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시 전체가 거대한 공연장… “춘천에 인형극-마임 보러 오세요”
‘문화도시’는 강원 춘천의 또 다른 얼굴이다. 춘천은 지난해 1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차 문화도시로 지정됐다. 이는 춘천이 오랜 기간 다채로운 문화예술 축제를 통해 쌓아온 문화적 매력을 인정받은 결과다. 춘천마임축제와 춘천인형극제는 춘천의 대표적인 문화예술 축제로 자리잡았…
- 2022-04-1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문화도시’는 강원 춘천의 또 다른 얼굴이다. 춘천은 지난해 1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차 문화도시로 지정됐다. 이는 춘천이 오랜 기간 다채로운 문화예술 축제를 통해 쌓아온 문화적 매력을 인정받은 결과다. 춘천마임축제와 춘천인형극제는 춘천의 대표적인 문화예술 축제로 자리잡았…

‘호반의 도시’인 강원 춘천시가 ‘볼거리 도시’에서 ‘즐길거리 도시’로 변신을 앞두고 있다.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삼악산 호수케이블카와 소양강 스카이워크에 이어 다음 달 5일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가 정식 개장하면 춘천의 관광지형은 크게 바뀔 것으로 전망된다. 춘천은 소양호와 의암호…

충남 태안은 볼거리와 먹거리가 가득한 서해안 최고의 관광도시 가운데 하나다. 특히 최근에는 보령해저터널 개통과 원산-안면 대교 개통, 국도 77호선 연결 등으로 접근성이 몰라볼 정도로 좋아졌다. 안면읍 승언리의 꽃지해수욕장은 CNN이 선정한 한국의 관광 명소 가운데 하나다. 할미할…

강원 춘천시 하중도에 조성된 종합테마파크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가 어린이날인 5월 5일 개장한다. 강원도가 세계적인 종합엔터테인먼트 회사인 멀린 엔터테인먼트그룹을 유치해 조성한 레고랜드는 전 세계에서 10번째, 아시아에서는 일본과 말레이시아에 이어 세 번째다. 특히 섬 위에 건설된…

봄 바다는 풍성하다. 이맘 때가 되면 다양한 수산물이 산란기를 맞아 특히 맛이 좋다. 산과 바다, 그리고 기름진 옥토의 땅. 내포(內浦)의 중심인 충남 홍성은 더욱 그러하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피로감을 푸는 데 홍성만 한 곳이 없을 터. 가는 곳마다 역사 인…

“아산둘레길 걸으면서 힐링의 기쁨을!” 충남 아산시가 중점 추진 중인 ‘아산둘레길’이 전국적인 ‘힐링 명소’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 아산시는 2018년부터 6개 권역 23개 노선 162.6km에 걸쳐 둘레길을 조성 중이다. 시는 자연 친화적인 녹색길 조성을 통해 시민들의 건강…

“희망을 굽는 ‘빵의 도시 천안’으로 ‘빵지순례’ 떠나자.” 국민간식 ‘호두과자’로 유명한 천안시가 역사와 전통이 있는 ‘빵의 도시’로 자리 잡고 있다. 천안의 빵의 역사는 호두과자에서 시작됐다. 1934년에 시작한 천안의 학화호두과자는 경주 황남빵(1939년), 군산 이성당…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긴 겨울을 견뎌낸 대지가 드디어 기지개를 켠다. 봄의 산과 계곡, 강과 바다가 우리에게 손짓한다.중부권의 지방자치단체들도 관광 시설과 프로그램을 정비하고 손님맞이에 분주하다. 대전과 세종, 충남, 충북, 강원 등 중부권은 수도권과 영호남을 연…

봄이 절정을 맞는 4월 여행에서 충남 보령은 빼놓을 수 없는 곳이다. 산과 들, 바다가 한데 어우러져 여행의 욕구를 부추기는 곳이다. 특히 4월 바다가 주는 봄의 맛은 도저히 억누를 수 없는 욕구다. 봄이 절정을 이루면 주꾸미와 도다리, 키조개, 갑오징어가 최고의 맛으로 미식가를 …

