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2주택자인 이찬진 금융감독원장이 자신의 서울 서초구 아파트 1채를 최근 실거래가보다 4억 원 비싼 가격에 매물로 내놓은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는 “금감원장조차 10·15 조치(부동산 대책) 이전보다 4억 높게 집을 내놨다”며 “이래놓고 앞으로 집값이 내릴거라고…

국정감사 기간 국회 사랑재 결혼식으로 논란이 된 더불어민주당 소속 최민희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장의 딸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본인의 결혼 날짜를 지난해 8월로 표기해 놓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결혼식 청첩장에 담긴 결혼 사진도 지난해 촬영된 것으로 보인다.최근까지 전체…

김현지 대통령실 제1부속실장의 국정감사 출석 시간을 놓고 협상을 벌인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이 합의를 보지 못했다. 민주당은 김 실장이 다른 일정 탓에 국감날 오전에만 출석해야 한다고 주장했고, 국민의힘은 ‘사실상 불출석‘이라며 반발했다.28일 유상범 국민의힘 수석부대표는 국회 운영위…

국민의힘 주진우 의원이 정부와 여당 인사들을 사교육 일타강사에 빗대 ‘부동산 일타강사’라고 비판하고 나섰다. ‘부동산 을사오적’ 시리즈에 이은 부동산 풍자다. 주 의원은 28일 페이스북을 통해 “부동산 일타강사들로 어떻게 집값을 잡나. ‘재명에듀’ 부동산 일타강사들을 소개한다”라며 합…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28일 10·15 부동산 대책을 두고 “21세기판 서울 추방령”이라며 “이재명 정권과 더불어민주당이 내 집 마련의 꿈을 죄악시하고 주거 이동 사다리를 다 끊어버리는 주거파탄 정책을 광기처럼 밀어붙이고 있다”고 맹비난했다. 장 대표는 이날 오후 서울 마포구 서울…

‘딸 축의금’ 논란이 불거진 더불어민주당 소속 최민희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장이 28일 “허위조작정보에 휘둘리지 않도록 우리가 깨어 있어야 한다”며 “다시 노무현 정신으로 무장해야 할 때”라고 주장했다. 최 위원장은 이 과정에서 자신을 향한 비판을 ‘교활한 암세포’ 등으로 표현했…

더불어민주당 박수현 수석대변인이 ‘딸 결혼식 논란’이 일고 있는 같은 당 최민희 의원을 두둔하며 성경 구절을 인용해 “너희 중에 죄가 없는 자가 먼저 돌로 쳐라”고 밝혔다. 그는 “전체 국회의원 중 최 의원처럼 (축의금을 반환) 한 의원이 있다는 말을 지금껏 들어보지 못했다”고 강조했…

더불어민주당이 법원의 예산과 인사 등 행정사무를 담당하는 대법원 법원행정처 폐지 필요성을 공론화 한지 하루만에 사실상 폐지를 못박고 나섰다. 반면 현직 대통령에 대한 재판을 중지하는 형사소송법 개정안 처리에 대해서는 여전히 ‘개인의 의견’이라며 거리를 두는 모습이다. 법원행정처 폐지의…

콜린 크룩스 주한영국대사는 28일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와 만나 “두 나라가 자유무역협정(FTA)을 향상하기 위해 협상 중이다. 야당의 지원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크룩스 대사는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장 대표와 접견하고 “(한국과 영국은) 모두 건설적인 야당의 역할이 민주주의의 핵…

더불어민주당 한정애 정책위의장이 28일 “코스피 5000에 대한 시장의 기대도 커졌다”며 “배당소득 분리과세, 자사주 제도 보완, 스튜어드십코드 점검, 공시제도 개혁 등 일관된 자본시장 활성화 정책을 견지하겠다”고 밝혔다.한 의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국정감사대책회의에서 “어제 코스피…

문진석 더불어민주당 운영수석부대표는 28일 오전 당 국정감사 브리핑에서 이재명 대통령의 최측근이자 ‘성남 라인’으로 불리는 김현지 대통령실 제1부속실장의 국정감사 출석 문제에 대해 “(야당이) 합리적인 이유를 제시하면 부르지 않을 이유가 없다”고 말했다.김 수석부대표는 이날 ‘김 부속…

한정애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은 28일 코스피 지수가 4000선을 돌파한 것과 관련해 “코스피 5000에 대한 시장의 기대도 커졌다”며 “배당소득 분리과세, 자사주 제도 보완, 스튜어드십코드 점검, 공시제도 개혁 등 일관된 자본시장 활성화 정책을 견지하겠다”고 했다.한 의장은 이날 국…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8일 “국정감사 이후에도 오직 민생경제를 위해 뛰겠다”며 “국감에서 확인한 현안 해결을 위한 태스크포스(TF)도 추가로 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국정감사 대책 회의에서 “남은 (국감) 일정도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결과…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대표가 경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를 앞둔 27일 “외교 슈퍼위크인 이번 주만이라도 여야가 정쟁을 멈추고 APEC 성공을 위해 ‘무정쟁 주간’을 선언하자”고 제안했다. 국민의힘도 “APEC 성공을 위해 모든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정 대표는 이…

국민의힘이 임기를 6개월 앞두고 사의를 표명한 이한주 민주연구원장을 겨냥해 “소용돌이치는 부동산 회오리에 말려들까 조마조마했던 것이냐”고 공세를 폈다. 이재명 정부의 10·15 부동산 대책 발표 이후 정부·여권 관계자들의 부동산 투자를 두고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이 대통령의 ‘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