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美 고용시장 수요 폭증 영향에 흑인 실업률 ↓
[서울=뉴시스] 최현호 기자 = 미국 취업시장에서 불리한 위치에 있었던 흑인들의 고용 상황이 상당 수준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18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은 미 노동부 통계를 인용, 흑인 노동자의 실업률이 지난달 사상 최저인 4.2%까지 떨어졌다고 보도했다. 여전히 …
- 2023-05-1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서울=뉴시스] 최현호 기자 = 미국 취업시장에서 불리한 위치에 있었던 흑인들의 고용 상황이 상당 수준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18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은 미 노동부 통계를 인용, 흑인 노동자의 실업률이 지난달 사상 최저인 4.2%까지 떨어졌다고 보도했다. 여전히 …

권영세 통일부 장관은 19일 한미 동맹을 강화하는 것과 관련 중국과 북한의 비핵화 문제를 논의하는 것에도 도움이 된다는 입장을 밝혔다.권 장관은 이날 오전 KBS 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에 출연해 “한미 정상회담을 통해 한미 동맹관계가 획기적으로 강화된 상황은 역설적으로 보면 앞…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일본 히로시마에서 열리는 주요7개국(G7) 정상회의에 대면 참석한다고 미국 블룸버그통신이 1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복수의 정부 관계자는 젤렌스키 대통령이 G7 정상회의에 직접 참석하기 위해 일본 히로시마로 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단독]美, 히로시마 G7 개막일에 SSBN 임무 장면 공개](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5/19/119378113.1.jpg)
미국 인도태평양사령부(인태사)가 19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오하이오급 전략핵잠수함(SSBN)인 ‘메인함(SSBN 741)’이 필리핀 해상에서 물 밖으로 부상해 헬기로부터 필수 임무장비와 물자를 공급받는 사진을 공개했다. 히로시마 G7(주요 7개국) 정상회의 개막일에 맞춰 미…

미국 연방준비제도(Fed) 중도파 인사가 6월 추가 금리 인상을 지지하는 발언을 내놓았다. 18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댈러스 연방준비은행의 로리 로건 총재는 이날 샌안토니오에서 열린 은행 회의에서 발언을 통해 잇단 금리 인상으로 “우리는 약간의 진전을 이뤘다…

왕원타오 중국 상무부장이 다음주 미국을 방문해 지나 러몬도 미 상무장관과 캐서린 타이 미 무역대표부(USTR) 대표를 만날 예정이다. 18일(현지시간) CNN에 따르면 류펑유 주미중국대사관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중국은 미국과 모든 차원의 소통과 전반적인 협력에 대해 열려있다…

스타워즈 시리즈에 등장한 크루즈 우주선 콘셉트의 호텔로 골수 스타워즈 팬들의 필수 방문코스 중 하나였던 ‘스타워즈: 갤럭틱 스타크루저’가 오는 9월 28일 마지막 비행(?)을 끝으로 폐쇄된다. 18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포스트(WP)에 따르면 디즈니 측은 플로리다주 월트디즈니월드…

정부가 오는 21일부터 26일까지 전문가 현장 시찰단을 파견해 후쿠시마 제1원전 오염수 관리 현황 점검에 나선다. 시찰단은 일본의 오염수 정화 및 방류시설 전반의 운영 상황과 방사성 물질 분석역량 등을 확인할 계획이다.박구연 국무조정실 국무1차장과 유국희 전문가 현장 시찰단 단장은 1…
이탈리아 북부 지역에서 기록적인 폭우로 인해 대홍수가 발생한 가운데 사망자 수가 13명으로 늘었다. AFP통신은 18일(현지시간) 이탈리아 북동부 에밀리아 로마냐주 지역을 강타한 홍수로 사망자가 13명으로 증가했고, 지역의 농작물이 파괴됐다고 전했다. 구조대원들은 현재 피해 지역에…

나이키·아디다스 등 유명 스포츠 브랜드의 의류와 속옷에서 환경호르몬이 과다 검출됐다고 미국 CNN, CBS 뉴스 등 외신이 1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캘리포니아 비영리단체 환경보건센터(CEH)가 지난해 10월부터 6개월간 스포츠 의류에 포함된 비스페놀A(BPA)를 분석한 결과, 나…

