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서관 책 대출… 국민 누구나 가능해요”
서울에 살지 않아도 국민 누구나 서울도서관에서 책을 빌릴 수 있게 됐다. 서울도서관은 그동안 서울 거주자이거나 서울 소재 직장 또는 학교에 다니는 시민에게만 제공하던 도서 대출 서비스를 모든 국민과 국내 거주 외국인 모두에게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서울도서관은 서울 중구 시청광장에…
- 2025-06-1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서울에 살지 않아도 국민 누구나 서울도서관에서 책을 빌릴 수 있게 됐다. 서울도서관은 그동안 서울 거주자이거나 서울 소재 직장 또는 학교에 다니는 시민에게만 제공하던 도서 대출 서비스를 모든 국민과 국내 거주 외국인 모두에게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서울도서관은 서울 중구 시청광장에…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자원회수시설(소각장) 운영을 둘러싸고 서울시와 마포구 간의 갈등이 커지고 있다. 서울시가 지난달 마포구를 제외한 4개 자치구와 소각장 공동 이용 기간을 연장하는 협약을 체결한 것이 발단이 됐다. 마포구가 9일 이를 규탄하는 간담회를 열자 서울시는 10일 “적법한 …
서울시 마을버스와 택시 종사자 대상 보수교육에 주문형 비디오(VOD) 교육이 도입된다. 서울시는 시민의 생계나 경제활동과 밀접한 법정의무교육 가운데 즉각적으로 개선, 개편이 가능한 규제철폐안 3건(134∼136호)을 선정해 7월부터 순차적으로 시행한다고 10일 밝혔다. 3건은 △여객자…

내륙 지방 중심으로 낮 기온이 30도 이상으로 오르는 등 더운 날씨가 이어진 10일 오전 경기 부천시 오정구 소재 한 얼음 공장에서 직원이 얼음을 옮기고 있다.

경기 성남시는 분당 남북부 지역의 대중교통 여건을 개선하기 위해 다음 달부터 시내버스 395번을 신설하고, 마을버스 117번 노선을 연장·증차한다고 10일 밝혔다.시내버스 395번은 오리역을 출발해 미금일로를 따라 까치마을, 하얀마을, 금곡로, 불정로를 지나 불곡중·고교와 분당중앙고 …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자원회수시설(소각장) 운영을 둘러싸고 서울시와 마포구 간의 갈등이 커지고 있다. 서울시가 지난달 마포구를 제외한 4개 자치구와 소각장 공동 이용 기간을 연장하는 협약을 체결한 것이 발단이 됐다. 마포구가 9일 이를 규탄하는 간담회를 열자 서울시는 10일 “적법한 …

서울에 살지 않아도 국민 누구나 서울도서관에서 책을 빌릴 수 있게 됐다.서울도서관은 그동안 서울 거주자이거나 서울 소재 직장 또는 학교에 다니는 시민에게만 제공하던 도서 대출 서비스를 모든 국민과 국내 거주 외국인 모두에게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서울도서관은 서울 중구 시청광장에 …

서울 영등포구 서부간선도로 오목교 지하차도가 없어지고 평면교차로로 바뀐다. 이 공사로 성산대교에서 광명 방향 구간이 15일부터 폐쇄된다.서울시는 15일 0시부터 서부간선도로 내 오목교 지하차도에 대한 차량 통행을 중단한다고 10일 밝혔다. 이 일대를 지나는 차량은 지하차도 대신 상부 …
서울시 마을버스와 택시 종사자 대상 보수교육에 주문형 비디오(VOD) 교육이 도입된다.서울시는 시민의 생계나 경제활동과 밀접한 법정의무교육 가운데 즉각적으로 개선·개편이 가능한 규제철폐안 3건(134∼136호)을 선정해 7월부터 순차적으로 시행한다고 10일 밝혔다.3건은 △여객자동차운…

