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봅슬레이 국가대표를 향해…
강원 평창 알펜시아 스타트센터에서 27일 열린 ‘2016 봅슬레이 스켈레톤 국가대표 및 후보선수 선발전’에 출전한 봅슬레이 부문 참가자가 힘차게 스타트를 하고 있다. 대한봅슬레이스켈레톤경기연맹 제공
- 2016-03-2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강원 평창 알펜시아 스타트센터에서 27일 열린 ‘2016 봅슬레이 스켈레톤 국가대표 및 후보선수 선발전’에 출전한 봅슬레이 부문 참가자가 힘차게 스타트를 하고 있다. 대한봅슬레이스켈레톤경기연맹 제공
롯데 현대 신세계 갤러리아 등 전국 주요 백화점이 31일부터 정기세일을 목요일에 시작한다. 국내 백화점들이 정기세일의 첫날을 목요일로 삼은 것은 국내 백화점 86년 역사(1930년 최초의 근대식 백화점인 미쓰코시 백화점 경성점 개관)상 처음이다. 2002년 금융권에서부터 시작돼 …
![[건강 100세]봄날의 불청객, 알레르기](https://dimg.donga.com/a/296/167/95/4/wps/NEWS/IMAGE/2016/03/28/77244871.1.jpg)
현대 의학이 급속히 발전하면서 많은 질병이 정복되고 있다. 대표적인 것이 감염 질환이다. 18세기 영국의 에드워드 제너가 천연두 예방접종을 도입한 후 초기 선진국을 중심으로 이러한 감염 질환이 급속히 감소했다. 그런데 과거와 달리 선진국을 중심으로 증가하는 것이 있다. 바로 알레르기 …
▽축구 올림픽 대표팀 친선경기 △한국-알제리(19시·고양종합운동장·SBS) ▽여자축구 WK리그 △서울시청-화천KSPO(16시·서울 효창종합운동장) △인천 현대제철-구미 스포츠토토(인천남동아시아드경기장) △수원시설관리공단-이천 대교(수원종합운동장·이상 19시) ▽테니스…
경기도 산하 24개 공공기관을 경영합리화를 위해 12개로 통폐합해야 한다는 연구용역 결과가 나왔다. 경기도 연정실행위원회는 최근 경기도 공공기관 경영합리화 연구용역을 진행해온 엘리오앤컴퍼니를 통해 이 같은 내용의 초안을 보고받았다. 이에 따르면 경기과학기술진흥원 경기도문화의…
회사원 A 씨(28·여)는 2014년 1월 자신의 스마트폰에 소개팅 애플리케이션(앱)을 설치하고 다른 사람 행세를 했다. A 씨가 프로필에 올린 사진의 주인공은 2년 전 헤어진 옛 남자친구의 새 애인 B 씨. A 씨의 전 남자 친구가 B 씨의 남성 편력을 의심하게 해 둘 사이를 갈라놓…
“1953년부터 이 동네에 살았지만 크게 달라지지 않았어요. 소방차도 들어오기 힘든 좁은 골목들이 아직도 남아 있습니다.” 서울 용산구 서계동에서 63년 동안 살고 있는 조동암 씨(77)는 낙후된 동네 상황을 이렇게 설명했다. 서계동 개발을 위한 ‘서계추진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
김하늘(28)이 27일 일본 미야자키 UMK컨트리클럽(파72)에서 끝난 일본여자프로골프(JLPGA)투어 악사 레이디스 토너먼트 마지막 3라운드에서 3타를 줄여 최종 합계 9언더파 207타로 시즌 첫 우승컵을 안았다. 사흘 내내 선두를 질주한 김하늘은 JLPGA투어 통산 2승째를 거두며…
아동학대로 인한 사회적 비용이 최대 76조 원에 이른다는 분석이 나왔다. 이화여대 사회복지학과 정익중 교수 연구팀은 아동학대의 연간 사회적 비용을 추산한 결과 최소 3899억 원에서 최대 76조 원의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27일 밝혔다. 학대받은 어린이들을 보호하고 치료하는 데…
앞으로 미성년 자녀를 둔 부부가 이혼하려면 법원에서 아동학대 방지교육을 반드시 수료해야 한다. 아동학대 피해자에 대한 보호 처분 등 ‘사후 관리’를 주로 했던 법원이 양육법을 적극 알리는 ‘사전 예방’으로 방향을 틀고 있는 것이다. 서울가정법원은 협의이혼 신청자에게 실시해 오던 ‘…
한국 배드민턴 간판 성지현(MG새마을금고)이 뉴질랜드오픈 그랑프리골드에서 우승했다. 세계 랭킹 8위 성지현은 27일 뉴질랜드 오클랜드에서 열린 여자 단식 결승에서 세계 44위 오리 아야(일본)를 52분 만에 2-0(21-15, 21-17)으로 눌렀다. 최근 오른쪽 발목 부상 등의 이유…
‘청와대 문건 유출’ 사건의 피고인 박관천 경정(50·구속 수감 중)에게 수사 청탁을 대가로 금괴 6개를 뇌물로 건넸던 유흥주점 업주가 탈세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서울중앙지검 강력부(부장 이용일)는 서울 강남 지역 등에서 친지 명의로 등록한 유흥주점을 운영하며 2억여 원의 세…
지난해 7월 20일 오전 10시경 광주 북구 광주교도소 접견실. 필로폰 투약으로 구속 수감된 미결수 이모 씨(34)가 면회를 온 애인 김모 씨를 만났다. 그는 김 씨에게 “오늘 오후 검찰청으로 조사를 받으러 가는데 담배를 몰래 전달해 달라”고 부탁했다. 이 씨의 예상대로 같은 날…

