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6올스타전’ 7월16일 고척스카이돔 개최 확정
2016년 별들의 잔치는 한국 최초의 돔야구장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다. KBO는 13일 보도자료를 통해 ‘2016 타이어뱅크 KBO 올스타전’의 개최 장소가 고척스카이돔으로 최종 확정됐다고 발표했다. 이는 10일 열린 이사간담회(프로야구 10개구단 사장단 모임)에서 결정한 것…
- 2016-05-1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2016년 별들의 잔치는 한국 최초의 돔야구장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다. KBO는 13일 보도자료를 통해 ‘2016 타이어뱅크 KBO 올스타전’의 개최 장소가 고척스카이돔으로 최종 확정됐다고 발표했다. 이는 10일 열린 이사간담회(프로야구 10개구단 사장단 모임)에서 결정한 것…

13일 그룹 틴탑의 멤버 니엘(21)이 일반인 여성과의 열애설에 대해 “여러분이 오해하는 관계는 절대 아니다”라며 자필 편지를 올리며 사과했다. 하지만 니엘의 사과에도 여론은 여전히 뜨겁다. 누리꾼들은 “연애는 사생활인데 하던 말던 뭐가 문제냐”며 옹호하는 입장과 “연애했다는 게 문…

얼굴이 칼에 찔리는 듯한 고통을 매일 받고 있지만 환한 미소를 잃지 않고 있는 20대 여성의 사연이 전해져 눈길을 끌고 있다. 영국 데일리메일의 12일(이하 현지시간) 보도에 따르면 남아프리카공화국 요하네스버그에서 태어나 살고 있는 에이미 쿡(21)은 2년 전부터 ‘삼차신경통’을 앓…

온라인게임 '뮤 온라인'의 IP를 활용한 모바일게임 '뮤 오리진'으로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성과를 거둔 웹젠이 올해 모바일게임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그리고 올해 웹젠의 모바일게임 시장 공략의 선봉장은 모바일 액션 MORPG '더 비스트'가 맡는다. '더 비스트'는 터치 액션을 …

연장 접전 끝에 한영섭 꺾고 첫 우승 “내년 KPGA 코리언투어 진출 위해 최선 다 할 것” 문준혁(20)이 한국프로골프(KPGA) 챌린지투어 4차 대회(총상금 8000만원·우승상금 1600만원)에 처음 출전해 우승을 차지하며 코리안투어 진출에 한발 더 다가섰다. 문준혁은 13…
건국대는 김경희 이사장이 창학 85주년·개교 70주년을 맞아 학교법인과 산하기관 임직원 6000여 명에게 김 이사장이 직접 그린 풍경화를 라벨로 부착한 와인을 선물했다고 13일 밝혔다. 김 이사장이 그린 와인 라벨 그림은 상허기념박물관을 배경으로 눈 내린 캠퍼스 풍경을 표현한 ‘…

문경공고가 제94회 동아일보기 전국정구대회에서 2년 만에 다시 정상에 복귀했다. 문경공고는 13일 경북 문경시 국제정구장에서 열린 남고부 단체전 결승에서 지난해 우승 팀 충북 음성고를 3-2로 눌렀다. 문경공고 3학년 백경훈은 결승 단식과 복식에서 모두 이기며 맹활약했다. 백경…


반려동물 유전질환 검사 서비스 PetGPS를 앞으로 더 손쉽게 접할 수 있게 됐다.PetGPS를 내놓은 유전체 기업 DNALink(디엔에이링크)는 지난 11일 동물병원 전문유통회사 FOVETS(포베츠), 동물병원 스마트 파트너 PnV와 PetGPS 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PetGPS…

슬라이딩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도전 욕구를 불러 일으키는 미끄럼틀이 소개됐다. 높이 115m에 길이 178m를 자랑하는 세상에서 가장 긴 미끄럼틀을 최근 영국 인디펜던트, 더 가디언 등 해외 다수의 매체들이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실험적인 아티스트 카스텐 홀러(Carsten Hol…