“어머니가 오래 투병하셔서 간호사가 되는 게 꿈이었어요. ‘서울런(Seoul-Learn)’ 무료 강의가 없었다면 원하는 대학 간호학과에 합격할 수 없었을 거예요.” 6일 유재민 씨(20)가 상기된 목소리로 말했다. 가정 형편이 어려워 학원을 다니거나 개인 과외 교습을 받기 어려웠던 유…

“마인크래프트처럼 나무를 자르고 크게 확대해 보니 게임처럼 재밌어요.” 1일 오후 2시 서울 노원구 서울시립과학관 3층에서 대곡초 6학년 이동륜 군이 말했다. 현미경과 비커, 스포이트, 인체 모형 등으로 가득 찬 공간에는 여섯 가족이 자리했다. 아이들은 장난감 블록처럼 생긴 나무 표본…
서울시가 가파른 경사로 이동이 힘든 고지대 지역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지역 맞춤형 엘리베이터를 설치한다. 시는 9일 “지난달 29일 이동약자 편의시설 설치를 위한 선정위원회를 열고 올해 우선 설치 대상지로 △광진구 중곡동 △강서구 화곡동 △관악구 봉천동 △종로구 숭인동 △중구 신당동…
서울시가 도로 파손과 대형 교통사고를 유발하는 과적·적재위반 차량을 집중 단속한다. 시는 9일 도로 안전을 위해 서울경찰청, 서울시설공단 등과 함께 10∼11일 이틀간 주요 도로와 교량에서 과적 차량과 화물 적재 기준 초과 차량을 합동 단속한다고 밝혔다. 단속 대상은 총중량 또는 축하…

서울 중구 서울도서관 외벽에 6·25전쟁 발발 75주년을 기념하는 꿈새김판이 걸려 있다. 서울시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참전용사들의 희생을 기억하고 시민들과 감사의 마음을 나누기 위해 이번 꿈새김판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경기도가 올 하반기부터 가천대와 평택대에 ‘대학생 천원 매점’을 시범 운영한다. 경기도는 9일 고물가 속에서 대학생들의 생활비 부담을 덜고,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통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천원 매점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천원 매점은 생필품 등을 시중 가격보다 90% 이상 할인해…

기존 소각장 사용 연장과 신규 소각장 건설을 둘러싸고 서울시와 갈등을 빚고 있는 마포구가 “마포는 서울시의 쓰레기장이 아니다”라며 강하게 반발했다.9일 오후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상암소각장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마포 자원회수시설(소각장) 공동이용협약’을 강력히 비판했다. 이날 회견은…
“마인크래프트처럼 나무를 자르고 크게 확대해 보니 게임처럼 재밌어요”1일 오후 2시 서울 노원구 서울시립과학관 3층에서 대곡초 6학년 이동륜 군이 말했다. 현미경과 비커, 스포이트, 인체 모형 등으로 가득 찬 공간에는 여섯 가족이 자리했다. 아이들은 장난감 블록처럼 생긴 나무 표본을 …

헬스케어 브랜드 레이델은 ‘장수인자 뮤지엄’ 홈페이지를 새롭게 오픈했다고 9일 밝혔다.장수인자 뮤지엄은 HDL(고밀도 지단백질)을 주제로 2024년 서울 남산타워에 개관한 전문 박물관이다.레이델은 HDL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시공간 제약 없이 누구든 쉽게 만나볼 수 있도록 온라인에도 …
서울시가 가파른 경사로 이동이 힘든 고지대 지역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지역 맞춤형 엘리베이터를 설치한다.시는 9일 “지난달 29일 이동약자 편의시설 설치를 위한 선정위원회를 열고 올해 우선 설치 대상지로 △광진구 중곡동 △강서구 화곡동 △관악구 봉천동 △종로구 숭인동 △중구 신당동 …

서울시가 도로 파손과 대형 교통사고를 유발하는 과적·적재위반 차량을 집중 단속한다.시는 9일 도로 안전을 위해 서울경찰청, 서울시설공단 등과 함께 10~11일 이틀간 주요 도로와 교량에서 과적 차량과 화물 적재기준 초과 차량을 합동 단속한다고 밝혔다. 단속 대상은 총중량 또는 축하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