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전자 베스트샵 롯데 본점, 2월 새단장…그랜드 오픈 행사 진행
리미엄 가전 매장 LG전자 베스트샵 롯데백화점 본점이 새단장을 마치고 오는 2월 대규모 그랜드 오픈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사전 예약부터 본행사까지 약 한 달간 이어지며, 오픈을 기념한 지점 단독 혜택과 다양한 테마형 이벤트가 마련됐다. LG전자 베스트샵 롯데 본점의 그랜드 오…
- 1일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리미엄 가전 매장 LG전자 베스트샵 롯데백화점 본점이 새단장을 마치고 오는 2월 대규모 그랜드 오픈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사전 예약부터 본행사까지 약 한 달간 이어지며, 오픈을 기념한 지점 단독 혜택과 다양한 테마형 이벤트가 마련됐다. LG전자 베스트샵 롯데 본점의 그랜드 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차기 의장 후보자를 30일(현지 시간) 발표한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29일 워싱턴DC의 트럼프-케네디 센터에서 열린 다큐멘터리 영화 ‘멜라니아’ 시사회에 참석해 “내일(30일) 아침 연준 의장을 발표할 것…

반도체 경기 호조 등 영향으로 산업생산이 두 달 연속 증가세를 이어갔다. 소매판매도 플러스로 전환했다. 선박, 항공기 등 운송장비 투자가 줄면서 설비투자는 한 달 만에 마이너스로 돌아섰다.연간 산업생산과, 소매판매, 설비투자는 플러스를 기록했다. 역시 반도체 슈퍼사이클이 경기 전반에 …

프리미엄 한식 브랜드 셰프애찬(대표 박우연)이 대표 제품 ‘맵짤이(Mapzzaly)’의 해외 상표권 보호를 위해 올바른특허법인(대표변리사 김재형)과 함께 국제상표권 등록 절차에 착수했다고 30일 밝혔다. 셰프애찬은 이미 올바른특허법인과 지식재산권 전담 자문 체계를 구축해 자사 브랜드 …

깨끗한나라의 B2B 위생 브랜드 ‘깨끗한나라 PRO’가 프리미엄 상업공간을 위한 ‘프레쉬 폼 손 세정제’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기존 업소용 손 세정제의 비위생적인 교체 방식과 관리의 번거로움 등 고객 불편 요소를 개선하고, 공간의 품질과 사용 경험을 높이기 위해 개…

기후에너지환경부(장관 김성환)가 수출 성장 가능성이 높은 녹색산업 기업을 지원하는 ‘녹색산업 수출선도화 지원사업’ 수행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우수 녹색기술과 제품을 보유한 국내 중소·중견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국고보조사업이다. 2026년에는 예산을 약 80억 …
![[속보]트럼프 “내일 차기 연준의장 후보자 발표” 〈로이터〉](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1/30/133263622.1.jpg)

지난해 신용 및 체크카드를 포함한 카드승인금액은 1266조 1000억 원으로 1년 전보다 4.7%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병·의원과 교육비 지출이 주도한 가운데 지난해 4분기부터는 위축된 소비 심리가 개선된 것으로 분석됐다.30일 여신금융협회가 발표한 ‘카드승인실적 분석’ 자료에 따…

국내 식문화가 점점 더 서구화하는 모습이다. 지난해 버터와 치즈 수입이 사상 최고 수준을 기록한 반면, 쌀 소비량은 최저치로 ‘밥상의 변화’가 뚜렷해지고 있다. 30일 관세청 무역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버터 수입액은 2억 5035만 달러로 전년 대비 43.7% 급증하며 역대 최고치를 기…

역대급 증시 활황 속 1월 코스피 거래대금이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이에 증권사에 대한 실적 눈높이도 잇따라 상향 조정되고 있다.코스피·코스닥 합산 월 거래대금 882조30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일 코스피는 전 거래일 대비 50.44포인트(p)(0.98%) 상승한 5221.25로 …

