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외교에서 선물은 물건이 갖는 가치 그 이상의 의미가 있다. 분위기를 한층 우호적으로 만들기도 하고, 양국 관계를 상징하는 메시지가 담기기도 한다. 경주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기간에도 각국 정상이 주고받은 선물들이 화제에 올랐다. 이번 APEC에서 전 세…

삼성전자가 미국에서 신용카드를 출시하기 위해 영국 은행 바클레이스와 협상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7일(현지시각)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바클레이스와 미국 내 신용카드 출시를 위한 협상을 벌이고 있다.삼성전자와 바클레이스가 출시를 협의 중인 신용카드는 비자카드의 …

북한이 미국과 우리나라를 향해 “적수들의 위협에 더욱 공세적인 행동을 보여줄 것”이라고 7일 밝혔다. 최근 부산항에 입항한 미국 핵 추진 항공모함 조지워싱턴함과 한미 연합훈련 등을 겨냥한 것으로보인다. 북한은 이날 노광철 국방상 명의의 담화에서 한미 연합 공중 훈련 ‘프리덤 플래그’ …

연일 급락했던 엔비디아가 소폭 상승했지만, 다른 반도체주가 대부분 하락, 반도체지수는 1% 이상 하락했다.7일(현지 시각) 뉴욕증시에서 반도체지수는 1.01% 하락한 6974.36포인트를 기록했다.일단 엔비디아는 0.04% 상승한 188.15달러로 장을 마감했다. 이날 상승에도 엔비디…

“무비자 연장 뉴스를 보자마자 항공권 결제하고 숙소를 잡았습니다. 또 지금 아니면 언제 중국에 가겠느냐 생각으로 여행지를 정했습니다.”내년 1월 말 상해로 여행을 떠나 동방명주 야경을 볼 예정이라는 김 모 씨(32)는 “조카들을 위해 사 올 ‘라부부’를 쇼핑하러 팝마트도 갈 것이다. …

이스라엘군이 요르단강 서안에서 10대 팔레스타인 2명을 사살했다고 아나돌루통신, 팔레스타인인포메이션센터 등이 7일(현지 시간) 보도했다.보도에 따르면 팔레스타인 보건부는 이날 서안지구 알 주데이라 마을에서 압둘라 무함마드 아팀(16)과 무함마드 라샤드 파들 카심(16)이 이스라엘군의 …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사진)가 향후 10년간 경영 목표를 달성할 경우 1조 달러(약 1450조 원) 상당의 주식을 보상받는 안건이 테슬라 주주 총회를 6일(현지 시간) 통과했다. 머스크가 이 같은 보상을 받을 경우 현재 약 13%인 그의 테슬라 지분은 25% 이상으로 …

《‘세계 최대’ 이집트 대박물관 주요 유물은‘투탕카멘 컬렉션’부터 ‘태양의 배’까지…. ‘세계 최대’ 이집트 대박물관이 4일(현지 시간) 기자 대피라미드 근처에 문을 열었다. 공사를 시작한 지 20년 만이다. 역사 마니아들을 설레게 할 간판 유물들을 둘러봤다.》“꼼꼼히 다 보려면 24…
![[단독]“네페르티티 흉상 등 고대 유물 반환 100만 서명 운동”](https://dimg.donga.com/a/296/167/95/4/wps/NEWS/IMAGE/2025/11/07/132724885.5.jpg)
“단순한 박물관을 넘어 문화·관광·고고학·교육을 아우르는 종합 문화기관이다.” 이집트 고고학의 최고 권위자로 꼽히는 자히 하와스 전 이집트 관광유물부 장관(78·사진)은 최근 개관한 이집트 대박물관에 대해 이렇게 평가했다. 하와스 전 장관은 이집트 대박물관이 정식으로 문을 연 4일(현…

독일 고속도로에서 시속 145㎞로 운전하며 차량 안에서 성관계를 하던 커플이 사고를 일으킬 뻔한 사건이 발생했다.6일(현지시간)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도르트문트로 향하는 A1 고속도로에서 한 차량이 차선을 반복적으로 이탈하는 모습이 포착됐다.이에 따라 트럭 한 대가 갓길로 밀려나는 등…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의 간판 스타 LA다저스 소속 오타니 쇼헤이(31)의 아내 다나카 마미코(28)가 구형 아이폰을 들고 있는 사진이 포착되면서 화제가 됐던 가운데, 이번에는 마미코의 가방에 달린 장식이 방탄소년단(BTS) 멤버 뷔의 굿즈인 것 같다는 추측이 나오면서 일본 현지에서…

유럽연합(EU)은 러시아인의 유럽 복수 입국 비자를 금지할 것이라고 7일(현지 시간) 발표했다. 폴리티코, 유락티브 등에 따르면 EU 집행위원회는 이날 성명을 내고 러시아인들은 더 이상 복수 입국 비자를 받지 못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잠재적 안보 위험을 완화하기 위해 신청자에…

불가리아 흑해 항구도시 부르가스에서 차량 사고로 타고 있던 유럽 이주시도자 6명이 사망하고 다른 3명과 운전자가 부상했다고 7일 이곳 내무부 관리가 말했다.국경 경찰에 따르면 6일 밤 루마니아 번호판을 단 밴이 불가리아로 불법 입국했고 경찰이 9명의 이주시도자들이 타고 있던 이 차를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6일(현지시간) 카자흐스탄이 ‘아브라함 협정’에 가입한다고 발표했다. 아브라함 협정은 이스라엘과 불화해온 이슬람권 닢 아랍 국가 간 국교 정상화 협정을 뜻한다. 트럼프 대통령은 집권 1기 시절이었던 2020년 8월 이스라엘과 아랍에미리트(UAE), 바레인 …

앞으로 미국 이민 비자를 신청할 때 당뇨병이나 비만 같은 만성 질환이 있으면 비자 발급이 거부될 수 있다고 미국 CBS방송이 6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CBS가 입수한 미 국무부 새 지침에 따르면, 비자 신청자의 건강이 장기적인 의료비 지출을 초래할 수 있다고 판단되면 비자 발급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