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이주일의 키워드]김수로 ‘꼭짓점 댄스’ 너무 웃겨요

  • 입력 2006년 2월 10일 03시 23분


코멘트
김수로의 '꼭짓점 댄스' KBS2 화면 캡쳐
김수로의 '꼭짓점 댄스' KBS2 화면 캡쳐
이번 주 검색어 1위는 ‘청문회’. 김우식 부총리 겸 과학기술부, 유시민 보건복지부 장관 내정자 등에 대한 인사 청문회가 6일부터 사흘간 열려 여야의 공방전이 벌어졌다. 말끔한 정장 차림에 흐트러짐 없는 헤어스타일을 하고 청문회장에 나온 유시민 내정자의 ‘변신’이 화제가 됐다.

체감 온도가 영하 15도까지 내려가는 강추위와 눈 소식에 ‘날씨’(2위)를 검색하는 누리꾼(네티즌)도 많았다.

3위는 ‘DJ 납치문서’ 공개. 5일 외교통상부가 김대중 납치 사건 등과 관련된 30년이 지난 외교 문서를 공개했다. 당시 한국과 일본의 정황을 담고 있지만 일부 누리꾼은 여전히 풀리지 않는 의문들이 있다고 말한다.

4위는 ‘김수로’. 감칠맛 나는 코믹 연기를 선보인 배우 김수로가 9일 영화 ‘흡혈형사 나도열’의 개봉과 함께 검색어 순위 상위에 올랐다. 지난달 31일 KBS2 ‘상상플러스’에서 선보인 일명 ‘꼭짓점 댄스’도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꼭짓점 댄스’는 사람들이 삼각형으로 서서 따라하기 쉬운 춤을 함께 추는 것이다. 누리꾼들은 이 댄스를 월드컵 공식 댄스로 정하자는 서명 운동도 벌이고 있다.

검색순위 Top 10
순위검색어
1청문회
2날씨
3DJ 납치문서
4김수로
5밸런타인데이
6자야푸라
71인 시위
8생활형 중독
9세 자매 댄스
10삼성 사과

‘밸런타인데이’가 5위. 14일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선물 추천 리스트와 데이트 코스, 사랑고백 노하우에 관한 정보를 찾는 누리꾼이 늘었다.

6위는 ‘자야푸라’. 인도네시아 동부 파푸아 주의 포자 산맥에 있는 곳이다. 미국 호주 인도네시아의 과학자들이 최근 이곳에서 지금까지 보고되지 않았던 20여 종의 개구리와 4종의 나비를 비롯해 멸종된 것으로 알려진 동식물들을 발견했다고 영국 BBC가 7일 보도했다. 과학자들은 이곳을 지구의 ‘에덴동산’이라며 열광하고 있다.

스크린쿼터 사수를 위한 영화배우 ‘1인 시위’가 7위를 차지했다. 배우들의 1인 시위 현장에 취재진과 팬들이 몰려 장동건의 경우 5분 만에 장소를 옮기는 해프닝이 빚어졌다.

8위는 신종 ‘생활형 중독’. 생활형이라는 말에서 짐작할 수 있듯 ‘내가 중독인가?’를 자각하지 못하는 사이에 쇼핑 게임 주식에 빠지는 현상이 이슈화되면서 인터넷을 통한 자가 진단법 등에 대한 검색이 증가하고 있다.

‘세 자매 댄스’ 동영상이 9위. 22, 20, 11세의 세 자매가 춘 춤을 찍은 동영상으로 1일 판도라TV(www.pandora.tv)에 게시돼 인기를 끌고 있다. 친구들에게 자랑하고 싶은 추억을 만들기 위해 휴대전화로 찍었다고 한다.

10위는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이 발표문을 통해 “국민 여러분께 죄송하다”며 사재를 포함해 8000억 원을 사회에 환원하겠다고 밝힌 ‘삼성 사과’였다.

최지은 다음검색 분석실장 jechoi@daumcorp.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