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우크라 젤렌스카 여사 “매번 새로운 공포…아이들 보며 긴 전쟁 견뎌”](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2/14/117884470.1.jpg)
[단독]우크라 젤렌스카 여사 “매번 새로운 공포…아이들 보며 긴 전쟁 견뎌”
“온갖 나쁜 일은 겪을 수 있는 만큼 다 겪었다는 생각이 드는데, 매번 전쟁의 새로운 공포를 알게 되네요.” 지난해 2월 24일 시작된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1년을 열흘가량 앞둔 13일(현지 시간).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의 부인인 올레나 젤렌스카 여사는 수도 키이우…
- 2023-02-1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단독]우크라 젤렌스카 여사 “매번 새로운 공포…아이들 보며 긴 전쟁 견뎌”](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2/14/117884470.1.jpg)
“온갖 나쁜 일은 겪을 수 있는 만큼 다 겪었다는 생각이 드는데, 매번 전쟁의 새로운 공포를 알게 되네요.” 지난해 2월 24일 시작된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1년을 열흘가량 앞둔 13일(현지 시간).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의 부인인 올레나 젤렌스카 여사는 수도 키이우…

“내전 전 축제는 ‘기쁨’과 ‘웃음’이었지만 이제 ‘눈물’과 ‘그리움’을 뜻한다.” 13일(현지 시간) 미국 CNN 등은 시리아 민간구조대 ‘화이트 헬멧’의 트위터를 인용해 구조대 소속의 자원봉사자 무함마드 씨가 북부 알레포 일대에서 발견한 일기장을 소개했다. 무함마드 씨는 6일 시리…

식품의약품안전처는 14일 시중에서 판매 중인 ‘종이빨대’에서 총용출량이 기준치(30㎎/ℓ이하)보다 초과 검출돼 해당 제품을 판매 중단하고 회수 조치했다고 밝혔다. 식약처에 따르면 해당 제품은 ‘아성’에서 수입한 중국산 ‘디즈니 종이빨대’ 제품이다. 제조일자가 2021년 11월 29일…

국내 구글 플레이 매출 1위, 일본과 대만 매출 1위, 그리고 북미 매출 6위까지, 지난 11월 4일에 출시한 시프트업(대표 김형태)의 '니케: 승리의 여신'이 출시하자마자 세운 기록이다. 여기에 '니케: 승리의 여신'은 대부분의 국가에서 인기 게임 순위 1위를 차지하면서 전 세계…

김기현·안철수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는 14일 부산에서 열린 부산울산경남 합동연설회에서 신경전을 이어갔다. 김 후보는 당내 세력이 없는 안 후보를 겨냥해 “원플레이 정치는 위험하다”고 저격했고, 안 후보는 조경태 의원과 연대한 김 후보를 향해 “홀로서기는 못하느냐”고 받아쳤다. 김기…

‘피겨 여제’ 김연아 이후 14년 만에 국제빙상경기연맹(ISU) 피겨스케이팅 4대륙 선수권대회 여자 싱글에서 정상에 오른 이해인(18?세화여고)이 금의환향 했다.이해인은 14일 4대륙 선수권대회 금메달을 목에 걸고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했다.이해인은 지난 11일 미국 콜로라도에서 열…

미국 배우 오스틴 마조스(Austin Majors)가 28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13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현지 매체들에 따르면 오스틴 마조스가 지난 11일 로스앤젤레스 노숙자 주택 시설에서 사망했다. 아직 직접적인 사인이 밝혀지진 않았으나, 타살의 흔적은 없으며 펜타닐 과…

서울대와 연세대, 고려대 등 소위 ‘SKY’ 대학에 합격하고도 등록을 포기한 사람이 1198명으로 나타났다. 지난해보다 142명 늘어난 수치다. 14일 종로학원이 서울대와 연세대, 고려대의 추가합격자 발표 내용을 분석한 결과 최상위권 3개 대학의 정시 전체 모집정원 4660명 중 …

친명(친이재명)계 좌장인 더불어민주당 정성호 의원은 구속 수감 중인 이재명 대표의 최측근 정진상 전 민주당 대표실 정무조정실장과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을 접견해 회유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위로의 사담마저 이 대표와 엮어보려는 검찰의 행태가 비겁하다 못해 애잔하기까지 하다”며 반박했…