미국 민주당 대선 경선에서 버니 샌더스 상원의원(버몬트·사진)이 깜짝 3연승을 거뒀다. 26일 치러진 워싱턴 알래스카 하와이 ‘서부 트리오’에서 압도적인 표차로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을 따돌렸다. 클린턴 대세론을 뒤집기에는 너무 늦었다는 평가가 있지만 무시할 수 없는 막판 스퍼트다…

뉴질랜드에서 세계 랭킹 1위 리디아 고(19)의 룸메이트였던 조정민(22·사진)이 처음으로 베트남에서 열린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대회에서 생애 첫 우승 트로피를 안았다. 조정민은 27일 베트남 달랏의 더 달랏 앳 1200 골프클럽(파72)에서 열린 ‘더 달랏 앳 1200…

부산의 한 사립대에서 학과 신입생 환영회를 치르면서 선배들이 신입생에게 오물을 뿌린 사실이 드러나 비난 여론이 들끓고 있다. 27일 부산 모 대학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는 자신을 ‘화학공학과 신입생의 형’이라고 밝힌 한 남성이 “동생의 신입생 환영회 때 상식을 벗어나는 행사…

대만 훙슈주(洪秀柱·68·사진) 전 입법원 부원장이 26일 국민당 주석으로 선출됐다. 1919년 10월 국민당 출범 이후 첫 여성 주석이다. 민진당도 차이잉원(蔡英文) 총통 당선자가 주석을 맡고 있어 대만의 양당 모두 여성 주석시대를 맞았다. 이번 국민당 주석 보궐선거는 1월 국…
한 대학에 최대 연간 300억 원이 지원되는 대규모 사업으로, 단군 이래 최대 대학지원사업으로 불리는 ‘산업연계교육 활성화 선도대학 사업’(프라임 사업)에 대해 대학들은 경쟁력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평가했다. 하지만 정원 조정 등 장기적 계획이 필요한 작업을 단기간에 강요하는 방식…
![[프리미엄 리포트]“이공계 늘리라면서 인문역량도 요구… 어느 장단 맞추나”](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6/03/28/77244763.1.jpg)
교육부가 대학에 막대한 세금을 지원하면서도 대학들로부터 불만을 사는 이유는 지원사업을 설계하고 진행하는 과정의 ‘일방통행’ 방식 때문이다. 환경이 급변하는 만큼 대학이 각기 지역과 학교 및 학생의 특성에 맞춰 중장기적인 발전 전략을 짜야 하는데, 교육부가 수시로 재정지원사업을 바꾸면서…

한국 기업이 개최하는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KIA클래식은 ‘기승전 코리아 잔치’라는 말이 나오게 됐다. 한국(계) 선수들이 우승 경쟁뿐 아니라 진기록까지 세우는 등 스포트라이트가 쏟아졌기 때문이다.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를 대표하는 장타 여왕으로 지난해 기아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