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입력 2009년 3월 9일 09시 38분
공유하기
글자크기 설정
치아 안쪽 면에 교정 장치를 부착해 비밀교정이라고도 불리는 설측 교정은 유명 연예인들의 어느 날 갑자기 예뻐진 성공사례로 일반인들에게 많이 알려져 꾸준한 인기를 얻어왔다.
대부분의 성인들은 사회생활을 하면서 입모양이나 웃을 때의 가지런한 치아가 대인관계에 있어 얼마나 중요한지를 깨닫는다.
그러나 치아교정을 받고 싶어도 잦은 대인관계 속에 눈에 거슬리는 교정 장치는 처음부터 치료를 포기하거나 망설이게 만든다.
이러한 가운데 요즘 불황으로 구직난을 겪고 있던 청년실업자가 삐뚤삐뚤한 이를 교정한 후 취업에 성공한 사례가 늘면서 설측 교정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강남제일치과 윤태호 원장은 “설측 교정 치료법은 앞에서 전혀 보이지 않아 다른 사람들이 모르게 치열을 가지런하게 만들어 얼굴모양을 아름답게 할 수 있다”며 “치료기간은 일반교정과 비슷하게 소요되지만 고도의 숙련을 요하는 치료”라고 설명한다.
교정 장치가 외부가 아닌 내부 즉, 치아 안쪽 면에 교정기가 부착되어 혀가 적응하는 시간이 필요한 설측 교정 시술은 처음 1~2개월 동안은 장치에 혀가 걸려서 불편하고 발음하기 어렵지만 적응기간이 지나면 불편함은 거의 사라진다.
또한 교정 장치를 바깥 면에 붙인 경우 보다 충치 발생빈도가 낮고 교정 장치에 의해 치아면이 상해도 표시가 나지 않는다.
강남제일치과 윤태호 원장은 “지금까지의 치료결과, 설측 교정 치료법은 환자가 다른 사람들의 시선을 의식해 심리적으로 위축되는 점 없이 치료를 받을 수 있으며 종래의 교정치료 방법에 비해 치료기간이 길어지거나 혀 및 구강 연조직의 불편감 등의 단점이 있을 거라는 일부의 오해도 사실이 아니다”라고 강조한다.
사회적으로 잘 나가는 매력적인 사람이 되려면 가지런하고 새하얀 치아는 기본적으로 갖춰야 한다. 일명 뜨는 연예인을 살펴보라. 깨끗하고 멋진 치아를 맘껏 드러내며 웃는 모습이 아름답지 않던가.
이제 당신도 ‘아무도 모르는 사이’ 연예인 부럽지 않은 환한 미소를 만들 수 있다. 치과 전문의와 설측 교정을 상담하는 그 순간부터 자신감이 넘칠 것이다.
도움말:강남제일치과 윤태호 원장
ⓒ donga.com & ePR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
구독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