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눈에 보는 주간 앱 순위(7.2-7.8)

  • Array
  • 입력 2013년 7월 9일 13시 43분


코멘트
스마트폰이 인기를 끌면서 스마트폰용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시장이 전체 IT시장의 한 축을 이루게 되었다. 하지만 앱이 너무 많고, 비슷한 것도 많다. 이에 수많은 앱 중 어떤 것이 인기가 있고, 유용한지 한눈에 볼 수 있게 정리했다. 본 정리 내용은 매주 월요일, 구글 플레이스토어 홈페이지와 애플 앱스토어의 순위를 참고했다. 게임 항목은 제외했으며, 구글 플레이스토어 신규 유료 인기부문의 ‘카카오톡 테마’ 앱도 제외한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유/무료 인기부문 앱 순위는 한동안 계속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지금까지 이들을 모두 소개했기 때문에, 이번 주는 순위권 밖 앱 중 유용한 앱도 각각 하나씩 소개한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순위


HD Widgets

구글 플레이스토어 유료 인기 앱 19위는 ‘HD Widgets’이다. 이 앱은 고해상도 위젯을 제공하는 앱이다. 현재 시간, 날씨 등의 정보와 각종 유틸리티 스위치(설정, 와이파이 등)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배경화면에 현재 날씨 및 시간을 그래픽으로 나타내주며, 위즈위그(What You See Is What You Get)방식으로 설계돼 사용자가 변경한 위젯이 즉시 반영된다. 시계는 12시간/24시간 모두 설정할 수 있으며 온도 역시 화씨/섭씨로 설정할 수 있다.


쉽고빠른알바인

무료 인기 앱 19위는 ‘쉽고빠른알바인’이다. 이 앱은 아르바이트 전문 포털 ‘알바인(www.albain.co.kr)이 제작한 앱으로, 출시 하루 만에 구글 플레이스토어 비즈니스 부문 1위에 올랐다(2013년 7월 8일). 카카오톡과 같은 ‘1:1 채팅기능’을 지원해 구직자와 구인자가 쉽고 빠르게 대화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구직자는 이력서 없이 간단한 자기소개와 일하고 싶은 업종만 등록해 지원할 수 있으며, 구인자는 작성한 채용공고를 즉시 등록할 수 있다(무료). 이밖에 상황별 다양한 알림기능을 제공하며, PC와 연동돼 구인/구직에 관한 정보를 알바인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월간 운세, 2013 기막힌 7월운세

신규 유료 인기 앱 5위는 ‘월간 운세, 2013 기막힌 7월운세’다. 이 앱은 유료 운세사이트 ‘헬로우운세(http://www.hellounse.com)’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스마트폰용으로 제작한 앱이다. 7월 종합 운세 및 재물운, 애정운 등을 제공한다. 또한, 기존 월별 운세 앱은 해당하는 월의 운세만 제공했지만, 이 앱은 오늘의 운세 및 주간 운세를 계속 무료로 제공한다. 알림 기능으로 사용자가 설정한 시간에 오늘의 운세를 받아볼 수 있다.


Member(동창 주소록, 멤버, 친구 찾기)

신규 무료 인기 앱 1위는 ‘Member(동창 주소록, 멤버, 친구 찾기)’다. 이 앱은 초/중/고/대학교 동창을 찾아 연락할 수 있는 앱이다. 사용자가 휴대폰 번호를 인증받고 학교, 출생 연도, 주소록에 있는 동창 등을 등록하면 이를 기반으로 내 주소록에 없는 동창 연락처를 찾을 수 있다. 1:1채팅이나 학교별 그룹 채팅도 무료로 지원한다.

애플 앱스토어 순위


1 to Call

애플 앱스토어 유료 인기 앱 3위는 ‘1 to Call’이다. 이 앱은 자주 사용하는 연락처 8개를 지정해 빠르게 연락할 수 있는 앱이다(전화, 문자, 이메일 등). 사용자 취향에 따라 연락처 목록(8개)을 다양한 색상으로 꾸밀 수 있으며, 상대방 사진을 찍어 프로필사진으로 등록할 수도 있다. 기본 연락처(주소록)에 있는 번호를 모두 삭제해도 앱에 등록한 번호는 앱에 남아있는다.


아이보디빌딩 프로

무료 인기 1위는 ‘아이보디빌딩 프로’다. 이 앱은 보디빌딩, 피트니스, 파워 리프트 운동 등에 대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앱이다. 약 80여 종의 운동 프로그램 동영상을 지원하며, 각 프로그램마다 사진 및 그림이 있어 사용자 이해를 돕는다. 사용자가 요일 및 시간, 운동 내용 등을 설정해 자신만의 프로그램을 만들 수도 있다.


CoverLab

신규 유료 인기 앱 2위는 ‘CoverLab’다. 이 앱은 사용자가 자신이 찍은 사진으로 잡지 커버 이미지를 만들 수 있는 앱이다. 사진을 약 280여 종의 패턴, 15 종의 필터, 200여 종의 글씨체로 꾸밀 수 있으며, 이렇게 만든 이미지는 페이스븍,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의 SNS와 카카오톡, 틱톡 등의 메신저로 친구와 공유할 수 있다.


barefoot 월드 아틀라스

신규 무료 인기 앱 3위는 ‘barefoot 월드 아틀라스’다. 이 앱은 아이들이 가상 지구본을 사용해 세계 곳곳의 지역과 나라를 탐험할 수 있는 앱이다. 아이들이 지구본을 회전/확대/축소해가며 각 나라를 돌아다닐 수 있으며, 사진과 글로 해당 지역의 정보도 얻을 수 있다. 지원하는 언어는 영어, 일본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독일어 등이며 한국어는 현재(2013년 7월) 지원하지 않는다.

애플 금주의 앱

애플 앱스토어에서 이번 주 금요일까지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는 앱은 ‘Wide Sky'다. 이 앱은 사용자가 고슴도치 캐릭터를 조작해 하늘에 있는 원형 물체를 깨트리는 게임이다. 처음 바닥에서 고슴도치를 날린 뒤 로프와 낙하산 등을 사용해 구름을 잡고(스파이더맨을 생각하면 쉽다) 원형 물체를 찾아 깨트리면 된다. 약 11종의 로프가 있으며, 로프마다 서로 다른 특징이 있다. 로프는 도전과제에 성공할 때마다 얻을 수 있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 포털 내 배포되는 기사는 사진과 기사 내용이 맞지 않을 수 있으며,
온전한 기사는 IT동아 사이트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 중심의 IT저널 - IT동아 바로가기(http://it.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