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 벌로 다양한 스타일 연출”… ‘실용 소비’ 인기
올해 겨울 패션 트렌드로 떠오른 키워드가 있습니다. 바로 ‘실용 소비’인데요. 변덕스러운 날씨에도 멋스럽게 대응할 수 있고, 한 벌로 두 벌이 되는 실용성이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패션 시장을 이끌고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트렌드를 가장 민첩하게 반영한 곳이 바로 뉴발란스인데요…
- 16시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올해 겨울 패션 트렌드로 떠오른 키워드가 있습니다. 바로 ‘실용 소비’인데요. 변덕스러운 날씨에도 멋스럽게 대응할 수 있고, 한 벌로 두 벌이 되는 실용성이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패션 시장을 이끌고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트렌드를 가장 민첩하게 반영한 곳이 바로 뉴발란스인데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 당시 콘텐츠 업계의 화두는 가상현실(VR)과 비대면이었다. 각자의 방에서 헤드셋을 쓰고 영화와 스포츠를 즐기는 ‘고립된 생활’을 그렸다. 하지만 미국 엔터테인먼트 테크기업 코즘(Cosm)은 정반대의 길에 승부수를 던졌다. ‘사람은 함께 모…

양푸른누리 수구 선수(17)에겐 두 가지 꿈이 있었다. 뇌종양으로 투병 중인 어머니에게 큰 힘이 될 수 있도록 전국체육대회(전국체전)에서 우승하는 것이 첫째. 꼭 어머니 목에 금메달을 걸어드리고 싶었다. 둘째, 청소년 수구 국가대표팀 선수가 되는 것이다. 올 7월 양 선수는 청소년 국…

보안업체 에스원이 삼성전자와 협업해 ‘삼성 AI 도어캠’을 출시했다. 삼성 인공지능(AI) 도어캠은 에스원의 출동 인프라와 AI 영상 분석 기술, 삼성전자의 스마트싱스 플랫폼이 결합된 지능형 홈 보안 상품이다. 40여 년간 축적된 에스원의 보안 운영 노하우와 삼성전자의 사물인터넷(Io…
![규제-시장-기술을 잇는 탄소중립 ‘표준’의 힘[기고/박일준]](https://dimg.donga.com/a/296/167/95/4/wps/NEWS/IMAGE/2025/12/23/133027369.1.jpg)
2026년은 탄소중립 정책의 분기점이 될 가능성이 크다. 그동안 탄소중립은 ‘저탄소 공정기술’과 ‘재생에너지 확대’라는 두 축을 중심으로 논의돼 왔다. 유럽연합(EU)은 탄소국경조정제도(CBAM)의 본격 시행 단계에 들어가고, 기업지속가능성공시지침(CSRD) 등 공급망·제품 단위의 규…

호텔신라가 운영하는 서울신라호텔 중식당 ‘팔선’이 글로벌 온라인 여행 플랫폼 ‘트립닷컴’이 발표한 ‘2026 트립.고메 글로벌 파인 다이닝 어워즈’에서 2년 연속 수상했다. 국내 중식당 중 유일하다. ‘트립.고메’는 지난해 트립닷컴에서 출범시킨 여행객들을 위한 미식 가이드 플랫폼이다…
![[Tech&]압도적 스케일의 인공지능 모델로 ‘모두의 AI’ 꿈 이룬다… SKT, 5000억 매개변수 초대형 모델 연말 공개](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2/23/133027291.1.jpg)
SK텔레콤이 연내에 매개변수 5000억 개 이상의 초거대 인공지능(AI) 모델 A.X K1(에이닷엑스 케이원)을 선보인다. 그동안 수십억∼수백억 개 수준의 모델에 머물렀던 대한민국의 AI 모델들을 아득히 넘어서는 수준의 도전적인 프로젝트를 선택해 그 첫 성과물의 공개를 앞두고 있다.S…
◇손해보험협회 <승진> ▽부서장 △경영지원부장 류종원 △소비자보호〃 이용섭 ▽팀장 △보험사기조사부 자동차조사팀장 강아현 △판매채널전략부 자율규제〃 최영제 <전보> △공익업무부장 박승호 △판매채널전략〃 최동욱 △중부지역본부장 박기준 △동부지역〃 김원신 △기획조정부 국제산학협력팀장 문준호…
◇하나금융지주 <신규> ▽부사장 △투자금융본부 정영균 △WM〃 김진우 △기업금융〃 서유석 △글로벌〃 김영준 △소비자보호〃 박영미 ▽상무 △인사부문 윤운성 <전보> ▽부회장 △지속성장부문 이승열 △투자/생산적금융〃 강성묵 △신사업/미래가치〃 이은형◇하나은행 <승진> ▽부행장 △HR지원그…

