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14
구독




글로벌 스포츠웨어 브랜드 룰루레몬은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시작된 고급 유기농 식료품 체인 ‘에레혼(Erewhon)’과 협업한 캡슐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에레혼은 지난 1966년 설립된 브랜드로 웰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미국 할리우드 유명 인사와 부유층을 중심…

셀트리온은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안과질환 치료제 ‘아이덴젤트(EYDENZELT, 개발명 CT-P42)’ 품목허가를 승인받았다고 10일 밝혔다. 주사(Vial)와 프리필드시린지(PFS) 등 2개 제형에 대한 승인을 획득했다. 아이덴젤트는 지난해 매출 약 13조3322억 원을 …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의 주식재산이 처음으로 20조 원을 돌파했다.한국CXO연구소에 따르면 10일 기준 이 회장의 주식재산 가치는 20조7178억 원으로 평가됐다. 이 회장은 삼성전자, 삼성물산, 삼성생명, 삼성SDS, 삼성E&A, 삼성화재, 삼성전자 우선주 등 총 7개의 주식 종목을 …

원자력안전위원회가 지난 8월 27일부터 정기검사를 실시한 신고리 1호기의 임계를 허용했다고 10일 밝혔다.임계는 원자로에서 핵분열 연쇄반응이 지속적으로 일어나, 이로 인해 생성되는 중성자와 소멸되는 중성자가 같아 중성자 수가 평형을 이루는 상태를 뜻한다.원안위는 이번 정기검사에서 총 …

전국에서 가장 비싼 산후조리원과 가장 저렴한 곳의 가격 격차가 33배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국에서 가장 비싼 산후조리원은 서울 강남구에 있는 곳으로 2주 이용에 4020만 원이었으며, 가장 저렴한 곳은 전남 군산시에 있는 곳으로 같은 기간 120만 원이었다.10일 국회 보건복지위원…

한국전력공사(한전)가 전기요금 체계 불균형 문제를 놓고 내부적으로 고심을 거듭하고 있다.주택용·일반용 요금이 10분기 연속 동결된 반면, 산업용 요금만 인상되면서 기업 경쟁력에 부담을 주고 한전의 재무 건전성 회복을 제약하고 있다는 지적이 나오자, 내년 1분기에는 주택용·일반용 요금도…

지난 5년간 미성년자들이 부모를 거치지 않고 조부모(부모의 할아버지·할머니)로부터 증여받은 재산가액이 3조8300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이 조부모로부터 물려받은 재산의 1건당 평균 금액도 1억4000만원으로, 미성년자 일반 증여 1건당 평균 금액의 약 1.6배 수준이었다.…

구윤철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0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임광현 국세청장, 이명구 관세청장, 백승보 조달청장과 함께 기재부 외청장 회의를 열고 “정책의 기획부터 집행, 평가까지 모든 단계에서 기재부와 외청 간 긴밀한 협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구 부총리는 이날 회의에서 최근 발생한…

최근 회생 및 파산을 사유로 퇴직연금을 깬 과학기술인이 크게 늘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연구개발인력의 허리를 담당하는 40대 이하에서 회생 및 파산 사유의 퇴직연금 중도인출이 급증했다.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황정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과학기술인공제회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지난달 15일 시작한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의 상생페이백 사업이 높은 호응을 얻고 있지만, 60대 이상의 신청률은 저조한 것으로 나타났다. 디지털 기반 신청과 환급 방식이 고령층의 접근성을 제한하고 있다는 지적이다.10일 김원이 더불어민주당 의원실이 중기부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중국산 제품의 저가 공세와 미국의 고율 관세 부과 등으로 고사 상태에 빠진 국내 제조업계에서 산업용 전기요금 인상 자제 등 산업 보호를 위한 조치가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철강과 석유화학 등 업계는 “경쟁국은 상대적으로 저렴한 전기요금에 국가 지원까지 받고 있어 가격 경쟁력…

중국이 이달 말 경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를 계기로 열릴 예정인 미중 정상회담을 앞두고 9일 강도 높은 희토류 수출 통제 카드를 다시 꺼내 들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올 1월 취임 뒤 추진 중인 고관세 부과와 기술 수출 제한 조치에 대한 대응으로 정상회담…

한국과 미국이 3500억 달러(약 486조 원)의 대미(對美) 투자펀드 등 한미 관세 합의 후속 협상을 이어가는 가운데 9일 대통령실이 관계 부처 장관 등을 불러 통상 회의를 진행했다. 대통령실은 “협상 타결, 협상 상황의 급속한 전환 등을 말할 단계는 아니다. 언제까지 끝내겠다는 극…
통신사 해킹 사태가 국민 불안을 가중시키는 가운데 현행 정보보호 공시제도가 사실상 유명무실하다는 지적이 제기됐다.9일 더불어민주당 박상혁 의원실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및 국내 4개 통신사(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SK브로드밴드) 자료를 분석한 결과 이들 기업은 정보보호 투자 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