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강풍에 결항-지연운항 속출…3일까지 전국 비바람
화요일인 3일은 전국이 흐리고 비가 내리겠다. 기상청은 이날 전국이 북쪽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점차 벗어나 낮에 서쪽지방부터 그치기 시작해 밤에는 대부분 그치겠다고 예보했다. 다만 강원 영서 북부는 4일 새벽까지 비가 이어지는 곳이 있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10도에서 1…
- 2016-05-0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화요일인 3일은 전국이 흐리고 비가 내리겠다. 기상청은 이날 전국이 북쪽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점차 벗어나 낮에 서쪽지방부터 그치기 시작해 밤에는 대부분 그치겠다고 예보했다. 다만 강원 영서 북부는 4일 새벽까지 비가 이어지는 곳이 있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10도에서 1…

서울 양천구에서 조용하지만 의미 있는 일들이 일어나고 있다. 경력 단절 주부들이 방과 후 교사로 아이들을 가르치고, 경쟁 위주의 입시 교육에 매몰됐던 학생들이 다양한 진로 체험을 하고 있는 것. 동네마다 작은 도서관이 생겨나는 것도 반가운 일이다. 양천구에서 학생으로, 엄마로, 주부로…
베일에 가려있던 디지털 가상화폐 ‘비트코인’의 개발자가 7년 만에 진짜 얼굴을 드러냈다. 그동안 개발자의 신원이 감춰진 채 ‘나카모토 사토시’란 가명으로 알려져 일본인이 개발했다는 설이 유력했지만 호주 사업가 겸 컴퓨터공학자인 크레이그 스티븐 라이트 씨(45·사진)가 주인공이었다.…
“잠을 안 잔다”는 이유로 아이들을 상습 학대한 어린이집 보육교사에게 실형이 선고됐다. 서울남부지법 형사8단독 김선영 판사는 아동학대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김모 씨(63·여)에게 징역 1년 4개월을 선고했다고 2일 밝혔다. 법원은 또 김 씨의 범…
![[카드뉴스] 그렇게 나오면 안한다니까! 게이머 판을 뒤집다](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6/05/02/77900936.1.jpg)
게이머 여러분은 게임사의 정책이나 업데이트가 항상 마음에 드시나요? 물론 그렇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해서 게임을 즐기지 않을 수도 없고, 게이머들의 선택지는 적을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다고 매번 게이머가 마음에 들지 않는 업데이트와 정책에 대해…
“두스트 바 함래헤 쿱(친구이자 좋은 동반자).” 박근혜 대통령은 2일 이란 테헤란 사드아바드 좀후리 궁(대통령 궁)에서 열린 정상회담 공동기자회견을 이란어로 마무리했다. “두 나라가 평화와 번영을 향한 여정에서 서로 도우며 함께 전진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며 이란에 대한 친…
국제 원자재 값이 올해 최고치를 경신하며 연일 급등하고 있다. 유가는 올 들어 2월 최저치 보다 70% 이상 올랐다. 원자재 값이 오른 이유는 경기침체 우려가 다소 수그러든 데다 달러 가치가 약세를 보이기 때문이다. 달러 가치가 떨어지면 원자재 수요가 늘어 가격이 오른다. 2일…
강간 피해를 당한 미국의 한 여대생이 학교에서 쫓겨날 위기에 처했다. 학교 측이 학생은 술과 담배를 피울 수 없고 혼전 성관계를 하면 안 된다는 등의 ‘윤리강령(honor code)’을 어겼는지 조사에 나섰고 여대생은 이를 거부하고 있다. 사건이 일어난 곳은 몰몬교도들이 많이 …

영국 왕실의 윌리엄 왕세손 부부가 딸 샬럿 공주의 첫 돌(5월 2일)을 앞두고 최근 모습을 담은 사진을 공개했다. 왕세손 부부의 업무를 담당하는 켄싱턴 궁은 1일(현지 시간) 집에서 놀고 있는 샬럿 공주의 사진 4장을 트위터에 올렸다. 왕세손 부부는 그동안 샬럿 공주의 사생활을 보호하…
한국계 최초로 미국 해병대 장성이 됐던 대니얼 유 준장(56·사진)이 최근 소장으로 진급했다. 2일 미국 해병대 관련 주간지인 ‘머린코 타임스’에 따르면 애슈턴 카터 미 국방장관은 현재 플로리다 주 탬파에 위치한 통합특수전사령부(USSOCOM)의 작전국장으로 일하고 있는 유 준장 등 …

