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이스라엘의 공습으로 10일 가자지구에서 90명이 넘는 팔레스타인인들이 사망했다고 팔레스타인 소식통이 전했다. 가자지구 보건부는 가자지구 중심부의 주택가를 강타한 공습으로 58명이 사망하고 수십명이 부상했다고 밝혔다. 한편 구조대원들이 이집트 국경 인근 라파 서쪽에서 이스라엘군의 공습…

하마스 납치 인질 석방을 위한 이스라엘 협상단이 10일 이집트 카이로에 도착했다고 AP 통신이 이집트 관리를 인용해 전했다. 이집트는 카타르 그리고 미국과 함께 가자 내 이스라엘 인질과 이스라엘 억류의 팔레스타인 수감자들을 교환 석방하고 이를 위해 일시 휴전하는 협상안을 중재하고 있…

유엔 주재 이스라엘 대사가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에 억류된 최연소 인질의 생일 즈음을 맞아 케이크를 들고 연단에 올랐다. 길라드 에르단 유엔 주재 이스라엘 대사는 9일(현지시간) 가자 지구 상황을 다룬 유엔 총회 회의에 하마스에 억류된 1살 인질 크피르 비바스의 얼굴이 새겨진 …
미국과 영국군이 홍해에서 예멘 후티 반군이 발사한 드론과 미사일을 무더기로 격추했다. 9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중동과 이집트 등을 담당하는 미군 중부사령부(CENTCOM)는 이날 영국군과 함께 후티 반군이 발사한 드론과 미사일 총 21대를 격추했다고 밝혔다. 구체적으…

북한이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에 무기를 제공한 데 대해 외교 당국이 깊은 우려를 표했다. 임수석 외교부 대변인은 9일 정례 브리핑에서 “정부는 북한산 무기의 대외 이전을 매우 심각하게 우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임 대변인은 “북한과의 모든 무기 거래는 다수의 안전보장이사…

이스라엘은 8일(현지시간) 발생한 헤즈볼라 고위급 인사 폭살이 자신들의 소행이라고 인정했다. CNN에 따르면 이스라엘 카츠 외무장관은 이날 현지 언론 인터뷰에서 헤즈볼라 정예부대 ‘라드완’ 지휘관인 위삼 타윌 폭살을 두고 “레바논 남부 타격은 우리의 책임”이라며 “전쟁의 일환”이라고…
중동을 순방 중인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부 장관은 8일(현지시간) 팔레스타인 독립 국가 건설을 비롯한 전후 가자지구 계획에 방문국들과 공감대를 형성했다고 밝혔다. 미 국무부와 로이터·AFP통신과 사우디 국영 SPA 통신 등에 따르면 블링컨 장관은 사우디아라비아에서 기자들과 만나 “…

3개월 넘게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 소탕 작전을 벌이고 있는 이스라엘이 가자 지구 전쟁을 고강도에서 저강도로 전환하는 단계라고 밝혔다. 요아브 갈란트 이스라엘 국방장관은 8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과의 인터뷰에서 이스라엘 군사작전이 고강도 전면전에서 저강도 특수 작전…
중동을 순방 중인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이 사우디아라비아의 실질적 통치자인 무함마드 빈 살만 왕세자와 만나 가자지구 전쟁에 대해 논의했다. 로이터·AFP통신과 사우디 국영 SPA 통신을 종합하면 블링컨 장관은 8일(현지시간) 사우디 알울라를 방문해 빈 살만 왕세자를 접견한 뒤 …

유엔은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 간 전쟁이 벌어지고 있는 가자지구에서 언론인 사망이 잇따르는 것에 대해 우려를 표명했다. 8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가디언에 따르면 유엔 인권최고대표사무소(OHCHR)는 이날 X(옛 트위터)를 통해 “가자지구에서 언론 종자사들의 사망자 …

“가족 5명을 잃었지만 가자지구에서 일어나는 일을 계속 보도할 겁니다.” 지난해 10월 말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와의 전쟁 과정에서 이스라엘의 가자지구 난민촌 공습으로 부인, 자식 2명, 손자를 잃었지만 곧바로 현장 생중계에 복귀해 주목받았던 아랍권 최대 보도채널 알자지라방송의 와…
가자지구에서 이스라엘의 공습으로 팔레스타인 언론인 두 명이 숨졌다. 카타르에 본사를 둔 한 매체는 이번 공격이 “표적 살해”라고 비판했다. AFP통신은 영상 스트리머로 일했던 함자 와엘과 무스타파 투라야가 차를 타고 남서쪽 알-마와시(al-Mawasi) 지역을 지나가던 중 이스라엘군(…

국가정보원(국정원)은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가 북한산 무기를 사용하고 있다는 외신보도가 사실이라면서 관련 사진을 공개했다.8일 국정원은 하마스가 사용한 무기에서 한글 표기가 발견돼 북한산 무기를 쓰고 있다는 의혹이 짙어졌다는 미국의소리(VOA) 보도와 관련해 “해당 보도와 동일하게…

이츠하크 헤르초그 이스라엘 대통령이 최근 자국 연립정부 내에서 나온 가자 지구 팔레스타인 주민 강제이주 주장을 자국의 공식 입장이 아니라고 해명했다. 헤르초그 대통령은 7일(현지시간) NBC 주말시사 ‘밋 더 프레스’ 인터뷰에서 ‘가자에서의 팔레스타인 강제 이주가 이스라엘 정부의 공…

중동 언론 알자지라의 가자지구 지국장 와엘 알다흐두흐(52)이 가자지구에서 이스라엘 공격으로 아내와 자녀 등 가족을 잃은지 수개월 만에 아들을 또 잃었다 7일(현지시간) 알자지라는 알다흐두흐 지국장의 장남 함자 알다흐두흐(27)가 가자지구 칸 유니스에서 이스라엘의 미사일 공격으로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