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중국에서 결혼식 날 2200만원 상당의 돈 목걸이를 선물 받은 부부가 있어서 화제다. 10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지난달 15일 중국 중부 후베이성 스옌에서 열린 결혼식에서 신랑의 누나와 매형들은 신혼부부의 목에 100위안 지폐로 만든 돈 목걸이를 걸어줬다.…

우크라이나군이 러시아군의 최신예 스텔스 전투기인 수호이(SU)-57을 처음으로 공격하고 파손시켰다는 주장이 나왔다. 9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 국방부 산하 정보총국(GUR)은 성명을 통해 “침략국의 Su-57 다목적 전투기가 전선에서 589km 떨어진 러시아 아스트라한의 비행장에서 …

인도네시아 중부 지역에서 한 여성이 몸길이가 5m에 달하는 비단뱀에게 통째로 잡아먹히는 일이 발생했다. 지난 8일(현지시간) CBS 등 외신들에 따르면 술라웨시주 켈렘팡 남부 마을 주민 파리다(45)는 전날 비단뱀의 뱃속에서 시신으로 발견됐다. 이틀 전 파리다는 남편에게 고추를 따…

중국 당국이 자이언트 판다 ‘푸바오’(福寶)를 오는 12일 일반에게 공개하기로 했다. 푸바오가 지난 4월 중국으로 반환된 지 약 2달 만이다.중국 판다 보호·연구센터는 9일(현지시간) 웨이보를 통해 “두 달 넘는 격리와 검역, 적응기를 거친 푸바오가 12일 판다 보호·연구센터의 워룽 …

유럽선수권 대회 경보 경기에서 스페인 선수가 너무 이른 세리머니를 펼쳤다가 메달을 빼앗기고 말았다. 8일(한국시간) 이탈리아 로마에서 열린 2024 유럽선수권 여자 경보 20㎞ 결선에서 라우라 가르시아-카로(29·스페인) 선수가 결승선 약 10m를 앞두고 세리머니를 시작했다. …

헬기에서 질주하는 람보르기니를 향해 폭죽을 쏘는 영상을 제작한 한국계 유튜버가 미국 연방검찰에 기소됐다. 6일(현지시각) 뉴욕타임스와 LA타임스 등에 따르면 캘리포니아 샌페르난도밸리 출신 유튜버 최모 씨(24)가 항공기에 폭발물 등을 설치한 혐의로 연방당국에 체포됐다. 최 씨는 유…

‘간헐적 단식법’을 처음 고안해 낸 것으로 유명한 영국 의학박사이자 방송인 마이클 모슬리(67)가 대낮 휴가지에서 실종됐다. 목격자는 물론 CCTV에도 흔적이 남지 않아 수색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6일(현지시각) AP, 로이터 통신 등에 따르면, 모슬리는 전날 오후 1시30분…

홍콩에서 월드컵 아시아 예선전을 관람하던 관객 3명이 중국 국가(國歌)가 연주될 때 기립하지 않고 앉아 있거나 국가가 연주될 때 등을 돌려 국가법 위반 혐의로 체포됐다. 7일 중국 환추왕은 홍콩 현지 언론을 인용해 전날 저녁 저녁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홍콩과 이란 경기를 앞두고…

‘간헐적 단식법’으로 유명한 영국의 의학 저널리스트 마이클 모슬리(67)가 그리스에서 휴가 중 실종됐다. 6일(현지시각) 영국 가디언, 로이터 통신 등 외신은 영국 의학 저널리스트 모슬리 박사가 그리스 시미섬에서 휴가를 보내던 중 실종됐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모슬리는 5일…

러시아에 억류됐다가 앙상하게 변해 자국으로 돌아온 전쟁 포로의 모습을 우크라이나 당국이 공개했다. 6일 CNN에 따르면 우크라이나 전쟁포로 처우 조정 본부는 러시아에 2년간 붙잡혀 있다가 자국으로 송환된 로만 고릴리크(40)의 사진을 공개했다. 우크라이나는 아랍에미리트(UAE)의 …

세계 최대 규모 쇼핑몰인 두바이몰이 4억800만달러(약 5570억원)를 들여 확장하게 됐다. 5일(현지시간) 미국 CNN방송에 따르면 아랍에미리트(UAE)의 두바이에 위치한 이 쇼핑몰을 소유한 에마르 프라퍼티는 지난 3일 두바이몰의 확장 계획을 이같이 발표했다. 1200만제곱피트(약…

싱가포르의 한 해변에서 기괴한 물고기가 발견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해당 물고기는 얼굴만 하늘 쪽으로 내민 채 입을 뻐끔거리고 있는 물고기 ‘긴 코 스타게이저’(Longnosed stargazer)로 국내 남해 부근에서도 서식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싱가포르의 한 생태기업을 운영…

중국에서 12년 동안 ‘굿나잇 메시지’를 보내는 여성이 화제다. 7일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30대 여성인 지우메이씨는 중국 온라인 오픈 마켓 플랫폼 ‘타이바오’에서 하루 1위안(약 189원)에 ‘굿나잇 메시지’를 판매하고 있다. 그는 간단한 인사인 ‘안녕히 …

미국의 한 남성이 목에 총을 맞았으나 목걸이 덕분에 목숨을 건졌다. 3일(현지시간) 미국 CNN 등에 따르면, 이날 콜로라도 발생한 총격 살인 미수 사건을 전했다. 지난달 29일 콜로라도 덴버에서 이름이 알려지지 않은 두 남성 간의 싸움이 벌어졌다. 이들이 말다툼을 벌이던 과정에…

= 한-아프리카 정상회의의 부대행사인 비즈니스 상담회에 참석하기 위해 서울을 방문한 가나 국적 남성이 사망한 채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서울 강남경찰서는 4일 강남구 삼성동 인근에서 가나 국적 A 씨가 사망했다는 신고를 받고 사망 원인을 수사하고 있다고 밝혔다.이에 대해 외교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