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캘린더]어떤 영화 볼까/‘내생애 가장 아름다운…’ 외

  • 입력 2005년 10월 7일 03시 10분


코멘트
◆ 내생애 가장 아름다운 일주일

개봉 10월 6일 감독 민규동 주연 황정민 엄정화 임창정 김수로 장르 드라마 등급 15세 내용 6가지 서로 다른 사랑 얘기가 씨줄과 날줄로 엮인다. 20자 평 의도는 좋다. 마무리는 부족하다.(동아일보 영화팀) 이 장면: 마초 형사와 페미니스트 여의사가 벌이는 좌충우돌 방송 토론.

◆ 리플리스 게임

개봉 10월 6일 감독 릴리아나 카바니 주연 존 말코비치, 더글레이 스콧 장르 드라마 등급 15세 내용 천재적인 사기꾼 리플리는 자신을 모욕한 조나단에게 복수를 결심한다. 20자 평 뼛속까지 냉혹한 말코비치가 주는 극도의 긴장감.(황영미) 이 장면: 살인을 저지른 리플리가 예술작품에 감탄하는 모습. 선악의 경계는?

◆ 보글보글 스폰지밥

개봉 9월 30일 감독 스티븐 힐렌버그 장르 애니메이션 등급 전체 내용 스폰지 밥은 바다의 왕이 도난당한 왕관을 찾아내야 하는 임무를 맡는다. 20자 평 어른이 봐도 정말 즐거운 애니메이션.(김봉석) 이 장면: ‘SOS 해상 기동대’의 스타 데이비드 핫셀호프가 깜짝 출연, ‘인간쾌속정’으로 변신.

미스터주부퀴즈왕

◆ 미스터주부퀴즈왕

개봉 9월 29일 감독 유선동 주연 한석규 신은경 장르 코미디 등급 12세 내용 진만은 아내 몰래 계를 들었다 날린 돈을 마련하려고 주부퀴즈쇼에 나간다. 20자 평 앞치마 두른 남자의 좌충우돌, 화끈한 한 방이 아쉽다.(동아일보 영화팀) 이 장면: 3주 연속 우승에 도전하는 아빠와 딸이 펼치는 초반의 찰떡궁합.

◆ 강력 3반

개봉 9월 29일 감독 손희창 주연 김민준 허준호 장르 액션 등급 15세 내용 만년 꼴찌를 도맡아 하는 강력 3반은 어느 날 거대 마약 유통 조직과 맞닥뜨린다. 20자 평 전형적인 것의 힘.(동아일보 영화팀) 이 장면: 베테랑 문 형사가 신참 홍주에게 한 마디. “범인을 너무 잡고 싶으면 눈물이 나.”

◆ 사랑니

개봉 9월 29일 감독 정지우

주연 김정은 이태성 장르 드라마 등급 15세 내용 서른 살 학원 강사 조인영은 첫사랑과 이름이 같은 17세 소년을 사랑한다. 20자 평 서른쯤 되면 우스워지는 사랑의 고통.(강유정) 이 장면: 인영이 첫사랑, 동거남, 소년을 동시에 만나는 마지막 장면.

◆ 칠검

개봉 9월 29일 감독 쉬커 주연 리밍, 양차이니, 김소연

장르 액션무협 등급 15세

내용 무술을 금하는 ‘금무령’이 내리자 악당들은 현상금을 노리고 사람 사냥에 나선다.

20자 평 검술 액션의 최고봉.(김봉석) 이 장면: 좁은 벽을 타고 두 남자가 펼치는 신기에 가까운 검술 대결.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