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닷컴업체 다채로운 수능 이벤트 실시

  • 입력 2001년 10월 30일 18시 28분


11월 7일 실시될 예정인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인터넷 교육업체 등 닷컴업체들이 수험생과 가족들을 위해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메가스터디(www.megastudy.net)는 태양인 소양인 등 한의학 체질에 따라 시험 당일 어떤 마음가짐을 갖춰야 할지 조언해 주는 특강을 하고 있다.

강의를 맡은 송재희씨는 “태음인에게는 지나친 부담이, 소음인에게는 자신감 부족이 제 실력을 다 발휘하지 못하게 하는 원인이 될 수 있다”고 충고했다.

동아닷컴(www.donga.com)에서는 11월 2일까지 ‘클릭, 수능 족집게 특강’을 실시하고 있다. 서울 종로학원의 명강사들이 과거 출제 유형을 분석하고 올해 예상문제를 ‘족집게’처럼 집어주는 코너다. 유료지만 지난 1주 동안 접속자 1000명을 넘어섰다.

인터넷 우체국 유포스트(www.yupost.com)는 11월 2일까지 인터넷으로 수험생에게 합격 기원 엽서를 보내는 ‘지극정성 엽서 보내기’ 행사를 하고 있다.

제이엔제이교육미디어(www.jnjedu.net)는 7일까지 ‘최종점검 요점정리 e-북’을 제공하고 있다. 29일까지 e-북을 내려받은 회원수가 1만2000여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합격을 위한 긴장 해소 음악 선물’ ‘동영상 격려 메시지 릴레이’ 등의 행사도 진행한다.

네오위즈사의 세이클럽(www.sayclub.com)은 온라인 부적을 판매하고 있다. 선배들의 입시 노하우 공개, 마음 안정 음악 선물과 수능 징크스 투표도 한다.

꽃배달 전문 쇼핑몰 114플라워(www.114flower.com)는 수능생의 기억력 향상과 긴장감 해소에 도움이 되는 꽃들을 판매하고 있다.

인터넷쇼핑몰 해피투바이(www.happy2buy.com)는 수험생의 부담감과 긴장을 모두 함께 느껴 보자는 취지로 수능 기출 문제를 풀어보는 ‘합격의 느낌’ 행사를 7일까지 연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6개의 문제 모두를 맞힌 사람에게 추첨을 통해 경품을 준다.

인터넷서점북스포유(www.books4u.co.kr)는수능대비 참고서를 최고 25%까지 할인판매하고 있다.

이 밖에 다음(www.daum.com) 하나넷(www.hananet.net) 코리아닷컴(www.korea.com) 네띠앙(www.netian.com) 등 포털사이트들도 각각 수능시험과 관련한 행사를 하고 있다.

<권기태기자>kkt@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