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14일(현지 시간)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3시간여 정상회담을 마친 뒤 기자회견에서 “우리는 동맹국뿐 아니라 미국의 영토(soil)와 미국의 역량을 방어할 것”이라며 동북아시아 미군 전력 증강 방침을 강조했다. 중국이 북한의 7차 핵실험이나 대륙간탄도미사일(I…
캐나다의 국영 전력업체 하이드로 퀘벡에서 영업기밀을 유출한 중국인 직원이 스파이 혐의 등으로 재판에 넘겨졌다. 캐나다에서 이 혐의가 적용된 것은 처음이다. 14일(현지시간) AFP통신과 캐나다 CBC 등에 따르면 캐나다 연방 경찰은 하이드로 퀘벡의 전직 전기 자동차 배터리 연구원인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14일(현지 시간) 3시간 12분 동안 진행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의 정상회담에서 “모든 국제사회는 북한이 책임감 있게 행동하도록 장려하는 데 이해관계가 있다”며 “(한국 일본 등) 인도태평양 동맹들에 대한 미국의 방어 의지는 철통같다”고 강조했다. 바이든 …

“미국은 기후변화에서 식량 불안정까지 글로벌 도전 문제 해결에서 핵심적 역할을 할 준비가 됐다, 중국이 원한다면.”(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세계는 전례 없는 도전에 직면해 갈림길에 서 있다. 정치인은 세계의 다른 국가와 어떻게 공존할지 방법을 생각해야 한다.”(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의 첫 미중 정상회담에는 지난달 열린 제20차 중국 공산당 전국대표대회(당대회)를 통해 신임지도부로 발탁된 시 주석의 측근들이 대거 배석했다. ● 전랑 외교 선봉 왕이, 시 주석 옆에 배석 시 주석의 오른쪽에는 왕이 외교부장 겸 …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은 14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에게 대만 문제는 미·중 관계에서 넘지 말아야 할 첫 번째 레드 라인“이라고 밝혔다. 중국 외교부에 따르면 시 주석은 이날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주요20개국(G20) 정상회의를 계기로 개최한 바이든 대통령과의 첫 대면 정상회담에서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14일(현지시간)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과 정상회담에서 “모든 국제사회는 북한이 책임감 있게 행동하도록 장려하는데 이해관계가 있다”며 “(한국 일본 등) 인도태평양 동맹들에 대한 미국의 방어 의지는 철통 같다”고 강조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

재닛 옐런 미국 재무장관은 14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첫 대면 정상회담은 불안정한 양국 관계를 안정시키기 위한 것이며 양국 간 경제 교류의 “집약적” 토대를 마련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CNN 등에 따르면 옐런 장관은 이날 미중 정상회담을 앞두고 인도…
재닛 옐런 미국 재무장관이 미중 정상회담을 앞두고 12일(현지 시간) 뉴욕타임스(NYT)와의 인터뷰에서 “중국에 첨단 반도체 수출을 금지하는 등 우리 정책에 대한 중국의 우려를 알고 있다”고 말했다. 옐런 장관은 “우리는 중국 경제를 완전히 마비시키거나 중국 경제 발전을 멈추려는 것이…

재닛 옐런 미 재무장관이 미중 정상회담을 앞두고 12일(현지 시간)은 뉴욕타임스(NYT)와 인터뷰에서 “중국에 첨단 반도체 수출을 금지하는 등 우리 정책에 대한 중국의 우려를 알고 있다”고 말했다. 옐런 장관은 “우리는 중국 경제를 완전히 마비시키거나 중국 경제 발전을 멈추려는 …

첫 대면회담을 갖는 조 바이든 미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주석 정상회담에 걸린 사안들은 비중이 크지만 성과에 대한 기대는 크지 않다고 미 CNN이 1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양국 정상은 10년 이상 서로를 알고 지낸 사이며 미중 양국은 체제 차이에도 불구하고 지난 30년 동안 관계…

조 바이든 미 대통령은 미국 중간선거에서 민주당이 상원 과반수를 지킨 것과 관련해 14일 시진핑 중국 주석과 회담에서 힘을 받게 됐다고 밝혔다.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프놈펜 동남아국가연합(ASEAN) 정상회의에 참석한 바이든 대통령이 “내가 힘을 받게 됐다는 걸 안다”고 말했다.…

“북핵은 미중이 협력한 역사가 있는 분야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그런 정신으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대화할 것이다.” 미국 정부 고위 당국자는 10일(현지 시간) 바이든 대통령과 시 주석 간 정상회담이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가 개최되는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14일 열린다…

거래량 기준 세계 3위였던 미국계 가상자산 거래소 FTX가 파산 위기에 놓였다. FTX가 최대 80억 달러(약 11조 원)의 유동성 위기를 맞자 세계 1위인 중국계 가상자산 거래소 바이낸스가 8일 나서 FTX의 미국 외 해외 법인을 인수하겠다고 밝혔다가 9일 돌연 인수를 철회했다. 이…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다음 주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에서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을 만날 것이라고 밝혔다. 두 정상 간 대면 회담은 처음이다. 바이든 대통령은 시 주석과 만나 “각자 레드라인(Red Line·양보할 수 없는 선)을 이야기할 것이다. 근본적 양보는 없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