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 카펫에 선 그녀들의 미소가 아름다운 이유

  • 입력 2007년 11월 30일 13시 59분


코멘트
지난 23일 장충동 국립극장에서 제 28회 청룡영화제가 그 화려한 막을 올렸다. 별들의 잔치라고 불리는 만큼 화려한 여배우들 한명, 한명의 의상은 수많은 화제를 낳으며 언론의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레드카펫 위에 선 여배우들의 아름다운 외모도 많은 이들의 시선을 집중시켰다.

그녀들의 의상이 제각기 다른 것처럼 외모도 각자 다르지만 공통적인 특징이 하나 있다면 미소가 여신에 비견할 만큼 아름답다는 것이다. 그녀들의 미소를 빛나게 하는 일등공신으로 예쁜 눈과 오똑한 코를 꼽을 수 있다.

▷미소를 더욱 돋보이게 하는 눈

많은 남성들은 이상형으로 ‘눈웃음이 예쁜 여자’를 서슴없이 꼽는다. 예쁜 눈의 기준은 눈이 옆으로 크면서 두껍지 않은, 쌍꺼풀이 있고 표정이 또렷한 눈이다. 거기에 눈 밑에 도톰한 애교살까지 있다면 더욱 생기 있고 발랄한 눈으로 보일 수 있다.

보통 눈 성형하면 쌍꺼풀 수술만을 떠올리지만 작은 눈에 쌍꺼풀 수술을 하게 되면 눈모양이 동그랗게 세로로만 길어져 어딘지 모르게 어색해 보이게 된다. 그래서 요즘은 쌍꺼풀 수술을 할 때 콧대 쪽의 피부를 조금 틔워주는 앞트임 시술을 함께하는 것이 대세다.

앞트임은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흔한 몽고주름을 효과적으로 교정해 눈에 숨어있는 3㎜를 찾아내는 수술로 크고 아름다운 눈을 가지고 싶은 여성의 원초적인 욕망 때문에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웃을 때 눈 아래 부분의 살이 도톰하게 올라오는 애교살도 요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동안의 상징이 되기도 하는 애교살은 간단한 시술만으로도 만들 수 있어 선호도가 높다.

▷또렷한 인상을 주는 반듯한 코

코는 얼굴의 정 중앙에 위치하기 때문에 인상을 좌우하는 데 큰 영향을 미친다. 오똑하고 반듯한 코는 또렷한 인상을 줄 수 있다.

최근 코성형은 주사만으로 예쁜 명품코를 가질 수 있는 필러성형이 인기다. ‘쁘띠성형’이라고도 불리는 이 시술은 가는 주사바늘을 통해 피부와 유사한 성분을 주입하는 방식으로 약간 따끔한 주사를 맞을 때 정도의 통증뿐으로 마취가 필요 없다. 시술시간도 10분 정도로 상당히 짧다.

콧등 전체에 주사해서 콧대를 높일 수 있고 매부리코로 고민하고 있다면 튀어나온 부위 주변에 주입해 매부리코를 감출 수도 있다.

스타라인성형외과(http://starlineclinic.com) 김승준 원장은 “필러성형은 시술이 간단하고 흉이 없어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지만 주입한 성분이 체내로 흡수되기 때문에 영구적이지 않다는 단점이 있다”며 “영구적인 성형이나 코끝성형 등을 원한다면 보형물이나 체내 연골을 사용하는 수술을 받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도움말 : 스타라인 성형외과 김승준 원장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