“나는 하루에 700 칼로리를 콜라에서 섭취한다. 콜라는 먹었을 때 행복해지는 음식이다.” ‘오마하의 현인’으로 불리는 투자 귀재 워런 버핏 버크셔해서웨이 회장(86·사진)이 다시 한번 ‘콜라 예찬’론을 폈다. 1일 파이낸셜타임스(FT)와 포춘지에 따르면 버핏 회장은 지난달 30…
한국노동조합총연맹(한국노총) 조합원 4명 중 1명은 정부가 지정한 임시공휴일(6일)에 쉬지 못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한국노총이 2일 조합원 500명을 대상으로 임시공휴일 근무 여부를 조사한 결과 26.6%(133명)은 일을 해야 한다고 답했다. 쉬지 못하는 이유로는 ‘근로기준법이…

미국 워싱턴대학교의 치어리더 모집 포스터가 학생들의 반발로 하루 만에 삭제됐다. 미국 타임지의 지난달 28일(현지시간) 보도에 따르면 미국 워싱턴대학교 치어리더팀은 지난 25일 밤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 치어리더 모집 관련 게시물을 게재했다. 하지만 포스터에 사용된 차별적인 표현 …
“최근에는 자율주행차 개발에만 집중하고 있다. 자율주행차 구동을 위한 소프트웨어를 올해 안에 완성해, 10만 달러(약 1억1400만 원) 이하로 판매할 생각이다.” 전기차 기업의 엔지니어가 한 말이 아니다. 천재 해커 지오핫(본명 조지 호츠·27)이 2일 동아일보와의 인터뷰에서 …
박근혜 대통령의 국빈 방문을 계기로 한국이 이란에서 451억 달러(약 52조 원) 규모의 사업을 수주했다. 양국은 대림산업이 53억 달러 규모의 이스파한-알와즈 철도사업을 비롯한 철도·도로, 석유·가스, 발전, 의료 분야 등 30건의 프로젝트를 한국 기업이 수주한다는 내용의 양해…
이란을 국빈 방문한 박근혜 대통령의 ‘히잡 착용’을 두고 인터넷상에서 논란이 일고 있다. 1일 오후 테헤란 메흐라바드 공항에 도착한 박 대통령은 이란 여성들이 착용하는 히잡의 일종인 스카프 ‘루사리’를 쓰고 있었다. 박 대통령은 이란의 문화를 존중하는 차원에서 이를 착용한 것으로 알…

코에이테크모 산하에 들어간 거스트가 개발한 롤플레잉게임 '아틀리에 시리즈'는 게이머가 주인공 연금술사를 조작하면서 다양한 사건을 해결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 1997년 시리즈 첫 작품 '마리의 아틀리에'부터 20년 가까이 이 기본 틀은 바뀌지 않았으며, 플레이스테이…

유정복 인천시장이 동아수영대회에서 4관왕을 차지하며 세계적인 경쟁력을 입증한 ‘마린보이’ 박태환(27)에게 “본인의 명예를 회복하고 국위를 선양할 수 있도록 올림픽 출전 기회를 주자”고 2일 호소하면서, 대한체육회가 ‘징계 후 3년 이내에 국가대표에 선발될 수 없다’는 국가대표 선발 …

고 김대중(DJ) 전 대통령의 3남 김홍걸 더불어민주당 국민통합위원장과 DJ 비서실장 출신인 국민의당 박지원 원내대표가 이희호 여사의 ‘대선 출마 권유설’을 놓고 신경전을 벌였다. 김 위원장은 2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박 원내대표가 이희호 여사로부터 대선…

지난 4월 28일부터 30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2016 헬스&뷰티위크’가 열렸다. 본 행사는 뷰티와 유기농, 건강 관련 업체들의 다양한 부대행사로 꾸며졌다. 이에 (주)바를참스킨의 한방화장품 ‘타임인네이처(time in nature)’가 그 시작을 알렸다. 최근 가장 주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