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국민의힘 재선 의원 16명이 새 지도부 구성 전까지 김용태 비상대책위원장의 임기를 연장해 줄 것을 또 한 번 촉구했다.12일 ‘당의 혁신을 바라는 국민의힘 재선 모임’은 두 번째 입장문에서 “차기 원내대표로 출마하는 후보자들에게 앞서 제기한 당의 혁신 방안과 김 비대위원장의 임기 연장…

더불어민주당이 12일부터 이틀간 신임 원내대표 선출을 위한 권리당원 온라인 투표를 진행한다. 13일 진행되는 민주당 소속 의원 대상 투표 결과까지 합산해 신임 원내대표를 최종 선출할 예정이다. 후보로 나선 김병기 의원(기호 1번)과 서영교 의원(기호 2번)은 12일 “국회 법제사법위원…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가 12일 오후 원내대표 퇴임 기자회견에서 “최근까지도 친윤(친윤석열)-친한(친한동훈)의 갈등으로 참 힘들었다”며 “국민의힘이 분열의 늪을 벗어나 소속 의원 개개인이 모두 당을 위하는 정예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했다.권 원내대표는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퇴임 기…

더불어민주당과 조국혁신당이 12일 ‘내란 특검법’ ‘김건희 특검법’ ‘채 상병 특검법’ 등 이른바 3대 특검법에 따른 특별검사 후보자 6명을 추천했다. 후보자에는 윤석열 전 대통령과 대립했던 심재철 전 법무부 검찰국장과 한동수 전 대검 감찰부장도 포함됐다.민주당 노종면 원내대변인은 이…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2일 “윤석열 대통령은 떠나더라도 당은 살아남아야 한다”며 “국민의힘이 분열의 늪을 벗어나 소속 의원 개개인이 모두 당을 위하는 정예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밝혔다.권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원내대표 퇴임 기자회견을 열고 “우리는 윤석열 …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의원이 국회 법제사법위원장직에서 물러난다고 12일 밝혔다. 정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나름대로 큰 대과없이 법사위원장의 소임을 마치게 됐다”며 “임기를 마쳤으니 물러간다”고 올렸다. 이어 “어느 자리에 있던 늘 처음처럼 맡은 바 직분에 충실하겠다”며 “이재…

국민의힘 3선인 송언석(경북 김천) 의원과 김성원(경기 동두천-양주-연천을) 의원이 16일 치러지는 원내대표 선거에 나란히 출사표를 던졌다. 대선 패배 후 처음이자 193석의 거대 여당을 상대해야 하는 원내대표 선거가 영남 대 수도권, 옛 친윤(친윤석열) 대 친한(친한동훈) 구도로 치…

국민의힘 김용태 비상대책위원장은 12일 더불어민주당이 발의한 검찰청 폐지 등 이른바 ‘검찰 개혁 4법’에 대해 “경찰청과 중대범죄수사청(중수청), 공수처(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해경에 대한 수사 및 지휘감독권, 감찰권까지 모두 갖는 국가수사위원회 11명 위원 대부분을 대통령과 입법권을…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검찰청을 폐지하고 수사권과 기소권을 완전히 분리하는 내용의 ‘검찰 개혁’ 법안을 발의했다. 검찰청을 없애고 기소와 공소 유지를 전담하는 공소청과 중대범죄수사청(중수청)을 신설하는 내용이다. 또 국무총리실 산하에 국가수사위원회를 설치해 중수청과 국가수사본부, 고위공…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가 11일 “당내 갈등과 분열의 모습으로 비칠 수 있다”며 당초 이날로 예정됐던 의원총회를 40분 전 취소했다. 권 원내대표가 당 혁신안과 김용태 비상대책위원장의 거취 관련 논의를 새 원내대표가 선출되는 16일 이후로 미룬 것. 김 비대위원장은 “사전 협의가 없…

김현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1일 “민주당은 내란 정당 국민의힘을 해산하라는 국민의 명령을 따르고, 정당법 개정안에도 속도를 낼 것”이라고 밝혔다. 김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시민단체 ‘국민의힘해체행동’이 주최한 기자회견에 참석해 “내란 수괴 윤석열의 정당인 국민의힘의 정당…

“검찰 수사권과 기소권을 분리하기 위해 검찰청을 폐지하고 공소청을 신설해 더는 표적 수사, 하명 수사, 정치적 수사라는 말이 쓰이지 않게 하겠다.”더불어민주당 소속 강준현·김문수·김용민·민형배·장경태 의원이 11일 발의한 ‘검찰개혁’ 패키지 법안의 핵심은 기존 검찰청을 폐지하고 검찰의…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가 11일 “당내 갈등과 분열의 모습으로 비춰질 수 있다”며 당초 이날 오후 2시로 예정됐던 의원총회를 40분 전 돌연 취소했다. 권 원내대표가 당 혁신안과 김용태 비상대책위원장의 거취 관련 논의를 새 원내대표가 선출되는 16일 이후로 미룬 것. 김 비대위원장은…

국민의힘은 11일 오후 2시 예정돼 있던 의원총회를 열지 않기로 했다. 이에 김용태 비상대책위원장은 “사전 협의도 없이 의원총회가 취소됐다는 문자를 받았다”며 전당대회 개최 시기 및 탄핵 반대 당론 무효화 등 개혁 과제별 의원총회 개최를 요청했다.박형수 원내수석부대표는 이날 브리핑을 …

국민의힘은 11일 오후 2시 예정돼 있던 의원총회를 열지 않기로 했다. 권성동 원내대표는 당내 분열을 막기 위한 조치라고 밝혔지만, 김용태 비상대책위원장 측은 의원들 분위기 우호적으로 바뀌자 권 원내대표가 일방적으로 의총을 취소했다고 보고 있다. 권 원내대표는 이날 의원들에게 보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