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넷플릭스서 ‘대세’된 K콘텐츠…영국도 일본도 제쳤다
한국 드라마와 영화 등 K콘텐츠가 미국 할리우드에 이어 넷플릭스에서 두 번째로 높은 시청률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글로벌 미디어 분석업체 암페어(Ampere)는 15일(현지시간) “한국 프로그램이 넷플릭스에서 미국 콘텐츠를 제외하고 가장 인기 있는 콘텐츠”라는 보고서를 발표했다.암페…
- 2025-04-1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한국 드라마와 영화 등 K콘텐츠가 미국 할리우드에 이어 넷플릭스에서 두 번째로 높은 시청률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글로벌 미디어 분석업체 암페어(Ampere)는 15일(현지시간) “한국 프로그램이 넷플릭스에서 미국 콘텐츠를 제외하고 가장 인기 있는 콘텐츠”라는 보고서를 발표했다.암페…

나영석 PD가 비행기 안에서 만취 승객의 소동을 온몸으로 막은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이 사연은 지난달 28일 유튜브 채널 ‘채널십오야’에 게재된 한 영상에 댓글로 달렸다. 영상이 올라오고 나흘 후 댓글을 단 한 시청자는 “3월 31일, 어제 대한항공 제주김포 노선 만취 승객을 온몸으…

경찰 비상계엄 특별수사단이 16일 대통령실 및 한남동 공관촌에 대한 압수수색영장 집행에 착수했다.윤석열 전 대통령 및 김성훈 차장 등의 ‘특수공무집행방해 등’ 혐의 관련 비화폰 서버, 대통령실 경호처 사무실, 경호처장 공관 등이 압수수색 대상이다.공조본은 “이상민 전 장관의 ‘내란’ …

정부는 60일간 마약류 특별단속을 시행한다고 16일 밝혔다. 특별단속은 ▲해외 밀반입 차단 ▲국내 유통 억제 ▲의료용 마약류 오·남용 차단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마약류 밀반입 차단을 위해 공항, 항만 등 국경단계에서 우범 여행자·화물을 집중 단속한다. 검찰과 관세청은 마약류 범죄 우범…

최근 공공장소 흉기소지죄가 시행된 이후 부산에서도 이 같은 혐의를 적용받는 피의자가 잇달아 경찰에 붙잡혔다.부산 사하경찰서는 공공장소 흉기소지 혐의로 A(50대)씨를 검거했다고 16일 밝혔다.경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 15일 오전 10시50분께 사하구 소재 자신의 주거지 앞에서 이유 …

“내가 곡성으로 시집올 때만 혀도 시어머니가 형님네 애들 오줌싸개 이불 빨래까지 시켜서 마을 빨래터에 가서 힘들어가꼬 몇 번을 울었는지 모르요. (중략) 우리 마을에 이불 빨래방 맹그러 줘서 참말로 고맙소잉. 다들 복 많이 받을 것이오.”시골 마을에 사는 할머니가 손으로 꾹꾹 눌러 쓴…

딸이 보이스피싱에 연루된 것 같다는 어머니의 신고를 접수한 경찰이 즉시 현장으로 출동해 4800만원 상당의 보이스피싱 범죄를 막아냈다.16일 경찰에 따르면 9일 ‘딸이 보이스피싱에 연루된 것 같다. 메모를 남기고 서울에 갔다’는 피해자 어머니의 112 신고가 접수됐다. 피해자는 ‘성범…

프로파일러(범죄심리분석관)가 개그우먼 박나래 씨의 절도사건 사례를 들어 연예인들의 자택 공개 예능 프로그램의 위험성을 경고했다.지난 15일 YTN라디오 ‘슬기로운 라디오생활’에 출연한 배상훈 프로파일러는 박 씨의 절도범에 대해 “경찰이 아마 한남동 쪽에서 셀럽이나 연예인들을 주로 (범…

인천 부평역 인근에서 땅꺼짐 현상이 발생했다. 16일 인천시 등에 따르면 전날 오후 8시경 인천 부평구 경인전철 부평역 인근 횡단보도에 폭 5m, 깊이 10㎝의 지반 침하가 발생했다. 이에 따라 도로 일부는 크게 갈라졌다.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었다. 신고를 받고 현장에 도착한 소방당국…

