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통풍은 ‘바람만 스쳐도 아프다’고 표현할 만큼 극심한 관절 통증을 유발한다. 통풍은 요산이 과도하게 쌓이면서 관절에 염증을 일으키는 질환인데, 음주는 통풍의 대표적인 악화 요인이다.성별에 따라 통풍 위험을 높이는 주종이 다를 수 있다는 사실을 국내 연구진이 밝혀냈다. 남성은 소주, 여…

자율주행 분야에서 한국의 경쟁력이 세계 주요국에 비해 크게 뒤처져 있다는 자성의 목소리가 정부 내부에서 나왔다. 정부는 올해를 자율주행 산업 도약의 원년으로 삼고, 기술개발과 실증 인프라 구축 속도를 대폭 끌어올리겠다는 방침이다. 김윤덕 국토교통부 장관은 14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

혼성그룹 올데이 프로젝트 멤버 애니가 학업에 집중하기 위해 미국 컬럼비아대학교에 복학한다. 봄 학기는 5월까지 이어지며, 이 기간 팀 활동은 일부 조율해 진행될 예정이다.14일 소속사 더블랙레이블에 따르면 애니는 미국 뉴욕에 있는 컬럼비아대학교 봄 학기에 복학한다. 학기는 오는 5월까…

‘잘 안 빠지는 뱃살, 하루 10분 운동으로 빼는 비법’, ‘내장지방 집중 제거하는 다섯 가지 식품’다이어트 광고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문구다. 이는 사실일까?과학은 이런 주장에 고개를 젓는다. 특정 부위, 특히 배에 낀 지방만 골라서 빼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한 임무’이기 때문이다.…

삶과 죽음은 인간의 뜻대로 되지 않는다. 이를 기이하면서도 발랄하게 그리거나 묵직하고 강렬하게 담아낸 작품이 있다. 인생이란 여정에서 마음을 나눈 이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기도 한다. 한바탕 소동이 벌어지는 것도 나쁘지 않다. 완전히 다른 빛깔을 지닌 네 작품을 만나보자. ●…

세계적으로 크게 흥행한 일본 애니메이션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성편’이 미국 골든글로브 수상에서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에 밀리자 일본 내에서 아쉽다는 반응이 주를 이뤘다.13일 FNN 프라임 등 일본 언론들은 제83회 골든글로브 장편 애니메이션 작품상 후보에 오…

최근 발생한 블랙아이스 추정 고속도로 사망 사고와 철도차량 납품 지연 논란이 겹치며 국토교통부 교통정책을 총괄하는 2차관실의 위기 대응 역량이 시험대에 올랐다. 취임 직후 대형 안전사고 수습과 굵직한 철도·교통 현안이 동시에 몰리면서, 홍지선 국토부 2차관의 위기 관리와 정책 조율 능…

그룹 소녀시대 출신 가수 제시카가 단독 콘서트 소감을 알렸다.그는 지난 13일 소셜미디어에 “어나더 리플렉션 오브 어스 생큐 포 레팅 미 샤인. 넌 오브 디스 해펀스 얼론. 유 메이드 잇 에코 어라운드 더 월드(Another reflection of us Thank you for le…

엠블랙 출신 미르가 결혼 일주일 만에 삭발한 근황을 공개했다. 두피 통증을 이유로 한 선택에 어머니와 아내의 반응이 엇갈렸다.

신인 밴드 AxMxP의 신보 콘셉트 사진이 모두 공개됐다.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3일 공식 SNS 채널을 통해 AxMxP의 미니 1집 ‘Amplify My Way’(앰플리파이 마이 웨이) 네 번째 콘셉트 사진을 공개했다.사진 속 AxMxP는 탁 트인 도로를 배경으로 빈티지…

넷플릭스 ‘흑백요리사2’에 출연한 중식 대가 후덕죽 셰프가 70대에 SNS를 개설하며 화제를 모았다. ‘후덕죽 사고’로 불린 팀 서포트 리더십과 과거 미담 댓글도 주목받고 있다.

그룹 킥플립(KickFlip)이 Shazam(샤잠)이 선정한 ‘2026년 주목해야 할 아티스트’에 등극했다.13일 Apple Music(애플 뮤직)의 뮤직 디스커버리 앱 Shazam에 따르면 킥플립은 미니 3집 ‘My First Flip’(마이 퍼스트 플립) 타이틀곡 ‘처음 불러보는 …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일본 첫 미니앨범 ‘WISHLIST’(위시리스트)가 오늘(14일) 발매된다.NCT WISH의 일본 첫 미니앨범 ‘WISHLIST’는 1월 14일 오후 6시 각종 글로벌 음악 플랫폼에서 전곡 음원 공개되며, 타이틀곡 ‘Hello Mellow’(헬로 …

배우 강은비가 남편과 혼인신고를 하지 않고 있는 이유를 고백했다.13일 방송된 tvN ‘김창옥쇼4’에서 배우 강은비는 “제가 애교가 없다”고 말문을 열었다.이어 “학창 시절에 친구들에게 그렇게 예쁨을 받지 않았다”며 “늘 혼자였고 왕따를 심하게 당했다”고 털어놨다.또 “그 후에 연기자…

가수 G-DRAGON(지드래곤)이 한국 아티스트로서는 유일하게 2년 연속 프랑스 ‘노란 동전 모으기 자선 행사’에 초청받았다. G-DRAGON은 오는 22일(현지 시간) 파리 라 데팡스 아레나(La Défense Arena)에서 개최되는 프랑스 대표 자선 행사 ‘노란 동전 모으기 자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