대웅제약은 23일 내분비내과 의료진이 참여하는 학회형 프로그램 ‘4D 심포지엄(Diabetes Debate & Discussion symposium with Daewoong)’을 통해 올해 개정된 당뇨병 진료 지침 관련 초기 치료 전략과 약제 선택 기준 등을 논의했다고 밝혔다.이번에 …

지난해 소비자들의 마음을 졸이게 했던 ‘금딸기’ 파동은 이제 옛말이 됐다. 올해 딸기 시장은 출하량 증가와 함께 한층 안정된 모습으로 돌아왔다. 가을철 기온과 일조량이 딸기 재배에 최적의 조건을 형성하며 작황이 눈에 띄게 좋아졌기 때문이다. 농촌경제연구원에 따르면 올해 딸기 생산량은 …

산업통상부가 미국발(發) 관세, 중국의 희토류 수출 통제 등 공급망 리스크에 맞서 산업자원안보실을 신설한다. 정부는 23일 진행된 국무회의에서 이 같은 내용이 담긴 조직개편을 의결하고 30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산업부는 이번 조직개편으로 1실, 1관, 4과가 추가되고 정원도 36…

이랜드이츠는 운영중인 뷔페브랜드 애슐리퀸즈가 서울 성수동 팝업스토어 ‘하우스오브애슐리(House of Ashley)’에서 연말 시즌을 맞아 셰프 특선 메뉴를 추가로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하우스오브애슐리는 애슐리퀸즈가 처음 선보인 전시형 팝업으로, 브랜드 세계관과 스토리를 공간으로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겨울 레저 시즌을 맞아 강원도 평창 모나 용평 스키리조트에서 팝업 행사 ‘윈터 스릴’을 운영한다.이번 팝업은 메르세데스-벤츠 고객을 위한 고급 서비스 제공과 동시에 리조트를 찾은 일반 방문객들이 차량과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휴식과 체험…

내년 실손의료보험 보험료가 평균 7.8% 인상된다. 특히 2021년 7월부터 판매된 4세대 실손보험에 가입한 약 525만 명의 보험료는 평균 20% 오르며 소비자 부담이 커질 것으로 보인다.23일 손해보험협회와 생명보험협회에 따르면 내년도 실손보험 전체 인상률 평균은 약 7.8% 수준…

농협중앙회가 23일 서울 서대문노인종합복지관을 시작으로 전국 사회복지시설에 샤인머스캣 등 우리 농산물을 전달하는 농심천심 연말 우리 농산물 나눔 행사를 실시한다.이번 행사는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 취약계층에 따뜻한 온정을 전하는 한편, 우리 농산물 소비 확대를 통해 농가 경영 안정에 기…

농협경제지주 축산물도매분사는 2025년 안심축산사업 이용 실적이 우수한 농·축협을 대상으로 ‘안심축산판매 달성탑’ 시상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안심축산판매 달성탑은 위생·품질·안전 관리 기준을 충족한 안심축산물의 유통 확대와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해 올해 처음 도입된 제도다. 농협…

삼성전자는 23일 자회사 하만(Harman International)이 독일 ZF 프리드리히스하펜(ZF Friedrichshafen AG, 이하 ZF)의 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사업을 인수한다고 밝혔다. 이번 …

차는 알수록 더 편해지고, 더 똑똑해진다. 최근 출시되는 신차들은 단순한 이동 수단을 넘어 주행·주차·안전·엔터테인먼트 전반에서 운전자의 일상을 세심하게 보조하는 기능들을 갖추고 있다. 다만 이 같은 편의 사양 상당수는 제대로 인지되지 못한 채 활용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아는 만큼 …

농협중앙회 미래전략연구소는 지난 22일 2026년 농업·농촌 분야에서 주목해야 할 10대 이슈를 선정해 발표했다고 밝혔다.연구소는 기후위기에 따른 농업재해 증가와 경영비 상승으로 인한 농가 불안, 고령화에 따른 농촌 소멸 가능성을 2026년 농업·농촌을 둘러싼 3대 핵심 위협 요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