서울 용산구 한남3 재정비촉진구역 내에 31개 학급 규모 초등학교와 병설유치원이 신설된다.서울시는 전날 열린 제4차 도시재정비위원회에서 이러한 내용이 담긴 ‘한남3재정비촉진구역 재정비촉진계획 재심의(안)’을 수정가결 처리했다고 16일 밝혔다.시에 따르면 이번 재심의는 서울시교육청, 중…

16일 수요일은 전국이 가끔 구름 많은 가운데 평년보다 높은 기온으로 따뜻한 봄 날씨가 이어지겠다.기상청은 이날 “낮부터 기온이 점차 오르면서 당분간 기온이 평년(최저 3~11도, 최고 16~22도)보다 2~6도가량 높겠다”고 예보했다.전국 대부분 지역에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도 내…

아침 출근 시간대 서울 지하철 9호선 열차 바닥에서 인분이 발견돼 소동이 벌어졌다. 서울시메트로9호선은 15일 오전 8시 20분경부터 “냄새가 난다”, “열차 바닥에 토사물이 있는 것 같다”는 등의 민원을 약 12건 접수했다.현장을 찾아 간 직원들은 열차 두 번째 칸 바닥에 사람 변이…
![[단독]“교사폭행 영상 지워라” 휴대전화 검사한 학교 논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4/15/131419919.3.jpg)
수업 중 교사를 폭행한 학생 사건을 촬영한 영상을 두고, 학교 측이 학생들에게 삭제를 지시하면서 인권을 침해했다는 지적이 제기됐다.10일, 서울 양천구의 한 고등학교에서 3학년 남학생이 수업 시간에 교사의 얼굴을 때리는 사건이 발생했다. 가해 학생은 수업 중 휴대전화로 게임을 하다가 …

보건당국이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을 매개하는 참진드기의 감시를 시작한다. 14일 질병관리청(청장 지영미)은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evere Fever with Thrombocytopenia Syndrome, 이하 SFTS) 감염 위험이 높은 계절이 다가옴에 따라 주요 매…

“우리 부부는 평생 배움에 관심이 많았어요. 대학 졸업 후 석박사를 했고 새로운 걸 배우고 싶은 마음은 80대인 지금도 마찬가지예요. 이곳엔 같은 마음을 가진 친구들이 가득해요. 그게 우리가 ‘대학 기반 은퇴자 공동체(UBRC)’를 선택한 이유입니다.”(‘브로드뷰’ 거주자 주디 즈바이…
이전 세대보다 건강하고 부유하며 학력 수준이 높은 영올드(Young Old·젊은 노인)가 사회주역으로 떠오르면서 이들을 위한 대안적인 주거 모델도 덩달아 주목받고 있다. 폐쇄적인 실버타운 대신 청년들과 교류하며 다양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는 대학 기반 은퇴자 공동체(UBRC)가 대표…
![[단독]年1000만 몰리는 야구장, 안전은 ‘파울 플레이’… 저가계약 만연](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4/16/131424106.1.jpg)
프로야구 NC다이노스 안방구장인 경남 창원시 창원NC파크에서 지난달 29일 구조물이 떨어져 20대 여성이 숨진 가운데 이 구장을 관리하는 창원시설공단이 2년 전 정밀안전점검을 법정 기준 금액보다 싼 가격에 실시한 것으로 확인됐다. 동아일보 취재 결과 전국 프로야구 1군 야구장 9곳 중…

국민 안전의 날을 하루 앞둔 15일 오전 인천 남동구 인천시교육청 학생안전체험관에서 초등학생들이 모의 차량 전복 체험을 통해 유사시 대처법을 배우고 있다. 국민 안전의 날은 2014년 4월 16일 발생한 세월호 참사를 계기로 안전의 중요성을 되새기자는 의미로 제정됐다.

김성훈 대통령경호처 차장이 15일 사의를 표한 것으로 알려졌다. 대통령경호처 직원들이 윤석열 전 대통령의 체포영장 집행을 저지하도록 지시한 김 차장과 이광우 경호본부장 등 수뇌부 사퇴를 촉구하는 연판장을 작성하는 등 내부 반발이 커진 데 따른 것이다. 김 차장은 이날 오후 전 직원을 …

측백나무, 참나무 등 수목류 봄철 꽃가루 날림 시기가 과거보다 3일 빨라진 것으로 나타났다. 알레르기 증상이 예전보다 더 빨리 나타날 수 있어 등산이나 야외 활동 시 주의가 필요하다. 기상청은 15일 꽃가루 날림으로 불편을 겪는 이들이 일상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알레르기 유발 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