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미국을 방문 중인 조현 외교부 장관이 4일(현지시간) 크리스 라이트 미 에너지부 장관과 면담하고 한미 정상회담 공동설명자료(조인트팩트시트) 이행 및 양국 간 원자력협력 강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외교부는 5일 밝혔다. 외교부에 따르면 조 장관은 워싱턴에서 열린 핵심광물장관회의 참석 …

워싱턴포스트가 직원 3분의 1을 감원하며 보도 체계를 전면 재편한다. 스포츠·국제 보도는 축소하고, 국내 뉴스와 탐사·기획 중심으로 방향을 전환한다.

풍수지리에 집착한 한 중국 여성이 아파트 단지 내 교통 반사경 위치를 수차례 바꾸면서 연쇄 교통사고가 발생해 논란이 되고 있다.3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중국 상하이의 한 아파트 단지 주민들은 최근 두 달 동안 급커브 구간에서 잇따라 발생한 사고로 큰 불편을…

러시아 배후 세력이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 올림픽을 방해하려는 목적으로 일련의 사이버 공격을 감행했다.5일 외신에 따르면 이탈리아 당국은 최근 동계 올림픽 관련 웹사이트·현지 호텔 및 외무부 시설을 노린 러시아의 사이버 공격을 저지했다.안토니오 타야니 이탈리아 외무부 장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지난해 9월 미국 조지아주 현대차그룹-LG엔솔 배터리 합작공장 건설 현장에서 이민세관단속국(ICE)이 벌인 대규모 단속을 사전에 알지 못했다고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보도했다. 그러면서 이 사건의 배후에는 스티븐 밀러 백악관 부비서실장이 있다고 전했…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4일(현지 시간) 통화를 하고 양국 현안을 논의했다. 두 정상의 통화는 지난해 11월 24일 이후 두 달여 만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산 석유 구입을 요청했고, 시 주석은 미국의 대만 무기 판매 문제를 꺼냈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

이탈리아 밀라노의 한 지하철역에 피겨스케이팅 금메달 리스트인 김연아의 사진이 붙었다.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겨울 올림픽을 앞두고 역대 메달리스트들의 사진이 지하철역 곳곳에 붙은 것이다.최근 밀라노의 포르텔로역에는 피겨스케이팅 금메달 리스트인 김연아의 사진과 역대 수상자들의 이…

모스크에서 장난치던 방문객으로 인해 구조물이 넘어지면서 다른 어린이가 깔려 중태에 빠지는 영상이 소셜미디어에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3일 말레이시아 매체 코스모에 따르면, 이 사건은 지난달 26일 오후 6시 22분경 이름이 알려지지 않은 한 모스크에서 일어났다. 당시 기도하는 신도들…
![[단독]K칩 물어뜯는 美 ‘특허 좀비’](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2/05/133301058.1.png)
미국 특허관리전문회사(NPE)가 K반도체 핵심 제품인 고대역폭메모리(HBM)와 낸드플래시의 미국 수입을 막아 달라며 미 국제무역위원회(ITC)에 소송을 제기했다. 자국 특허권에 힘을 실어주는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 기조 속에 K반도체가 이른바 ‘특허 좀비’ 기업들의 표적이 될 수 있다는…

여야가 대미투자특별법(한미 전략적 투자 관리를 위한 특별법) 처리를 위한 ‘원 포인트 특위’를 구성하기로 4일 합의했다. 국민의힘이 그간 선결 조건으로 주장해 온 국회 비준 동의를 요구하지 않기로 해 법안 처리가 급물살을 탈 것으로 전망된다. 더불어민주당 한병도 원내대표와 국민의힘 송…

3일(현지 시간) 미국과 유럽 증시에서 법률 서비스, 데이터 분석, 고객정보 관리 소프트웨어 관련 주요 기업들의 주가가 일제히 급락했다. 전날 미국 인공지능(AI) 기업 앤스로픽이 생성형 AI ‘클로드 코워크’에 추가한 법무 업무 기능이 시장에 큰 충격을 준 데 따른 것이다. 이 기능…

정부 산업·통상·외교 최고위 인사들이 워싱턴으로 급파됐지만 미국 관세 재부과 방침 철회를 끌어내지 못했다. 한미 연쇄 고위급 회담이 빈손으로 마무리되면서 정부는 미국이 관세 재부과 조치를 관보에 게재하는 절차가 임박했다고 보고 있다.여한구 산업통상부 통상교섭본부장은 3일(현지 시간) …

스티브 윗코프 미국 백악관 중동 특사와 아바스 아라그치 이란 외교장관이 6일 오만에서 고위급 회담을 갖기로 한 가운데 양측의 군사적 대치와 기싸움이 계속되고 있다. 미군은 3일 이란 남부 방향으로 약 800km 떨어진 아라비아해상에서 ‘에이브러햄링컨’ 항공모함에 공격적으로 접근한 이란…

2일 우크라이나 수도 키이우에서 시민들이 배급소에서 음식을 나눠 받고 있다. 한 여성은 유모차에 탄 아기까지 대동했다. 최근 러시아는 우크라이나 발전 시설을 대대적으로 공습하고 있다. 이 여파로 수십만 명이 전기와 난방 없이 한겨울을 버티고 있다.

미국 법무부가 지난달 30일 공개한 미성년자 성착취범 제프리 엡스타인 문건 파문이 유럽 정가에도 상당한 후폭풍을 불러오고 있다. 피터 맨덜슨 상원의원 겸 전 영국 산업장관(72·사진)이 엡스타인에게 정부 주요 기밀을 넘겼다는 의혹에 휩싸여 상원의원직에서 물러났다. 폴란드 정부는 엡스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