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율 올리려 10년간 ‘80조 원’ 예산 쏟아부었지만 성과는…
'80조 원'. 정부가 지난 10년간 출산율을 올리기 위해 쏟아부은 예산이다. 정부는 2006년 '제1차 저출산·고령사회 기본계획'(2006~2010년)을 시작으로 5년마다 계획을 내놓았지만 성과는 미미했다. 합계출산율(가임 여성 1명에게 예상되는 자녀 수)은 2006년 …
- 2016-12-0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80조 원'. 정부가 지난 10년간 출산율을 올리기 위해 쏟아부은 예산이다. 정부는 2006년 '제1차 저출산·고령사회 기본계획'(2006~2010년)을 시작으로 5년마다 계획을 내놓았지만 성과는 미미했다. 합계출산율(가임 여성 1명에게 예상되는 자녀 수)은 2006년 …

이영복 엘시티 회장(66·구속 기소)의 비리에 깊이 관여한 혐의를 받고 있는 현기환 전 대통령정무수석비서관(57·구속)이 내기골프로 수억 원을 챙겼다는 단서를 검찰이 확보했다. 8일 채널A 보도에 따르면 부산지검 특별수사부(부장 임관혁)는 현 전 수석의 지인 A 씨로부터 "현 …

JTBC ‘뉴스룸’이 최순실 국정농단 의혹이 불거지는데 방아쇠가 된 태블릿PC 입수 경위를 밝혔다. 8일 JTBC ‘뉴스룸’에서 심수미 기자는 “태블릿PC를 발견한 건 10월 18일이었다. 서울 신사동 더블루K 사무실에서 태블릿PC를 입수했다”고 밝혔다. 이어 “누군가 의도적으로…
부쩍 추워진 날씨로 운전자들 사이에 '블랙 아이스' 주의보가 내려졌다. 눈에 잘 보이지 않는 살얼음을 일컫는 블랙 아이스가 겨울철 운전사고의 주요 원인으로 떠오르고 있다. 8일 광주전남에 짙은 안개가 끼고 기온마저 떨어져 도로에 살얼음이 얼면서 다리 3곳에서 다중 추돌사고가 나 …
![[날씨]9일 새벽부터 비·눈 그치고 기온 뚝↓…‘출근길 주의’](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6/12/08/81746844.1.jpg)
9일은 전날 밤부터 내린 비와 눈으로 기온이 점차 내려갈 것으로 예보됐다. 이후 주말까지 영하권의 추위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에 따르면 8일 북서쪽의 기압골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흐려지면서 9일 새벽까지 중부지방과 전라도 등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비 또는 눈이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내년 1월 20일 취임식 때 헬리콥터를 타고 하늘에서 행사장으로 내려오는 '영화 같은 장면'을 연출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트럼프 당선인은 7일(현지 시간) 오전 뉴욕 맨해튼의 한 대형 연회장에서 열린 '대선 승리 축하 및 취임식 비용 모금' 조…

그룹 세븐틴이 멤버수가 많아서 일어난 해프닝을 소개했다. 8일 방송한 SBS 파워FM ‘두시탈출 컬투쇼’에는 그룹 세븐틴(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도겸, 민규, 디에잇, 승관, 버논, 디노, 우지) 멤버 13명이 출연했다. 이날 한 청취자는 “디에잇이 버논에게…

박근혜 정부 국정농단 장본인으로 지목된 최순실 씨(60) 측 이경재 변호사는 8일 “최 씨와 박근혜 대통령이 동급이었다는 발언은 엄청난 인격적인 모욕”이라고 주장했다. 이 변호사는 전날 열린 국회 국정조사에서 나온 증인들의 일부 발언 내용에 대해 “최 씨는 박 대통령과 동급이 되려는…