현대성우그룹 소속 모터스포츠팀인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이 2026 시즌 TCR 유럽 풀시즌 출전을 확정하며 글로벌 모터스포츠 시장에서의 입지 강화에 나선다. 지난해 팀 종합 3위라는 성과를 거둔 데 이어 올해는 유럽 챔피언 타이틀을 향한 도전을 이어간다. TCR 유럽은 전 세계 지역 …

서도비엔아이㈜의 프리미엄 F&B 브랜드 ‘코코랩’이 오늘(30일) CJ올리브영의 새로운 웰니스 특화 매장인 ‘올리브베러(Olive Better)’ 1호점(광화문점)에 공식 입점한다고 밝혔다. 코코랩은 최근 급증하는 2030 세대의 헬스&웰니스 수요에 발맞춰, 올리브영 온라인몰에 이어 …

북대서양 바다는 차갑고 청정해 고등어 성장에 최적화된 서식지로 평가 받는다. 플랑크톤, 크릴, 오징어 등 풍부한 먹이 자원도 가득하다. 그중에서도 노르웨이 고등어는 세계 시장에서 뛰어난 품질로 인정받고 있다. 노르웨이 고등어는 풍부한 육즙과 타이거 무늬가 특징이다. 노르웨이 고등어가 …

29일 SK하이닉스가 86만원까지 치솟으면서 과거 2만원대에 SK하이닉스를 매입해 장기 보유한 것으로 알려진 배우 전원주가 다 주목받고 있다.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SK하이닉스는 이날 2만원(2.38%) 오른 86만10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장중 91만원을 터치하기도 했다. 2021…

경찰이 쿠팡 셀프조사와 관련해 해롤드 로저스 쿠팡 임시대표를 30일 조사한다.서울경찰청 쿠팡 수사 종합 태스크포스(TF)는 이날 오후 로저스 대표를 소환한다. 로저스 대표가 두 번의 경찰 출석 요구에 불응한 후 첫 경찰 출석이다.로저스 대표는 쿠팡이 지난해 12월 25일 돌연 발표한 …

기관 매도세가 대거 출현함에 따라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가상화폐)가 일제히 급락하고 있다. 30일 오전 8시 현재 글로벌 코인 시황 중계사이트 코인마켓캡에서 비트코인은 24시간 전보다 5.40% 급락한 8만4426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앞서 비트코인은 8만3250달러까지 추락, 8만4…

사이버 공격이 갈수록 정교해지면서 이른바 ‘화이트해커’를 제도권 안으로 끌어들여야 한다는 논의가 국회와 정부에서 동시에 힘을 얻고 있다. 사후 처벌 중심의 보안 규제에서 벗어나 민간의 자발적인 취약점 발굴을 제도적으로 보호해야 한다는 문제의식이 확산하는 분위기다.30일 보안업계에 따르…

은행권 주택담보대출(주담대) 금리가 지속 오르고 있는 가운데 지난달 변동형 주담대를 선택한 차주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고정형 주담대 금리가 더 높아지다 보니 당장 이자 부담이 적은 변동형을 택한 차주들이 많아진 것으로 풀이된다. 30일 한국은행 경제통계시스템에 따르면 지난해 12…

국제 금값이 사상 최고치를 연일 갈아치우며 상승 속도가 갈수록 빨라지고 있다. 글로벌 경제 불확실성이 커지자 안전자산 선호 심리가 금으로 쏠리며 과열 신호도 함께 커지는 모양새다.30일 금융권에 따르면 뉴욕상품거래소(COMEX)에서 4월 인도분 국제 금 선물 가격은 28일(현지시간) …

대표 서민 음식으로 꼽히는 김밥 가격마저 최근 눈에 띄게 오르며 외식 물가 부담을 키우고 있다. 식재료 가격 상승이 이어지는 가운데 서울 지역 평균 김밥 가격은 1년 새 6% 가까이 뛰었고, 일부 프랜차이즈에서는 한 줄에 7000원을 넘는 사례도 나오고 있다. 김·쌀 등 핵심 재료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