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인 알아보고 말귀 알아듣는 갤S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스타트업-ing] 장호원 저스트핀 대표 “진정성 있는 AI 친구 블루미 시대 열 것”](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0/02/132511464.1.jpeg)
[스타트업-ing] 장호원 저스트핀 대표 “진정성 있는 AI 친구 블루미 시대 열 것”“연결을 통해 인류의 삶을 더 풍요롭고 재미있게 만들고 싶습니다.”현대사회는 역설적이다. 기술 발전을 통해 SNS로 전 세계가 연결돼 있지만, 정작 많은 사람이 외로움과 고립감을 호소한다. 특히 1인…

올해 3분기 한국 패널 업체들의 스마트폰 및 폴더블폰용 올레드(OLED·유기발광다이오드) 패널 출하량이 크게 증가했다.2일 시장조사업체 유비리서치에 따르면 LG디스플레이의 패널 출하량은 2분기 1080만 대에서 3분기 약 2000만 대로 두 배 가까이 성장했다. LG디스플레이는 스마트…

“우주에서는 옷을 세탁하지 않습니다. 물이 매우 무겁기 때문인데, 옷이 더러워지면 세탁하는 것보다 그냥 버리는 것이 비용면에서 효율적입니다. 지상에서는 임무 기간 내내 입을 수 있도록 충분한 옷을 보내줍니다.”최초의 한국계 우주비행사인 조니 김이 윤영빈 우주항공청장 및 우주청 관계자들…
![대변 안치운 견주, ‘한자 범벅’ 사과문…입주민 “더 열받네” [e글e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0/02/132510241.3.jpg)
아파트 엘리베이터에서 반려견이 싼 대변을 치우지 않고 떠난 견주가 뒤늦게 사과문을 붙였지만, 이번엔 ‘국한문 사과문’의 진정성 논란으로 입주민들의 공분을 사고 있다. 현장 목격담과 누리꾼 지적이 이어지며 온라인까지 논란이 번졌다.● 엘리베이터서 개 대변 방치…어린아이 밟기도1일 온라인…

임신 초기에 많은 여성이 겪는 대표적인 증상이 바로 입덧이다. 음식 냄새만 맡아도 메스꺼움이 올라오고, 특정 음식은 보기도 싫어지는 경험을 하게 된다. 임신 초기 여성의 약 80%가 이를 겪는다.“혹시 몸에 문제가 있는 걸까?” 걱정하는 임신부도 있지만, 최근 미국 UCLA(캘리포니아…

국가정보자원관리원(국정자원) 전산실 화재를 조사 중인 경찰이 국정자원 등 4곳에 대한 압수수색에 착수했다. 2일 대전경찰청 국정자원 화재 수사전담팀은 2일 오전 9시 대전 유성구 화암동 국정자원 본원과 관련 업체 등 4곳에 대한 압수수색에 나섰다고 밝혔다. 경찰은 전날까지 국정자원 직…

한국계로선 첫 미국 항공우주국(NASA) 소속 우주비행사로 활동하는 조니 김이 11월 누리호 4차 발사를 앞둔 한국에 응원을 보냈다.미 해군 특수부대 출신 중위, 하버드 의대 졸업 등 ‘엄친아’ 이력으로 유명한 그는, 현재 국제우주정거장(ISS)에 머물며 화물용 무인우주선 포획·설치 …

인스타그램이 앱 접속 시 첫 화면을 친구 게시물이 보이는 ‘피드’가 아닌 숏폼 동영상 서비스 ‘릴스’가 먼저 보이도록 개편했다. 시범 적용으로 테스트 대상 이용자가 앱 내 알림을 통해 적용 동의 선택 시 앱 접속 시 첫 화면이 릴스로 보이도록 바뀐다.인스타그램은 릴스를 이용자들이 더욱…

카카오톡이 결국 최저 평점인 ‘1.0’점을 찍었다. 최근 친구탭을 첫 화면으로 되돌리겠다는 계획을 밝혔으나 ‘비호감’ 이미지가 개선되지 않는 모양새다. IT업계에 따르면 2일 오전 7시 45분 기준 카카오톡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기준 전체 318만 8419개 리뷰 중 98%에 달하는 약…

중국에서 초경량 비행기를 타고 생방송을 진행하던 인플루언서가 추락해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무모한 도전이 결국 비극으로 이어지면서 안전 규제 필요성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30일(현지시간) 뉴욕포스트 등에 따르면 팔로워 10만여 명을 보유한 중국인 인플루언서 탕페이지는 쓰촨성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