‘세계 신기록’ 감인 초대형 황다랑어를 낚아 놓고 이를 해체한 낚시꾼의 사연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12일(현지시간) 미국 매체 허핑턴포스트는 레저전문 사이트 그린드TV를 인용, 멕시코 바하칼리포르니아수르 주(州) 로레토 해역에서 무게 430파운드(약 195.04kg)짜리 황다랑어…

한화생명이 13일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킨텍스에서 ‘2016년 연도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최고의 상인 ‘여왕상’은 지난해 수입보험료(매출)로 180억 원을 돌파한 신울산지역단 다운지점의 정미경 영업팀장(가운데)이 수상했다. 시상식에 참석한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왼쪽에서 3번째)은 …
![[황금사자기] 제주고 오석주 “결승전서 승리투수 되겠다”](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6/05/13/78083715.1.jpg)
“(오)석주 형이 당연히 제일 잘했죠.” 제주고 선수들은 13일 열린 제70회 황금사자기 전국고교야구대회 겸 주말리그 왕중왕전 16강에서 상원고에 7-1로 승리한 뒤 입을 모았다. 이날 경기에 지명타자로 선발 출장한 오석주(3학년)는 5회말에는 투수로 마운드에 올랐다. 승기…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가 향후 기업 구조조정의 파급 효과를 고려해 기준금리를 결정하겠다고 밝혔다. 또 구조조정을 지원하기 위한 국책은행 자본 확충 방안과 관련해 한은의 대출을 활용한 ‘자본확충펀드’가 관계기관 협의체에서 논의되고 있다고 공식화했다. 이 총재는 13일 금융통화위원회에…

박근혜 대통령이 교권 바로세우기를 적극 추진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13일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제35회 스승의 날 기념식에 참석한 박 대통령은 “교육 현장의 질서와 윤리를 회복하여 국가 사회의 미래를 바로 세운다는 신념을 가지고 (교권 바로세우기를)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
세인트루이스 마이크 매서니 감독은 불펜 운영을 잘하는 감독 가운데 한 명이다. 사실 메이저리그 감독의 능력은 불펜 운영에서 찾을 수 있다. 선발 로테이션은 에이스의 비중이 팀마다 다를 뿐 정해져 있다. 결국 승부는 불펜 운영에서 비롯된다. 매서니 감독은 13일 LA 에인절스와의…
구조조정으로 대규모 감원이 예상되는 조선업계가 정부에 특별고용지원업종 지정을 요청했다. 한국조선해양플랜트협회는 13일 고용노동부에 특별고용지원업종 신청서를 냈다고 밝혔다. 한국조선해양플랜트협회는 대형 조선3사(현대중공업·삼성중공업·대우조선해양)이 속한 조선업종 이익단체다. 수주가…

걸그룹 애프터스쿨 출신 가수 가희(36)가 임신 3개월째라는 소식이 전해졌다. 13일 스타뉴스는 가희 소속사 본부이엔티 관계자의 말을 빌려 “가희가 임신 3개월째이며 오는 11월 출산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관계자는 해당 매체에 “가희가 결혼 전 임신한 사실을 전혀 몰랐고, 최근에…

베르나르 베르베르(55)가 ‘제3인류’의 한국어판 완간을 기념해 방한했다. 1994년 처음 한국을 찾은 후 일곱 번째, 2013년 이후 3년 만이다. 13일 서울 중구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베르베르는 간담회장에 들어서자마자 스마트폰으로 취재진을 촬영했다. “한국은 제게 특별한…
‘가습기 살균제 사망 사건’과 관련해 정부의 책임 여부를 두고 여야가 공방을 벌이고 있다. 안철수 대표는 13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정부 부처 간 책임 돌리기 하면서 피해자를 두 번, 세 번 울린 그 실상을 낱낱이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20대 국회가 문을 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