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의 성공과 행복을 성취할 수 있는 길, “성공인생 마음공부”

  • Array
  • 입력 2009년 10월 22일 10시 00분


코멘트
독서의 계절, “천고마비(天高馬肥)”의 계절, 가을이다. 제법 쌀쌀한 바람도 불고, 사람들 옷차림에서도 가을이 느껴진다. 더불어 맛있는 음식들도 생각나는 요즘이다. 예전에는 가을이 되면 서점은 책을 구입하기 위한 사람들로 북적거렸지만 최근에는 컴퓨터라는 기계의 무궁무진한 발전으로 서점을 찾는 사람들이 많이 감소한 것은 사실이다. 이제는 서점에서 책장을 넘기며 책을 보는 사람들을 보면 마음까지 훈훈해진다. 굳이 책의 페이지를 넘기지 않아도 책을 읽을 수 있는 온라인 책들을 더 선호하는 시대인 만큼 손으로 책장을 하나씩 넘기며 읽는 독서의 또 다른 맛을 어떻게 설명할 수 있을까?

가을이 독서의 계절이라 불리워진 건 책 속에서 지식을 거두어 들여 지금의 낡은 껍질을 깨우치고 인생의 밝은 날을 준비하기 위함이기 때문인 것을 얼마나 많은 이들이 알까?
가을이라는 계절의 특성상 하늘이 맑고 기온과 습도는 적당하며 들판의 곡식은 풍성하고, 수확을 앞두고 있는 상태의 평온한 마음은 다른 계절에 비해 독서에 더 쉽게 집중할 수 있다.
책은 마음의 양식이라고 하지 않던가! 문턱에 다가온 가을, 마음의 양식을 풍성하게 쌓을 수 있는 책 한 권을 소개한다.

바로 얼마 전 치과의사가 발간한 “성공인생 마음공부”라는 책이 화제가 되었다. 이 책은 자서전형태의 자기계발서적으로 이 책의 지은이 치과의사 최우환 원장(종각역 인근 궁플란트치과 원장)의 가난했던 어린 시절의 이야기와 그 속에서 키워나간 꿈 이야기를 시작으로 지은이의 경험에서 배운 지혜와 성공한 치과의사가 되기까지 삶의 이야기 등을 진솔하게 그려나간다.
또한 치과의사로서 성공한 지금, 최원장은 가난하여 의사의 도움을 받지 못하는 무의탁 노인이나 청소년 가장들에게 끊임없는 의료 봉사활동으로 따듯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요즘같이 의료사고 등으로 의사들의 신뢰가 무너져 버린 요즘, 최우환 원장의 나눔 실천은 따뜻한 마음을 가진 올바른 의사로서 많은 사람들에게 존경할만한 본보기임을 보여준다.

특히 최근 취업대란이란 말처럼 많은 젊은 사람들이 말 못할 취업의 고통으로 괴로워하고 있는 지금 “성공인생 마음공부”가 당장의 해결책은 되어 줄 수 없지만, 인생에 있어서 행복과 성공은 어떻게 얻어지는 것이며 어떤 마음가짐으로 성취될 수 있는가에 대한 해답을 제시해주는 아주 명쾌하고도 희망 가득한 메시지를 담겨줄 것임은 틀림없다는 생각이 든다.

인생에 있어서 두려워해야 할 것은 일에 대한 실패가 아니라 실패가 두려워 아무 일도 시작하지 못하는 것이다. 창조적인 삶이란 자신의 무한한 가능성을 믿고 끊임없는 도전을 통해 그것을 자신의 삶으로 현실화시키는 것이다.

아울러 “성공인생 마음공부”책은 어려운 환경을 극복하고 창조적이고 성공적인 삶을 영위하고자 매진하는 모든 이들에게 희망의 등불이 되리라 확신한다.

[작가 소개]
저자 | 최우환
- 현재 궁플란트치과 대표 원장
- 연세대학교 치과대학병원 임상외래 교수
- 연세대학교 치과대학 구강악안면외과 외래교수
- 연세대학교 세브란스치과병원 구강악안면외과 수련(레지던트)
- 임플란트 보철 전문의

자료제공: 성공인생 마음공부 저자 최우환 원장(현 궁플란트치과 원장)

*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 donga.com & ePR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