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권선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대통령이 되면 문재인 내로남불 정권의 귀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권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페이스북에 김문수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 배우자 설난영 여사에 대한 유시민 작가의 비하 발언을 두고 이재명 후보가 보인 태도에 …

이준석 개혁신당 대통령 후보는 1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말하는 재생에너지를 기반한 데이터센터는 현업에 있는 사람들이 보기에 황당한 이야기일 것”이라고 말했다.이준석 후보는 이날 오전 페이스북에 대만 출신 미국 기업가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가 대만 정부에 …

국민의힘은 31일 극우 성향 단체가 ‘자손군(댓글로 나라를 구하는 자유손가락 군대)’이라는 댓글 조작팀을 만들어 여론 조작에 나섰다는 보도와 관련해 “국민의힘과 김문수 후보는 ‘리박스쿨’이나 ‘자손군’과 아무런 관련이 없다”고 선을 그었다.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위원회 미디어법률단은 이날…

국민의힘 김용태 비상대책위원장은 31일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에 대한 지지 호소문을 발표한 윤석열 전 대통령을 향해 “국민의힘 근처에 얼씬도 하지 말라”고 말했다.김 위원장은 이날 오후 페이스북을 통해 “윤 전 대통령은 탈당했지만, 사실상 출당”이라며 “자진 탈당하지 않으면 당헌을…

김용태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31일 윤석열 전 대통령을 향해 “국민의힘 근처에 얼씬도 하지 말라”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오후 페이스북을 통해 “오늘 국민의힘은 당헌을 개정해 대통령의 당무개입 금지를 명문화했다. 정확히 말하면 ‘윤석열 방지 당헌 개정’”이라면서 이같이 밝혔다…

박근혜 전 대통령이 제21대 대선을 사흘 앞둔 31일 대구 서문시장을 찾아 상인과 시민들을 만났다.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에게 힘을 실어주기 위한 행보로 풀이된다.박 전 대통령은 이날 오후 1시경 트레이드마크인 올림머리 스타일에 흰색 셔츠, 검은색 바지 차림으로 서문시장을 찾았다.…

더불어민주당은 31일 “김문수 국민의힘 후보와 국민의힘은 저열한 여론조작에 어디까지 가담했는지 실토하라”고 촉구했다.조승래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후 충북 청주에서 기자들과 만나 “극우 단체가 일상적이고 조직적인 여론 조작으로 김 후보와 국민의힘을 지원해 온 것으로 드러…

개혁신당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를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 혐의로 고발할 예정이라고 31일 밝혔다. 이재명 후보가 전날 개혁신당 이준석 후보의 TV 토론 발언에 대해 “댓글 표현을 과장 왜곡해서 마치 성적(性的) 표현인 것처럼 조작했다”고 말한 건 “이준석 후보의 낙선을 목…

개혁신당은 다음달 2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를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 혐의로 서울경찰청에 고발할 예정이라고 31일 밝혔다.개혁신당은 언론 공지에서 “이재명 후보는 30일 언론인터뷰 등을 통해 이준석(개혁신당 대선)후보가 이재명 후보의 아들이 작성한 댓글 표현을 ‘과장 왜곡…

국민의힘은 31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를 향해 “쌍방울 800만달러를 상왕 김정은에게 보내라고 한 사람은 누구냐”고 물었다.함인경 선거대책위원회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도대체 왜 천안함 폭침의 주역 김영철을 통해 쌍방울 800만달러를 조선노동당에 지급했다는 보도가 나오느냐”며…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31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를 향해 “대선 전 ‘흠결 없는 선거’를 약속했지만, 그 약속은 공염불이 됐다”고 비판했다.권 원내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지난 대선 ‘소쿠리 투표’ 논란에 이어, 이번에는 투표용지를 들고 투표소를 벗어난 유권자들까지 등장했다”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31일 부산 가덕도신공항을 차질 없이 진행하겠다고 밝혔다.이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가덕도 신공항은 부산·울산·경남 지역의 경제 활력을 되찾고, 동남권 메가시티의 성장을 견인할 국가 발전의 새로운 전략”이라며 “단순한 지역 SOC를 넘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6·3 대선에서 승리한다면 민주화 이후 유례없는 여당 의석수를 확보하게 된다. 행정부와 입법부가 공조해 빠른 정책 추진이 가능하다는 기대와 사법부까지 압박하는 폭주로 삼권분립이 위태로워질 수 있다는 우려가 공존한다.사법부 압박 시 삼권분립 흔들릴 수도현재 민…
6·3 대선이 나흘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 개혁신당이 막판까지 서로를 고발하는 ‘맞고발 난타전’을 이어 가고 있다. 상대 후보자의 TV토론회 발언 등에 대해 “낙선 목적의 허위 사실 유포”라며 맞고발하는 등 최근 한 달 고발 건수가 37건에 달했다. 하루에 한 …

더불어민주당 등 5당 의원 21명이 이른바 ‘젓가락 발언’을 이유로 개혁신당 이준석 대선 후보의 국회의원 징계안을 발의한 것과 관련해 이준석 후보가 30일 국회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어 “이재명 유신독재의 출발을 알리는 서곡”이라고 반발했다. 이준석 후보는 기자회견에서 “이재명 후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