한반도 구석기인들은 이처럼 파릇파릇 새싹 돋고 따사로운 봄이면 어떤 놀이들을 즐겼을까? 자연 속에서 몸과 마음을 힐링하면서 이색적인 재미를 만끽하고 싶다면 공주 석장리 구석기축제로 시간 여행을 떠나보자. 충남 공주시는 ‘석장리 금빛물결, 구석기를 깨우다’라는 주제로 5월 5일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긴 겨울을 견뎌낸 대지가 드디어 기지개를 켠다. 봄의 산과 계곡, 강과 바다가 우리에게 손짓한다. 중부권의 지방자치단체들도 관광 시설과 프로그램을 정비하고 손님맞이에 분주하다. 대전과 세종, 충남, 충북, 강원 등 중부권은 수도권과 영호남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백제의 고도(사비)인 충남 부여의 각종 축제들은 줄줄이 연기됐다. 하지만 유네스코 세계유산인 백제문화유산을 즐길 수 있는 ‘사비도성 가상체험관’은 새로운 관광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2018년 11월 개관한 사비도성 가상체험관은 부소…

따뜻한 햇살, 설레는 봄바람과 함께 충남 논산 탑정호에도 완연한 봄이 찾아왔다. 탑정호 주변 둘레길은 2.9㎞에 이른다. 이 길을 따라 흐드러지게 핀 벚꽃, 맑은 하늘을 가득 담은 호수는 수려한 경관을 자랑하기로 유명하다. 논산 시민은 물론이고 전국에서 탑정호를 찾은 관광객들은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긴 겨울을 견뎌낸 대지가 드디어 기지개를 켠다. 봄의 산과 계곡, 강과 바다가 우리에게 손짓한다.중부권의 지방자치단체들도 관광 시설과 프로그램을 정비하고 손님맞이에 분주하다. 대전과 세종, 충남, 충북, 강원 등 중부권은 수도권과 영호남을 연…

제주항공이 포스트코로나를 대비해 늘어나는 해외여행 수요에 맞춰 다음 달부터 국제선 하늘길을 확대한다. 제주항공은 다음 달부터 인천~세부, 인천~클락 등 국제선 14개 노선에서 174회 운항할 계획이라고 14일 밝혔다. 이달과 비교해 노선(4월 8개 노선) 수는 75%, 운항횟수(현행…

정부가 국제선 운항 정상화 계획과 해외 입국자 자가격리 조처 등을 해제하면서 국제선 항공권 예약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맘카페와 SNS 등에도 ‘항공권 예약’ 인증글이 잇따르는 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오미크론 유행이 감소세에 접어들면서 해외여행을 떠나도 괜찮다는…

경기도가 봄꽃이 만개하는 4월을 맞아 도 외곽지역 860㎞를 연결한 ‘경기둘레길’ 내 봄꽃명소 2개 코스를 소개했다. 2개 코스는 ‘가평 23코스’ ‘부천 55코스’로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고 가족과 함께 걷을 수 있는 곳이다. 경춘선 청평역에서 시작하는 가평 23코스는 아름다운 …
그리스 정부가 올여름 한시적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규제를 전부 해제하는 방침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그리스 정부는 내달 1일부터 오는 8월31일까지 코로나19 관련 모든 방역 규제를 전면 해제했다가 오는 9월부터 재개한다는 방침이…

코로나19로 닫혔던 하늘 길이 열리면서 해외여행 수요가 꿈틀대고 있다. 특히 가까운 주변 국가보다 상대적으로 비행시간이 긴 장거리 여행지를 선택하는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온라인 쇼핑몰 해외여행 상품 판매도 크게 늘어나는 추세다. G마켓과 옥션은 해외입국자 자가…

국내 고급 리조트·골프장 운영업체 아난티가 남북경협 일환으로 추진한 금강산리조트사업을 정리하기로 했다. 북한이 아난티가 조성한 시설에 대한 철거 작업을 시작한데 따른 후속조치라는 분석이다. 아난티는 지난 2008년 약 925억 원을 투입해 금강산 관광특구 내 금강산 아난티 골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