는 남자’가 개봉 이튿날에도 박스오피스 1위를 유지하며 주말 흥행을 예고했다.‘왕과 사는 남자’는 5일 9만1736명(영화진흥위원회 기준)이 봐 박스오피스 정상을 지켰다. 누적 관객수는 약 23만명이다. 흥행세는 주말까지 이어질 거로 예상된다. 6일 오전 7시 현재 예매…

“밀어내도 내 안에 타올라 / 재가 돼도 불꽃이 피어나 / 라이크 어 피버, 피버, 피버(Like a fever, fever, fever) / 널 앓고 싶어 / 널 앓고 싶어”(엔하이픈 ‘피버’ 중)피겨 스케이팅 국가대표 상비군 출신인 그룹 ‘엔하이픈(ENHYPEN)’ 멤버 성훈이 ‘…

지난해 반도체 수출이 기록적인 호조를 보인 가운데 해외 자산에서 쏟아져 들어온 투자 소득까지 가세하며 연간 경상수지가 1230억5000만 달러 흑자로 사상 최대 흑자를 기록했다. 지난해 12월에도 역대 월간 기준 가장 많은 187억 달러의 경상수지 흑자를 기록하며 한 해를 마무리했다.…

일본 작가 히가시노 게이고 작가 소설을 애니메이션 영화로 만든 ‘녹나무의 파수꾼’이 다음 달 국내 관객을 만난다. 애니플러스는 6일 이렇게 밝히며 예고편을 공개했다.‘녹나무의 파수꾼’은 소원을 비는 녹나무에 숨겨진 힘과 이 나무를 찾는 심야의 방문객의 비밀을 파헤치는 파수꾼의 이야기를…

네이버가 인공지능(AI) 고도화와 커머스 사업의 가파른 성장에 힘입어 지난해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네이버는 지난해 연간기준 매출액이 전년 대비 12.1% 증가한 12조350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같은기간 영업이익은 11.6% 늘어난 2조 2081억원으로 집계됐다. 연간 기준 …

동물보호소로 단체 봉사활동을 온 40명이 불성실한 태도를 보였다는 사연이 전해져 논란이 일었다.동물보호시설 아크보호소 측은 3일 소셜미디어 X(옛 트위터)를 통해 “속상해서 주절주절”이라며 “오늘 모처럼 40명이나 평일 단체 봉사를 온다고 해 그룹으로 나눠 할 업무를 정하고 (이들을 …

“한 인간이 거치는 삶의 여정이 떠올랐습니다.” 피아니스트 임윤찬(22)에게 요한 제바스티안 바흐(1685∼1750)의 ‘골드베르크 변주곡’은 언젠간 마주하고 싶은 꿈이었다. 2022년 미국 밴 클라이번 국제피아노콩쿠르에서 18세 최연소 우승을 차지했을 때도 그는 “독주회에서 반드시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총선을 앞둔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를 공개 지지하고 나섰다. 트럼프 대통령은 그동안 남미·동유럽 일부 국가의 선거 관여한 적이 있다. 자신과 친분이 있는 지도자가 선거를 치를 때였다. 동아시아 국가의 선거에 개입한 것은 이례적인 일로 평가된다. 트럼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