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문화예술교육단체 텐저블아트가 성탄절인 오는 25일 충남 천안에서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특별 공연을 선보인다. 텐저블아트는 이날 천안 어린이꿈누리터 대공연장에서 입체음향 음연동화 ‘Stereophonic Sound, a Musical Fairy Tale’과 어린이 창작 뮤지컬 ‘푸푸와 …

21일 서울 광화문 동아미디어센터 외벽에 설치된 국내 최대 미디어 사이니지 룩스(LUUX)에 포켓몬 ‘잉어킹’과 ‘갸라도스’가 송출되고 있다. 포켓몬코리아와 협업으로 청계천 70m 구간에 설치된 ‘l LOVE 잉어킹’ 프로젝트와 참여형 이벤트 ‘룩스와 함께 잉어킹 노래 맞추기’는 20…

MBN 앵커 김주하가 예능 ‘김주하의 데이앤나잇’에서 전 남편의 외도와 가정폭력, 아동학대 피해를 처음 공개했다. 폭행으로 고막 파열과 뇌출혈까지 겪었으며, 아이들을 지키기 위해 이혼을 결심했다고 밝혔다.

가수 김장훈이 미르의 결혼식 영상을 SNS에 공개하며 비연예인 신부 얼굴 노출 논란이 불거졌다. 축하였다는 옹호와 신중했어야 했다는 비판이 엇갈리고 있다.

인도 영화 ‘세 얼간이’가 15년 만에 속편 ‘네 얼간이’(가칭)로 돌아온다. 아미르 칸 등 원조 멤버와 히라니 감독이 재결합하며, 새 주인공을 추가해 2026년 촬영에 돌입할 예정이다.

배우 김우빈과 신민아가 비공개로 치른 결혼식에서 하객을 위해 준비한 메뉴판과 답례품이 두 사람의 취향을 고스란히 드러냈다. 고마운 마음을 앞세운 선택으로 함께한 이들에게 감사의 뜻이 담백하게 전해졌다.

배우 한소희가 솔직한 입담을 드러냈다. 22일 매거진 데이즈드는 한소희와 함께한 화보와 인터뷰를 공개했다.화보 속 한소희 디올 컬렉션을 소화하며 우아한 무드를 뽐냈다. 화보 촬영 후 인터뷰에선 팬들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뽐냈다. “잘 아시겠지만 저는 팬들이랑 딱히 경계를 두지 않는 편…

방송인 김영철이 타인의 무례한 오지랖에 대처하는 법을 공유하며 과거 자신이 겪은 황당한 일화를 공개했다.19일 유튜브 채널 ‘김영철 오리지널’에는 ‘2030이 연애는 하고 싶지만 결혼은 절대 안 하는 이유’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이날 방송에서 김영철은 무례한 질문으로 상처를 주…

룹 방탄소년단 멤버 RM이 소속사를 겨냥해 아쉬운 마음을 드러냈다. 그는 최근 라이브에서도 소속사에 대한 복귀일정에 대한 서운한 마음을 드러낸 바 있다.

배우 서예지가 크리스마스 트리 옆에서 찍은 근황 사진을 공개했다. 강렬한 이미지 대신 차분한 분위기로 연말 일상을 전하며 차기작 행보에도 관심이 쏠린다.

KBS 드라마 ‘늑대가 사라진 밤에’서 구현된 ‘늑대 크리쳐’의 완성도가 시청자와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이번 프로젝트는 KBS후반제작기술국과 VFX 전문 스튜디오 ‘스튜디오 벨루카(Studio BELUCA, 대표 이현동)’의 협업으로 진행됐다. 제작 난이도가 높은…
23일 예고된 전국철도노동조합(철도노조)의 파업으로 일부 열차의 배차 간격이 최대 1시간가량 지연될 가능성이 큰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수도권전철(서울지하철 1·3·4호선, 수인분당선, 경의중앙선, 경강선 등)과 대구·경북권 대경선(구미~경산), 부산·경남권 동해선(…

방탄소년단이 단체 라이브를 통해 완전체 컴백 시점과 각오를 밝혔다. 2026년을 기점으로 한 앨범과 투어 예고가 K-팝 시장의 변화를 예고한다.

“국악기 5대 이상이 쓰인 웅장한 합주곡을 만들어 줘.” 최근 기자가 구글의 생성형 인공지능(AI) 음악 창작 플랫폼인 ‘뮤직FX’에 이렇게 입력하니, 국악은커녕 일본 전통극 가부키에서 들어봤음 직한 음악이 튀어나왔다. 일본 고유 악기인 ‘오쓰즈미(大鼓)’ 특유의 경쾌한 타음이 낯선 …

“‘쇠귀에 경 읽기’라도…흔적은 남지 않겠습니까.” 경남 밀양시 송전탑 건설, 대규모 정리해고로 시작된 쌍용차 사태 등 과거 대규모 사회적 갈등이 발생했을 때 적극적으로 중재에 나섰던 대한불교조계종 화쟁위원회가 내년 3월 국회에서 ‘화쟁(和諍)’을 주제로 대규모 세미나를 개최한다.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