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미리보기]서울 30분대… 시흥 미니신도시 첫 민간분양

  • 동아일보
  • 입력 2016년 6월 8일 03시 00분


코멘트

경기 ‘시흥 은계지구 우미린’

우미건설이 경기 시흥시 은계지구 C1, B3블록에서 분양할 예정인 ‘시흥 은계지구 우미린’ 아파트의 전용면적 84㎡형 주방 및 거실. 우미건설 제공
우미건설이 경기 시흥시 은계지구 C1, B3블록에서 분양할 예정인 ‘시흥 은계지구 우미린’ 아파트의 전용면적 84㎡형 주방 및 거실. 우미건설 제공
서울에서 가까운 미니신도시인 경기 시흥시 은계지구에서 처음으로 민간 아파트가 분양된다.

우미건설은 은계지구 C1, B3블록에서 ‘시흥 은계지구 우미린’의 본보기집을 10일 열고 분양을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지하 2층∼지상 29층 1179채의 대단지다. 1차(C1블록) 731채는 은계지구에서 보기 드문 중대형(전용면적 101∼115m²)으로 구성된다. 2차(B3블록)는 전용 84m² 448채다.

○ 주부 고려한 특화설계

이 아파트는 다양한 특화설계를 반영해 눈길을 끈다. 전용 101m²B형 27채를 제외한 모든 주택형을 판상형 4베이(방 3개와 거실을 아파트 앞쪽에 배치)로 짓는다. 모든 동이 남향 위주로 배치돼 통풍과 채광도 좋을 것으로 보인다.

현관 입구에 대형 수납장, 주방 옆에 팬트리(대형 수납공간)가, 안방에는 드레스룸을 설치해 넉넉한 수납공간을 확보했다. 선택형 벽체를 활용해 두 개의 방을 하나의 넓은 방으로 합쳐 이용할 수도 있다. 주방은 주부 동선을 고려해 ‘ㄷ’자형으로 배치했다. 지하에는 모든 동에서 접근하기 편한 통합 지하주차장을 만든다. 지상은 차가 없는 공원 같은 아파트로 꾸민다.

커뮤니티 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가족 이웃 친구와 담소를 나누며 쉴 수 있는 카페 ‘린’, 남녀로 분리된 독서실과 작은 도서관, 헬스장·골프연습장 등 스포츠시설, 다목적실 등이 설치된다. 결혼기념일, 생일파티 같은 기념일이나 방문 손님을 위한 게스트하우스도 1, 2차에 각각 2곳씩 마련된다.

태양광 발전시스템 등 에너지 소모를 줄여주는 다양한 시스템을 갖춘 녹색건축(예비인증) 아파트로 지어진다. 운송자와 만나지 않고도 물품을 안전하게 발송·수령할 수 있는 무인택배 시스템, 여성전용 주차장, 아이 돌봄시설, 범죄 예방 설계 인증 등과 같은 안전 및 여성친화 시설도 돋보인다.

○ 서울·수도권 접근성 돋보여

‘시흥 은계지구 우미린’이 들어서는 은계지구는 경기 부천시와 시흥시의 경계지역에 있으며 주택 1만3000여 채가 들어서는 미니신도시다. 서울외곽순환도로, 제2경인고속도로와 국도 39호선, 42호선을 통해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으로 이동하기가 편하다. 2018년 소사∼원시 복선전철 대야역이 개통하면 지하철 1호선 소사역까지 1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서울까지는 30분대에 진입 가능하다. 단지 주변에 신천연합병원 CGV 롯데마트 등 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은계초 웃터골초 등 10여 개 학교가 있어 교육환경도 좋은 편이다. 특히 ‘시흥 은계지구 우미린’이 있는 C1, B3블록은 은계지구 중심지에 위치해 생활 여건이 괜찮다. 인근에 오난산 근린공원, 소래저수지 근린공원 등 녹지도 풍부하다.

1, 2차 당첨자 발표일이 달라 1, 2차에 동시에 청약할 수 있다. 수요자 입장에선 그만큼 선택의 폭이 넓어지는 셈이다. 본보기집은 부천시 소사구 괴안동 248-4(양지초교 맞은편)에 있다. 2018년 9월 입주 예정. 031-314-6100

김재영 기자 redfoot@donga.com
#시흥#미니신도시#민간분양#시흥 은계지구 우미린#아파트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