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 억만장자 38명→31명 감소…전세계 2919명 ‘역대 최다’
한국인 억만장자 수가 1년 사이 38명에서 31명으로 감소했다는 집계가 나왔다.스위스 은행 UBS는 4일(현지시간) ‘2025년 억만장자 보고서’를 통해 한국의 억만장자 수가 2024년 38명에서 31명으로 18% 감소했다고 분석했다.이들의 총자산도 지난해 1050억 달러(약 155조…
- 2025-12-0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한국인 억만장자 수가 1년 사이 38명에서 31명으로 감소했다는 집계가 나왔다.스위스 은행 UBS는 4일(현지시간) ‘2025년 억만장자 보고서’를 통해 한국의 억만장자 수가 2024년 38명에서 31명으로 18% 감소했다고 분석했다.이들의 총자산도 지난해 1050억 달러(약 155조…

전 세계의 아동 사망률이 수십 년 만에 처음으로 하락세에서 오름세로 전환됐다고 미 게이츠재단이 4일(현지시각) 발표했다고 미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보도했다. 빌 게이츠가 의장인 게이츠재단의 지원을 받는 미 워싱턴대 보건측정평가연구소는 보고서에서 올해 5세 미만 아동이 지난해보다 약…

저스틴 트뤼도(53) 전 캐나다 총리와 그의 연인 팝스타 케이티 페리(41)가 일본에 방문해 기시마 후미오(68) 전 총리와 아내 유코 여사를 만났다. 두 사람의 첫 정치적 행보라고 미국 언론은 평가했다.3일 기시다 전 총리는 소셜미디어 X에 게시글을 올려 “캐나다의 트뤼도 전 총리가…

해외여행 관광객들이 가장 많은 택시 요금 사기를 당하는 국가로 튀르키예가 뽑혔다.최근 영국 매체 인디펜던트는 영국 여행 보험사 ‘올클리어’가 해외 커뮤니티 레딧에 올라온 ‘택시 요금 사기’ 글과 댓글을 분석한 결과를 인용 보도 했다.집계 결과 가장 많은 불만 사례가 접수된 국가는 터키…

튀르키예가 전 세계에서 택시 바가지 요금 문제가 가장 심각한 국가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2일(현지 시간) 영국 매체 인디펜던트에 따르면 소셜미디어 레딧의 여행 커뮤니티에 올라온 ‘택시 요금 사기’ 관련 게시글과 댓글을 분석한 결과, 튀르키예에 대한 불만 사례가 약 4200건으로 가장…

요르단 와디럼 사막에서 침대 하나만 놓인 ‘지붕 없는 숙소’가 공개돼 화제다. 1박 6만원의 이색 체험과 안전 관리 방식까지 누리꾼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비트코인 급락 여파로 인해 5억 달러를 투자한 하버드대가 최소 14% 손실을 본 것으로 나타났다.2일(현지 시간)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하버드대가 지난 분기 매수한 아이셰어즈 비트코인 트러스트(IBIT) 투자에서 최소 14% 이상의 평가손실이 발생한 것으로 추정된다.대학이 매입한 평…

홍콩 북부 고층 아파트 화재 참사로 최소 159명이 사망한 가운데, 3개월 된 갓난아기를 품에 안고 필사적으로 살린 필리핀 가사도우미의 사연이 알려졌다. 4일(현지시간)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필리핀 출신 로도라 알카라즈(27)는 지난달 25일 홍콩에 입국…

일본 아오모리현에서 한국 국적 남성이 부모를 살해한 혐의로 체포됐다. 어머니 시신에서 20여 곳의 흉기 상흔이 발견됐으며, 피의자는 직접 “부모를 죽였다”고 신고한 것으로 확인됐다.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에서 납치한 어린이들을 북한으로 강제 이송했다는 주장이 나왔다. ‘우크라이나 지역 인권 센터’ 소속 카테리나 라셰프스카 변호사는 3일 미국 상원 소위원회 청문회에서 러시아군에 의해 우크라이나 동부에서 납치된 어린이들이 북한으로 강제 이송된 사례가 최소 두 건 있었다고…

중국 공산당이 한국어·위구르어 등 소수 언어를 대상으로 AI 기반 검열 기술을 개발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텍스트·이미지·사법 체계까지 AI 통제가 확대되며 국제적 우려가 커지고 있다.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조 추첨을 앞두고, 2022 카타르 월드컵 우승 팀인 아르헨티나 매체가 자국 대표팀이 가장 맞붙기 좋은 국가로 한국을 꼽았다.최근 아르헨티나 유력 스포츠매체 ‘TyC스포츠’는 월드컵 본선 조 추첨 예상 분석 기사에서 “아르헨티나가 행운이 …

대만 정부가 한국의 전자입국신고서 시스템에서 자국이 ‘중국(대만)’으로 표기된 것과 관련해 “대만은 중국과 종속 관계가 아니다”라며 정정해줄 것을 요구했다.대만 외교부는 3일 성명을 내고 “최근 한국 전자입국신고서의 출발지 및 다음 목적지 항목에 ‘중국(대만)’이라는 표기가 사용됐다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3일(현지시각) 미국 대표단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모스크바에서 “상당히 좋은 회동을 했다”고 밝혔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취재진의 관련 질의에 “그 회담에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말할 수 없다”면서 이같이 말했다.트럼프 대통령은 전날…

11년 전 승객 200여 명을 태운 채 실종된 말레이시아항공 여객기 MH370편에 대한 수색이 오는 30일 재개된다.3일(현지 시간) 로이터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말레이시아 교통부는 이날 미국의 해양탐사 기업인 ‘오션 인피니티’(Ocean Infinity)가 이달 30일부터 55일 동…
미국 버지니아주의 한 주류 판매점 천장을 뚫고 침입한 야생 라쿤이 매장 술을 마신 뒤 화장실에서 만취 상태로 발견됐다. 라쿤은 보호소에서 회복한 뒤 안전하게 야생으로 방사됐으며, 전문가들은 이번 사례가 도시 환경에 적응하는 야생동물의 변화를 보여준다고 분석했다.2일(현지시간) AP통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피트 헤그세스 미국 국방장관이 마약 소탕을 이유로 베네수엘라 인근 해역에서 수행해 온 공습 작전을 지상으로 확대할 뜻을 2일 밝혔다. 이 과정에서 베네수엘라 인근 국가인 콜롬비아도 공습 대상이 될 수 있음을 시사했다. 주권 침해 논란에도 중남미의 반미 성향…

2일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남부 칸유니스에서 54쌍의 부부가 합동 결혼식을 올리고 있다. 2023년 10월부터 발발한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의 전쟁으로 많은 가자지구 젊은이가 결혼식을 올리지 못했다. 이를 안타깝게 여긴 아랍에미리트(UAE) 인도주의 단체의 후원으로 이날 …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스티브 윗코프 미국 백악관 중동 특사가 이끄는 미국 대표단이 2일 러시아 수도 모스크바에서 우크라이나 전쟁의 종전 방안을 놓고 약 5시간의 마라톤 협상을 진행했다. 그러나 최대 쟁점인 영토 문제와 우크라이나에 대한 안보보장 방안 등을 둘러싼 양측의 입장…

3일 오전 일본 도쿄 미나토구의 관광명소 오다이바 해안. 이곳에 도착한 외국 화물선 안에 화학무기로 전용될 수 있는 물질이 적재됐다는 정보가 일본 외무성, 경찰, 해안보안청에 접수됐다. 일본 관계자들은 즉각 배에 올라 수색을 시작했고 폭발물 탐지견 투입, 엑스레이 등 비파괴검사를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