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 복지부 등과 ‘mom편한 가족상’ 신설… 상금 2000만 원
롯데는 일상 속 따뜻한 변화를 실천하며 사회를 이롭게 만드는 개인과 단체를 격려하는 차원에서 보건복지부, 초록우산과 함께 ‘롯데 mom편한 가족상’을 신설한다고 5일 밝혔다.시상은 출산·양육, 가족나눔, 가족다양성 등 3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부문별로 개인과 단체 총 6개팀을 선정한다…
- 22시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롯데는 일상 속 따뜻한 변화를 실천하며 사회를 이롭게 만드는 개인과 단체를 격려하는 차원에서 보건복지부, 초록우산과 함께 ‘롯데 mom편한 가족상’을 신설한다고 5일 밝혔다.시상은 출산·양육, 가족나눔, 가족다양성 등 3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부문별로 개인과 단체 총 6개팀을 선정한다…

프리미엄 홈리빙 셀렉트숍 누크포트(Nookport)가 오는 15일부터 내달 1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규모 리빙 전문 전시회 ‘2026 서울리빙디자인페어((SLDF2026)’에 참가한다고 5일 밝혔다. 디자인하우스와 코엑스, MBN이 주최하고, 행복…

지난 3일 발생한 화재로 SPC삼립 시화공장이 가동을 전면 중단하면서 SPC삼립으로부터 빵을 납품받는 프랜차이즈 업계와 소매점이 긴장상태를 유지하고 있다.다만 업계에선 SPC삼립이 다른 생산시설을 활용해 빵 공급을 재개한 데다, 이번 공장 가동 중단이 장기화하진 않을 것이란 예상이 나…

직원의 정강이를 발로 차고 업무 실수를 이유로 벽 앞에 세워둔 채 벌을 세우는 등 ‘공포 경영’을 일삼은 서울 강남의 유명 치과가 고용노동부 특별감독에 적발됐다. 알루미늄 봉을 휘둘러 위협하거나 퇴사자에게 거액의 손해배상을 요구해온 이 병원 관계자들은 결국 형사 입건됐다.5일 고용노동…
비영리 동물보호소인 것처럼 속여 ‘무료 입양’ 광고로 소비자를 유혹한 뒤, 실제로는 수백만 원대의 멤버십 가입이나 책임비를 강요해온 유명 동물판매업체들이 무더기로 적발됐다. 이들 업체는 아픈 동물을 분양하고도 매매 계약서에 건강 상태나 폐사 시 배상 기준조차 제대로 적지 않는 등 배짱…

배달의민족·쿠팡이츠·요기요 등 배달 3사에 대해 입점업체들이 체감하는 상생 협력 수준이 대기업 동반성장지수 평균보다 20점 이상 낮은 것으로 조사됐다. 현행 배달 애플리케이션(앱) 이용료 수준에 만족하는 입점업체는 10곳 중 3곳에 그친 것으로 나타났다. 중소벤처기업부와 동반성장위원…

한국필립모리스가 궐련형 전자담배 ‘아이코스 일루마(IQOS ILUMA)’ 시리즈 전용스틱인 ‘테리아’의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한다.필립모리스는 신제품 ‘테리아 샤인 펄(TEREA SHINE PEARL)’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테리아 샤인 펄은 시원한 맛으로 시작해 캡슐을 터뜨리면 …

푸조가 ‘올 뉴 5008 스마트 하이브리드(이하 올 뉴 5008)’를 5일 출시했다.올 뉴 5008은 기획, 설계, 디자인, 생산까지 전 과정이 프랑스에서 이뤄진 모델이다. 푸조 브랜드 정체성을 반영한 프렌치 SUV를 표방한다. 2900mm의 긴 휠베이스를 기반으로 한 7인승 실내 공…

롯데관광개발은 북유럽 4개국(노르웨이·덴마크·스웨덴·핀란드)을 여행하는 대한항공 직항 전세기 패키지 상품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북유럽은 항공편이 제한적이고 환승이 불가피해 이동 시간이 긴 지역으로 꼽힌다. 이번 상품은 대한항공 전세기로 인천에서 노르웨이 오슬로까지 직항(약 14시간…

