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12일 충청남도 첨단산업벨트를 조성하고 충청북도를 관통하는 광역철도망 및 청주공항 인프라 확충을 통해 충청권 메가시티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이날 오후 충남 천안시 독립기념관에서 이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충남·충북 공약을 발표했다. …

공식 선거운동 시작을 앞둔 주말인 12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는 중도 성향이 강한 충청권을,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는 야권 열세 지역인 호남권을 찾아 유세를 펼쳤다. 이 후보는 충청 공약으로 ‘세종시 행정수도 명문화’ ‘청와대 세종집무실 설치’ 등을 발표했고, 윤 후보는 전…
![25만 명이 투표 못하는데 왜 아무도 신경 쓰지 않을까[이진구 기자의 대화, 그 후- ‘못 다한 이야기’]](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2/02/12/111722751.3.jpg)
설 연휴가 끝난 다음날인 3일 국민의힘 김예지 의원을 인터뷰 했습니다. 그는 시각장애인 피아니스트 출신으로 2020년 총선에서 비례대표로 국회의원이 됐습니다. 대선이 한 달 정도 남은 시점이라 장애인 정책과 관련한 이야기를 듣고 싶어서 만났지요.독자 여러분은 25만 명에 달하는 발달장…

대선 후보들이 참가하는 20대 대통령선거 두 번째 4자 TV 토론회가 진행된 가운데 이를 지켜본 일부 네티즌들 사이에선 상반된 의견이 나왔다. 사회 이슈에 대한 후보들의 생각을 알 수 있는 자리였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는 반면, ‘배우자 리스크’ 등 그동안 제기됐던 여러 의혹을 둘러…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12일 ‘전북 8대 공약’을 약속했다. 대통령 직속 새만금특별위원회를 설치해 새만금을 국제투자지흥지구로 지정하고, 전주·김천 철도와 전주·대구 고속도로를 지어 동서횡단축을 건설한다는 구상이다. 윤 후보는 이날 전북 전주를 방문해 ‘새만금을 중심으로 첨단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12일 “세종시가 실질적인 행정수도로서 기능할 수 있도록 행정수도를 명문화하는 개헌을 추진하겠다”고 공약했다. 또 청와대 세종집무실 설치와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도 조속히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후보는 이날 오전 대전 유성구 대전e스포츠경기장 드림아…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배우자 김혜경 씨의 과잉 의전 및 법인카드 유용 의혹을 폭로한 전 7급 공무원 A 씨가 이번에는 이 후보의 경기도지사 시절 자택에 초밥 10인분을 포장 배달한 사실을 공개했다. 11일 채널A 보도에 따르면, 경기도청 비서실에서 7급 공무원으로 일했던 A …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의 부인 김건희 씨가 허위 이력 의혹으로 공개석상에서 사과한 데 이어 더불어민주당(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의 부인 김혜경 씨도 ‘과잉 의전’ 및 ‘법인카드 유용’ 논란으로 2월 9일 사과했다. 대선을 코앞에 두고 여야 거대 양당의 대선 후보 배우자가 모두 …

여야는 11일 두 번째 대선후보 TV토론이 끝난 후 자당 후보를 띄우고 상대 후보의 문제점을 지적하는 총평을 내놨다. 먼저 더불어민주당은 이재명 후보가 안정적으로 토론을 주도했다고 자평했다. 박찬대 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수석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위기에 강한 안정감 있는 후보와 위…

차기 대통령 적합도 조사 1, 2위를 달리는 거대 양당 대선 후보의 배우자가 대중 앞에 고개를 숙였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의 배우자 김건희씨는 자신의 허위 이력 논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의 배우자 김혜경씨는 갑질 논란에 공개 사과를 결정하면서다. 두 사람의 사과는…

3월9일 제20대 대통령선거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오미크론 확산세에 따라 투표 시간 연장 등 사상 초유로 치러진다. 확진자가 선거 당일인 다음 달 9일 낮 시간과 오후 6시부터 7시30분까지 본투표를 할 수 있는 것이 핵심으로, 이에 따라 출구조사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이번 주말 1박2일 일정으로 충청과 제주를 찾는다. 12일 민주당 선대위에 따르면 이 후보는 이날 대전과 천안에서 대전·세종 공약, 충남·충북 공약을 각각 발표한다. 세종과 청주에서는 시민들과 만나고 즉석 연설을 할 계획이다. 다음 날인 13일에는…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지난 6일 광주를 방문한 후 일주일여만인 12일 호남 재방문에 나선다. 윤 후보는 이날 오전 전북 전주역에서 이준석 당 대표와 만나 호남 일정을 시작한다. 이 대표는 전날 서울을 출발해 충청과 호남 일부를 순회했다. 이동수단은 당이 마련한 ‘열정열차’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11일 천주교 서울대교구장인 염수정 추기경을 예방했다. 염 추기경은 이 자리에서 윤 후보의 ‘현 정부 적폐 수사’ 예고 발언 논란을 염두에 둔 듯 “보복이 이기는 것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윤 후보는 이날 서울 종로구 혜화동 가톨릭대 성신교정에서 염 추기…

3·9대선을 26일 앞두고 11일 열린 두 번째 TV토론에선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와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가 초반부터 서로를 향해 네거티브 카드를 꺼내 들며 치열한 신경전을 벌였다. 특히 두 후보의 부인 이슈도 등장하며 난타전이 펼쳐졌다. 8일 전 열린 첫 TV토론에서 탐색전을 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