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착하게 살자’ 배지 단 마크 러팔로 “트럼프는 최악의 인간”
제83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많은 배우들이 ‘BE GOOD(착하게 살자)’이라는 문구가 적힌 배지를 달고 등장해 미 이민세관단속국(ICE)의 과잉 단속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을 비판했다.11일(현지 시각) 미국 캘리포니아 비벌리힐스 비벌리힐튼호텔에서 열린 제83회 골든글로브 시…
- 31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제83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많은 배우들이 ‘BE GOOD(착하게 살자)’이라는 문구가 적힌 배지를 달고 등장해 미 이민세관단속국(ICE)의 과잉 단속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을 비판했다.11일(현지 시각) 미국 캘리포니아 비벌리힐스 비벌리힐튼호텔에서 열린 제83회 골든글로브 시…

로마 카톨릭의 교황 레오 14세는 12일 바티칸에서 베네수엘라 야당 지도자로 지난해 노벨평화상을 탄 마리아 코리나 마차도와 비공개 접견을 가졌다. 교황의 사전 공개 일정에 없었던 이 회동은 바티칸 당국이 매일의 회보에 기록하면서 알려졌다.마차도는 지난해 12월 11일 노르웨이 오슬로에…

러시아 국적 여성이 홍콩 침사추이(尖沙咀) 도로 한복판에서 차량을 공격하고 흉기를 휘두르다가 경찰에 체포됐다.11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홍콩 경찰은 이날 오전 6시 5분경 한 여성이 차량 전면부를 여러 차례 가격하고 흠집을 내고 있다는 신고를 접수했다. 신고…

다카이치 사나에(高市早苗) 일본 총리는 나라현 나라시에서 열리는 이재명 대통령과의 한일 정상회담을 하루 앞둔 12일 현지를 먼저 찾아 회담 준비에 나섰다. 그는 “양국 관계를 더욱 진전시키고자 한다”는 뜻도 밝혔다. 다카이치 총리는 이날 오후 X를 통해 “내일 열릴 일한 정상회담은 이…

지난해 12월 28일 시작된 이란 반(反)정부 시위가 격화되면서 11일(현지 시간) 현재까지 최소 500명, 최대 2000여 명이 사망했다는 외신과 인권단체들의 발표가 잇따르고 있다. 이란 수도 테헤란 등 주요 도시 곳곳에 시신들이 겹겹이 쌓인 모습이 포착되고 있다.이란 정부가 알리 …

영화 ‘나 홀로 집에’에서 2인조 좀도둑 일당 중 한 명으로 출연한 배우 대니얼 스턴(68)이 성매매 관련 혐의로 경찰에 붙잡혔다.10일(현지 시간) 미국 연예 매체 TMZ 등에 따르면 벤투라카운티 경찰은 지난달 10일 캘리포니아주 카마릴로의 한 호텔에서 성매매를 시도한 혐의로 스턴을…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제롬 파월 의장이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로부터 형사 기소를 전제로 한 수사를 통보받았다고 11일 밝혔다. 그동안 자신의 금리 인하 요구를 따르지 않는다며 파월 의장을 강하게 압박해 온 트럼프 대통령이 차기 의장 지명을 앞두고 이른바 ‘반대파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자신이 베네수엘라 임시 대통령으로 재임하고 있다는 내용의 조작된 프로필을 11일(현지 시간) 공개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자신의 트루스소셜에 온라인 백과사전 위키피디아에 실리는 프로필처럼 보이는 합성 이미지를 별다른 설명 없이 이같이 올렸다. 공개된 가…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 부부를 체포하는 과정에서 미군이 지금까지 실전에 사용되지 않은 첨단 무기를 사용해 당시 대통령 부부를 경호하던 인력들을 무력화시켰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미군이 극초단파 등 고출력 에너지를 활용한 신형 무기를 실전에 투입했을 가능성이 높다는 분석이 나온…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가 이재명 대통령이 정상회담을 위해 찾아올 예정인 나라현에 하루 일찍 도착했다고 니혼테레비 등이 12일 보도했다.다카이치 총리는 이날 오후 1시 오사카 이타미 공항에 도착해 육로를 통해 나라현 나라시로 향했다.이튿날인 13일 두 정상의 취임 후 두 번째 회담이…

‘4세대 걸그룹’의 대표 주자로 꼽히는 에스파가 최근 NHK의 연말 음악 방송 ‘홍백가합전(紅白歌合戰)’에 등장한 시간과 관련해 일본 온라인상에서 일본 패전일(8월 15일)과 히로시마에 원폭이 투하된 시간(오전 8시 15분)을 연상시키려는 의도가 있었다는 황당한 음모론이 제기됐다. 이…
![트럼프 다음 타깃은 쿠바?…“베네수發 석유·자금 전면 차단”[지금, 여기]](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1/12/133138916.1.jpg)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베네수엘라에서 쿠바로 지원되던 석유와 자금을 전면 차단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3일 군사작전을 통해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을 체포한 트럼프 행정부가 중남미의 또 다른 반미(反美) 국가인 쿠바를 향해 압박 수위를 높이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11일 …

미국 수도 워싱턴 국립초상화박물관에 전시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초상화가 교체됐다. 이 과정에서, 트럼프 대통령이 집권 1기 당시 두차례 탄핵소추를 당했다는 초상화 설명 문구도 사라졌다. 10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NYT)와 워싱턴포스트(WP) 등에 따르면 국립초상화박물관은 8일 …

슈퍼맨을 처음 소개한 1938년 만화 ‘액션 코믹스 1호’ 초판본이 약 220억 원에 판매되며 만화책 거래 최고가를 경신했다. 니컬러스 케이지 소장·도난 이력도 가치 상승 요인으로 꼽힌다.

필리핀의 한 여성이 4년 동안 불상으로 믿고 숭배해 온 조형물이 사실은 애니메이션 캐릭터 ‘슈렉’을 3D 프린팅한 모형으로 밝혀져 현지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12일(현지시각)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 등에 따르면 마닐라에 거주하는 이 여성은 4년 전 한 상점에서 초록색 …

미국 이민세관단속국(ICE) 요원이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에서 비무장 상태의 백인 시민권자 여성을 사살해 논란이 커지는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이 지역에 ICE 요원을 추가로 파견하기로 했다. ICE 요원이 과잉 대응했다는 비판이 커지고, 항의 시위가 주말 새 미 전역에서 동…

다카이치 사나에(高市早苗) 일본 총리가 조기 총선 일정에 대해 17일 이후 직접 입장을 밝힐 것으로 보인다. 13~14일 이재명 대통령, 15~17일 조르자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의 방일이 각각 예정된 가운데 우선 정상회담에 집중하겠다는 취지다. 12일 아사히신문 등 일본 언론에 따르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자신을 ‘베네수엘라 대통령 권한대행’이라고 칭하는 조작된 이미지를 온라인상에 게시해 파문이 일었다.트럼프 대통령은 11일(현지시간)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트루스소셜에 자신의 사진 아래 ‘베네수엘라 대통령 권한대행’(Acting President of V…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마코 루비오 국무장관이 쿠바 대통령이 된다는 농담성 게시글에 “좋은 생각”이라고 반응했다. 루비오의 광범위한 역할을 풍자한 밈도 확산 중이다.

암기력은 인간 이상이었다!" 0.5초 만에 숫자를 사진처럼 외워 전 세계를 놀라게 했던 교토대 '천재 침팬지' 아이가 향년 49세로 별세했습니다. 인간 지능의 오만을 깨뜨린 아이의 경이로운 생애와 마지막 연구 기록을 지금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