“건설 현장에서만 40년 가까이 일했는데 휴게시설은 한 곳도 없었어요. 방한도 안 되는 목장갑을 내 돈으로 사서 써야 하는 판에 뭘 더 바라겠습니까.” 14일 서울 성동구의 한 건설 현장에서 만난 건설근로자 조모 씨(69)는 야외에 설치된 난로 앞에서 몸을 녹이며 이렇게 말했다. 질병…

“소주와 번개탄을 배달해 달라”는 주문을 받은 배달원이 한 사람의 생명을 살렸다. 14일 제주소방서에 따르면 제주시 노형동 일대에서 퀵 배달을 하는 강순호 씨(35)는 지난달 19일 오전 10시30분경 수상한 주문을 받았다. 오피스텔로 소주 1병과 번개탄 1개, 부탄가스 1개, 삼…

3·8 국민의힘 전당대회 당권 주자인 황교안 후보는 14일 김기현·안철수·천하람 후보에 대해 “다들 훌륭하신 분”이라면서도 “아직 우리 당 대표는 아니다”라고 밝혔다.황 후보는 이날 오후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국민의힘 제3차 전당대회 부산·울산·경남 합동연설회’에 “제가 …

최근 식당과 어린이집·유치원 등을 중심으로 식중독 의심 신고가 증가함에 따라 식품의약안전처(식약처)가 손씻기 등 개인 위생관리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14일 식약처에 따르면 올해 1월에 신고된 식중독 의심 건수는 50건(485명)으로 최근 5년간 1월에 신고된 건수와 비교했을 때 …

군인권센터가 지난해 11월 강원도 전방 육군 GOP(일반전초)에서 발생한 병사 총상 사망사고 관련 육군의 주장에 대해 “앞뒤가 맞지 않는 이상한 설명”이라고 재반박했다.육군은 이에 대해 “군인권센터에서 주장하는 보고시간은 사실과 다르다”고 다시 반박했다.군인권센터는 14일 오전 자료를…

비행기 조종 수업을 받던 학생이 직접 비행기를 몰던 중 독수리와 정면으로 충돌했다. 조종석은 온통 피범벅이 됐지만, 침착함을 잃지 않은 교관이 비상 착륙에 성공했다. 영국 데일리 스타 등은 10일(현지시간) 익명의 23세 체코 조종사가 현지에서 비행 실습 도중 겪은 끔찍한 사고에 대…

‘코리안몬스터’ 류현진(36·토론토 블루제이스)이 팀 스프링캠프 첫날 출석도장을 찍었다.류현진은 14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더니든에서 시작된 토론토 스프링캠프 첫 훈련에 모습을 드러냈다.이 훈련은 월드 베이스볼 클래식(WBC)에 참가하는 선수들을 위한 일정이었지만 예상보다…

“포드는 두 가지 배터리 방식 생산 기지를 모두 갖춘 미국 최초의 기업이 됐다.” 짐 팔리 미국 포드자동차 최고경영자(CEO)는 13일(현지 시간) 미시간주 로물루스의 배터리 개발센터 ‘이온 파크’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이 같이 말했다. SK온과 합작 생산하는 니켈코발트망간(NCM…
![영국 밤하늘 대낮같이 밝힌 소행성 폭발 장면[영상]](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2/14/117882686.2.jpg)
지구를 향해 돌진하던 소행성이 대기권에 진입하면서 폭발하는 모습이 유럽에서 포착됐다. 이 장면은 영국과 프랑스는 물론 멀리 벨기에와 독일에서도 목격됐는데, 순간적으로 밤하늘을 대낮 같이 밝혔다. 유럽우주국(ESA)에 따르면 약 1m 크기의 이 소행성은 13일 새벽 2시 58분(현…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한 강제 징집을 피해 한국에 온 러시아인 일부가 난민 심사를 받게 됐다. 난민 심사를 거부당해 인천국제공항에서 노숙한 지 4개월 만이다. 인천지법 행정1단독 이은신 판사는 14일 러시아인 A 씨 등 3명이 인천공항출입국·외국인청장을 상대로 낸 난민인정 심사 불회부…

교인들을 상대로 인분을 먹이는 등 가혹행위를 일삼은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빛과진리교회 관계자들이 1심에서 징역형을 선고받았다. 14일 서울북부지법 형사1단독 신상렬 판사는 강요방조 등 혐의로 불구속 기소된 김모 목사(64)에게 징역 2년을 선고했다. 강요 혐의로 기소된 교회 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