최순실 국정농단 국정조사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는 김성태 새누리당 의원은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의 소재를 제보하는 이에게 사례하겠다”고 말했다. 김성태 의원은 8일 TV조선 ‘박종진 라이브쇼’에서 청문회에 출석하지 않은 증인들에 동행명령장을 발부한 것에 대해 “그래도 출석 …
현기환 전 수석은 검찰수사가 시작되자 엘시티 이영복 회장에게서 받은 수표 수십억원을 부랴부랴 처리하려했습니다. 떳떳하지 않은 돈이었기 때문 아닐까요? 변종국 기자가 단독 보도합니다. [리포트] 현 전 수석은 올해 7월 초 "돈이 필요한 친구가 있다"는 지인의 부탁을 받고 수표…
다음 소식은 또 다른 판도라의 상자 엘시티 수사속보입니다. 구속된 현기환 전 정무수석이 퇴임 직후 80여 차례 내기골프를 해 5억원 이상을 벌었다고 합니다. 현 전 수석은 그 돈이 공짜인 줄 알았을까요? 고정현 기자의 단독 보도입니다. [리포트] 청와대에서 박근혜 대통령…
국정조사에 출석한 청와대 관계자들은 하나같이 최순실 씨의 존재나 청와대 출입 사실에 대해 모르쇠로 일관했습니다. 그러나 전직 조리장의 증언은 달랐습니다. 정권 초기부터 청와대 사람들이 최 씨의 출입 사실을 다들 알았다는 겁니다. 이어서 김경목 기자의 단독 보도입니다. [리포트]…
박근혜 대통령은 집무실인 청와대 본관이 아니라 개인공간인 관저에 머무는 시간이 압도적으로 많았던 것으로 보입니다. 관저에서 TV를 보고 혼자 식사하는 경우가 많았다는 말인데요. 눈을 뜨면 그곳이 곧 집무실이라고 했던 김기춘 전 실장의 말이 떠오릅니다. 이어서 정부경 기자의 단독…

정봉주 전 국회의원이 소셜미디어를 통해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 ‘공개수배’에 나섰다. 지난 7일 정봉주 전 국회의원은 트위터를 통해 “우 전 수석을 공개수배 한다”며 글을 올렸다. 정 전 의원은 이 글에서 “대한민국을 절단 내고 국민의 대의기관인 국회를 능멸한 우병우 일당을 공…
지금부턴 어제에 이어 청와대 전 조리장의 증언관련 단독뉴스 집중 보도합니다. 관저생활을 가장 가까이서 지켜본 전 조리장은 박 대통령의 소통방식에 얼마나 문제가 많았는지를 구체적으로 밝혔습니다. 이른 아침 박 대통령에 대한 보고는 금기사항이었다고 합니다. 먼저 김지환 기자의 단독…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와 유시민 전 보건복지부 장관, 진중권 교수가 탄핵 특집 ‘노유진’ 공개방송을 진행한다. 노회찬 원내대표는 8일 소셜미디어에 “박근혜 탄핵을 위해 ‘노유진’이 다시 뭉쳤다”며 “탄핵특집 ‘노유진 공개방송’”이라는 글을 올렸다. ‘노유진’은 노회찬 원내대표와 유…

야권 유력 대선주자로 떠오른 이재명 성남시장이 박근혜 대통령 탄핵 표결을 하루 앞둔 8일 탄핵이 가결될 것이라고 예측했다. 이재명 시장은 8일 TV조선 ‘전원책의 이것이 정치다’에 출연해 “탄핵이 부결되면 국민이 용서하지 않을 것”이라며 “탄핵이 가결될 것으로 본다”고 예측했다. …

'푸른 바다의 전설' 전지현과 이민호가 달콤한 도서관 데이트를 즐기고 있는 모습이 포착됐다. 8일 SBS 수목드라마 '푸른 바다의 전설'(극본 박지은 연출 진혁 제작 문화창고 스튜디오 드래곤 제작)은 8회 방송을 앞두고 심청(전지현)과 허준재(이민호)의 달콤한 도서관 데이트 스틸을…
![[카드뉴스]아직도 풀리지 않은 세월호 7시간 5대 의혹](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6/12/08/81744953.3.jpg)
#.01 아직도 풀리지 않은 세월호 7시간 5대 의혹 #.02 세월호 7시간 당시 박근혜 대통령이 유명 미용사에게 올림머리 손질을 한 것으로 확인되자 나머지 시간에 대한 의혹도 커지고 있습니다. 특히 당시 의료 행위가 없었다는 청와대 해명에 의문을 제기하는 사람들이 많죠. …
![[카드뉴스]‘최’ 대한 마시자 ‘순’ 순히 마시자 ‘실’ 려 갈 때까지 마시자!](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6/12/08/81744863.3.jpg)
# '최'대한 마시자 '순'순히 마시자 '실'려 갈 때까지 마시자 ! 국정농단 빗댄 송년회 건배사 모음 # 박근혜 대통령 탄핵 문제로 온 나라가 들끓는 가운데 송년회 시즌이 돌아왔습니다. 특히 올해는 최순실 게이트 여파로 세태를 풍자한 건배사가 인기죠. #. 두 모녀의 이름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