쉐보레가 2026년형 트레일블레이저 제품군에 ‘미드나잇 블랙 에디션’을 추가했다.미드나잇 블랙 에디션은 프리미어 트림을 기반으로 한 선택형 디자인 패키지 모델이다. 차체 전반에 글로스 블랙 디테일을 적용해 통일감 있는 외관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전면에는 글로스 블랙 그릴 바와 블랙…

대상은 5일 소재과학 기업 동성케미컬과 ‘전분계 컴포스터블(퇴비화 가능한) 소재 및 제품’ 공동 연구개발 계약을 맺고, 옥수수 전분 기반 열가소성 전분(Thermoplastic Starch, TPS)을 활용한 친환경 생분해 포장재 개발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은 식품·물류 포장…

부영그룹이 올해도 자녀를 출산한 직원에게 1인당 1억 원의 출산장려금을 지급했다. 현재까지 누적 지급액은 134억 원에 달한다.이중근 부영그룹 회장은 5일 서울 중구 부영태평빌딩에서 열린 2026년 시무식에서, 자녀를 출산한 직원에게 자녀 1인당 1억 원씩, 총 36억 원의 출산장려금…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자신이 설립한 우주기업 스페이스X와 인공지능(AI) 기업 xAI를 합병하면서 그가 보유한 자산 가치가 8000억 달러(약 1170조 원)를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4일(현지시간) 미국 경제지 포브스에 따르면 두 기업의 합병 후 가치가 1조250…

이재명 대통령이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 유예 종료 시점을 5월 9일로 못 박은 가운데, 2주택 이상 보유자 사이에서도 해당 조치가 ‘잘한 조치’라는 응답이 과반 이상이라는 조사 결과가 5일 나왔다.엠브레인퍼블릭·케이스탯리서치·코리아리서치·한국리서치가 2∼4일 전국 만 18세 이상 1…

미국 기술주 부진의 여파로 아시아 증시가 하락 출발했다. 코스피는 개인의 매수에도 5,300선 아래로 밀렸다.5일 코스피는 전 거래일 대비 2.2% 하락한 5,251.03으로 개장한 뒤 등락을 이어가고 있다. 개인이 2조 원 넘게 순매수했으나 외국인이 1조9000억 원, 기관이 400…

BYD코리아는 소형 전기 해치백 ‘BYD 돌핀(DOLPHIN)’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외관 디자인은 BYD의 전기차 디자인 철학인 ‘바다의 미학’을 바탕으로, 돌고래의 유려한 곡선과 역동적인 움직임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2700㎜의 휠베이스를 바탕으로 소형 전기차임에도 5인이 …

최근 경매시장으로 매매 수요가 몰리면서 과열 양상이 나타나고 있다. 서울 아파트 낙찰가율은 1년 새 15%포인트(p) 가까이 급등하며 상승 폭을 키웠다. 5일 경·공매 데이터 전문기업 지지옥션이 발표한 ‘2026년 1월 경매동향보고서’에 따르면, 서울 아파트 낙찰가율은 전달(102.9…

국내 외식기업의 해외 진출이 양적·질적으로 성장하며 K-푸드의 글로벌 위상을 한층 끌어올리고 있다. 특히 해외 주력시장의 변화가 뚜렷하다. 2020년 매장 수 1368개로 압도적 1위였던 중국은 현지 경쟁 심화 등의 영향으로 2025년 830개로 크게 줄었다. 반면 같은 기간 미국은 …

공정거래위원회가 계란 가격 인상을 주도해 담합한 혐의로 대한산란계협회 제재에 착수했다. 협회는 2023년부터 가격 경쟁을 방해한 정황이 포착됐으며 최대 10억 원의 과징금을 받을 전망이다.

삼성전자는 5일 2026 밀라노 코르티나 동계올림픽을 앞두고 이탈리아 밀라노 시내 중심부에 ‘삼성 하우스(Samsung House)’를 개관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국제올림픽위원회(IOC)의 전 세계 파트너(Worldwide Partner)로, 이번 올림픽에서도 혁신 기술과 브랜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