미국 코스트코 푸드코트에서 공짜로 제공됐던 무료 양파 토핑이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사라졌다가 최근 일부 매장에서 다시 서비스를 재개한 것으로 확인됐다. 지난 15일(현지시간) 미국 폭스비즈니스는 한 틱톡 계정의 영상과 인터넷 커뮤니티 레딧을 인용해 캘리포니아, 텍사스, 애리조나, …
다음달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아시아안보회의(샹그릴라 대화)를 앞두고 미국과 일본 국방장관들이 회담에 나선다. 19일 요미우리신문은 로이드 오스틴 미국 국방부 장관이 내달 초 일본을 방문해 하마다 야스카즈 일본 방위상과 회담하는 것을 검토 중이라고 미국과 일본 정부 관계자들을 인용해 보…

한-중 경제장관회의가 연내 서울에서 개최될 전망이다.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9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싱 하이밍 주한 중국대사와 면담을 진행했다.한국 측에서는 추 부총리와 김성욱 국제경제관리관, 김진명 대외경제국장, 신용범 비서실장이 참석했다. 중국 측에서는 주한 중국대사, …

더불어민주당이 19일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시찰단의 방문을 앞두고 방류를 정당화하려는 일본 정부의 들러리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비판 수위를 높였다. 이재명 민주당 대표는 이날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지금처럼 일본 눈치만 살피며 검증 시늉만 하다가 우리 또한 오염수 테러, 방사능 테러…

오는 11월 ‘오징어 게임’ 속 서바이벌 게임을 현실로 구현한 배틀로열 방식의 리얼리티 쇼가 공개된다. 팬들이 기대했던 드라마 ‘오징어 게임 2’는 아니다. 18일(현지시간) 미국 매체 게임스팟에 따르면 456명의 참가자가 456만달러(약 61억원)의 상금을 두고 벌이는 생존 서바…

미국에서 30대 한인 남성이 10대 행세를 하며 소셜미디어(SNS)에서 만난 미성년자의 집을 찾아가 방 안까지 들어갔다가 붙잡혀 재판을 기다리고 있다. 18일(현지시간) 시카고 트리뷴 등에 따르면 시카고 근교 네이퍼빌에 거주하는 박모 씨(39)는 지난해 8월 1일 새벽 자신의 집에…
도쿄전력이 방사성 오염수 방류 계획과 관련해 방류 정지를 결정 시 기준이 되는 해수 중 삼중수소(트리튬) 농도 지표를 발표했다. 도쿄전력은 18일 ‘후쿠시마 제1 원자력발전소 다핵종 소거 설비(ALPS) 등 처리수 방출에 따른 해역 모니터링 관련 지표’를 공개했다.해수 중 삼중수소 농…

시카고에서 한 30대 한인 남성이 스냅챗을 통해 만난 10대 소녀와 성관계를 위해 집으로 잠입했다가 체포돼 재판을 기다리고 있다고 시카고 트리뷴이 1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시카고 위네바고 카운티 보안관 사무실에 따르면 시카고 근교 네이퍼빌에 거주 중인 박모씨(39)는 지난해 록포…
19일(현지시간) 새벽 우크라이나 전역에 또 다시 공습 경보가 발령됐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이날 새벽 우크라이나 전역에 공습 경보가 발령됐고 크리비리흐 등 주요 도시에서 폭발음이 들렸다. 우크라이나군은 텔레그램을 통해 우크라이나 상공에 러시아 전투기가 비행 중이며 극초음속 미…

미국 법무부(DOJ)가 대한항공의 아시아나항공 인수를 막기 위한 소송을 검토하고 있다는 외신 보도가 나온 가운데 대한항공은 “소송 여부는 전혀 확정된 바 없으며 미국의 언론 매체가 소송 가능성을 제기한 것”이라고 일축했다. 대한항공은 19일 입장문을 통해 “지난 5월 12일 DO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