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HO “오미크론, 위험성 매우 높아…전 세계적 확산 가능성 크다”
세계보건기구(WHO)는 29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새로운 변이바이러스인 ‘오미크론’이 전 세계적으로 매우 큰 위험 요인이 되고 있다고 경고했다. 이날 AFP통신 등에 따르면 WHO는 “오미크론으로 인해 코로나19의 대규모 확산이 일어날 경우, 결과가 심각할 수 …
- 2021-11-2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세계보건기구(WHO)는 29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새로운 변이바이러스인 ‘오미크론’이 전 세계적으로 매우 큰 위험 요인이 되고 있다고 경고했다. 이날 AFP통신 등에 따르면 WHO는 “오미크론으로 인해 코로나19의 대규모 확산이 일어날 경우, 결과가 심각할 수 …

전단지 아르바이트를 하던 70대 할머니를 무릎 꿇리는 등 갑질을 해 공분을 산 서울의 한 미용실 사장이 자필 사과문을 올리며 재차 사과했다. 28일 미용실 사장 A 씨는 자신의 블로그에 올린 사과문을 통해 “다시 한번 사과문 올리겠다”며 “저의 행동에 너무 상처를 받으신 것 같아 정…

중국에서 한 여성이 횡단보도에 걷지도 못하는 아기를 내려놓은 뒤 영상 촬영을 해 비난받고 있다. 이 여성은 바로 앞에서 차량이 지나가는 데도 아랑곳하지 않은 채 휴대전화에 아기의 모습을 담는 것에만 집중했다. 28일(현지시간) 중국 왕이신문에 따르면 이같이 황당한 일은 지난 25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는 29일 이낙연 전 대표의 고향인 전남 영광을 찾아 그를 “영광이 낳은 대한민국 정치 거물”이라며 “영광 굴비를 구워 맛있게 먹으며 영광군이 낳은 이 전 대표님을 생각하겠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이날 3박 4일간 진행된 광주·전남 ‘매타버스’(매주 타는…

뉴질랜드 국회의원이 만삭의 몸으로 직접 자전거를 타고 병원에 가 아기를 낳았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27일(현지시간) CNN 등에 따르면 뉴질랜드 녹색당 줄리 앤 젠터 의원(42)은 이날 새벽 2시 자택에서 진통이 시작되자 약 10분 거리에 있는 웰링턴 병원까지 자전거를 타고 갔다. …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를 막기 위해 접종 완료 후 5개월이 지난 18~49세 일반 성인들을 대상으로 추가 접종(부스터샷)을 시행한다. 아울러 병상 부족을 해소하기 위해 입원할 정도로 심각한 상태가 아닌 확진자들은 모두 재택 치료를 원칙으로 하기로 했다. …

김부겸 국무총리는 29일 “올 겨울에는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 시 고위급 핫라인을 가동해 더욱 기민하게 대응하겠다”며 “중국과 국제협력을 한 단계 더 높여 국외 유입 미세먼지에 대한 대응체계를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제7차 미세먼지특별대책위…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세종특별자치시에 ‘제2의 청와대 집무실’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윤 후보는 29일 세종시 밀마루 전망대에서 도시 전경을 살핀 뒤 취재진을 만났다. 윤 후보는 “실질적 행정 수도 완성을 위해 청와대 이전 등도 검토하냐”는 질문에 “청와대 이전은 법 개정 사…

층간소음 문제로 갈등을 겪어온 위층 주민에게 폭력을 행사한 40대 남성이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 29일 울산지법 형사3단독(판사 김용희)은 특수재물손괴와 폭행 혐의로 기소된 A 씨에게 징역 10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다고 밝혔다. A 씨는 올해 10월 울산 중구의 한 빌라에서…

아파트 주차장 자리에 차를 가로로 세워둔 ‘무개념 주차’ 사례가 또 나왔다. 해당 차주는 이같은 주차에 대해 항의하자 “민원이 들어와 기분 나빠 못 빼주겠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자동차 전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지난 28일 “주차 자리 없어서 이중주차 하는 곳에 자기만 생각…

손혜원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현재 민주당의 대선 캠페인 홍보에 대해 “차라리 안 하는 게 낫다”고 지적했다. 29일 손 전 의원은 KBS 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에 출연해 “민주당은 대선 국면에서 해야할 일이 무엇인지를 조금 더 냉정하고 명확하게 정리한 다음 홍보를 시작해야 한…

SBS ‘그것이 알고 싶다’ 자문 교수로 이름을 알린 이수정 경기대 범죄심리학과 교수가 국민의힘 윤석열 대통령 선거 후보 캠프에 합류한 것과 관련해 “모르는 건 가르치며 갈 수 있지만 알면서 왜곡하는 것은 못 보겠더라”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의 ‘데이트 폭력’ 발언을…

국민의힘 선거대책위원회 대변인인 김은혜 의원은 29일 선대위의 깜짝 인사 영입 발표를 예고했다. 김 의원은 이날 KBS 라디오 ‘최영일의 시사본부’에 출연해 “선대위는 아직도 만들어가고 있는 중”이라며 “공동선대위원장의 경우 앞으로 추가 인선이 마무리되는 대로 선보일 계획이다. 이르…

신호대기 중이었던 한 택시기사가 길에서 갑자기 쓰러진 아이를 심폐소생술을 해 살린 사연이 전해졌다. 이후 구급대가 빠른 시간 내 도착하지 않자 택시기사는 직접 아이와 아이의 엄마를 인근 병원응급실까지 데려다줬다고 한다. 29일 유튜브 채널 ‘한문철tv’에는 지난 27일 오전 10시경…
![중고차에 붉은 얼룩 뭐지?…차주 “혈흔인것 같다”주장[e글e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1/11/29/110511720.2.jpg)
중고로 산 승용차에서 혈흔으로 의심되는 흔적이 나왔다는 차주의 글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2일 온라인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의 자동차 갤러리에는 중고차를 장만했다는 A 씨의 글이 올라왔다. A 씨는 열흘 정도 지나 “내차 사고차인듯 왜 살때 못봤지”라고 후기 글을 올렸다. 첨…

검찰이 남성 아동·청소년들의 알몸 사진·영상을 인터넷에 유포·판매한 혐의로 기소된 김영준(29)에게 징역 15년을 구형했다. 29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9부(김창형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김 씨의 1심 결심 공판에서 검찰은 “피고인에게 징역 15년과 추징금 1480여 만 원을 선고…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나는 나쁜 일은 하지 않는다. 시작하면 끝을 본다”며 자신의 추진력을 강조했다. 이 후보는 29일 광주 조선대학교 강당에서 열린 ‘광주 대학생과의 대화’에서 “내가 말한 대로 해서 (대중적으로) 좋은 측면은 ‘추진력 있다, 실행력 있다, 성과 있다,…

손학규 전 바른미래당 대표가 29일 기자회견을 열고 대선 출마를 선언했다. 손 전 대표는 이날 “대한민국 제20대 대통령선거에 출마한다”며 “무한 권력의 제왕적 대통령제를 폐지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대통령 선거가 나라를 이끌 비전은 보여주지 못한 채 상대를 헐뜯고 조롱하는 네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앞으로 부동산 가격은 폭등이 아니라 폭락이 걱정”이라고 말했다. 29일 오전 이 후보는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 ‘전 국민 선대위-내가 이재명입니다. 국민이 이재명에게’ 행사에서 “여러분이 만들어 주실 이재명 정부는 부동산 문제로 국민이 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