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제20대 대한민국 대통령을 선출하는 선거로 2022년 3월 9일에 실시되었다.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가 48.56%의 득표율을 얻어 당선되었다.
기사 5,430
구독


유세 첫 날, 안타까운 사고로 동지를 잃은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가 16일 고인의 빈소가 마련된 천안 단국대병원 장례식장을 찾았다. 단국대병원 장례식장에는 전날 국민의당 유세 버스에 탑승했다 숨진 국민의당 논산·계룡·금산 지역 선대위원장 A씨의 빈소가 차려져 있다. 장례는 당 선…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당내 경선에서 경쟁한 유승민 전 의원과 17일 공개 회동하며 ‘원팀’의 마지막 퍼즐을 맞춘다. 원희룡 선거대책본부 정책본부장과 홍준표 의원에 이어 유 전 의원까지 합류하면 경선 후보였던 3명 모두 윤 후보를 지원하게 되는 것이다. 국민의힘 선대본에 따…

3·9 대선에 나선 후보들은 이른바 ‘동학개미’로 불리는 일반 개인 투자자들의 표심 공략에도 열을 올리고 있다. 문재인 정부 동안 부동산 가격이 폭등하면서 주식이나 가상자산 시장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커졌기 때문이다. 특히 이번 대선의 핵심 ‘캐스팅보터’로 꼽히는 2030 세대의…

당원과 운전기사, 2명의 목숨을 앗아간 국민의당 유세차량 사망사건을 수사 중인 경찰은 16일 사고차량을 대상으로 2차 현장감식을 진행했다. 일산화탄소 중독에 의한 사망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한 경찰은 전날(15일) 버스 내 일산화탄소 누출량을 확인했다. 사건 발생과 유사한 조건을 갖추…

대통령 선거가 3주 앞으로 다가오면서 상대 후보를 향한 여야 간의 네거티브 공방도 점점 거세지고 있다. 더불어민주당은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를 둘러싼 무속 관련 논란에 대한 공세에 사력을 다하고 있다. 송영길 대표는 16일 민주당 전북도당에서 열린 대전환선거대책위원회 회의에서 윤 …

경북지역 초·중고교에서 근무하다 퇴직한 교사 146명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를 지지한다고 선언했다. 경북지역 퇴직 교사들은 16일 오전 11시 안동시 임하면 ‘백하구려’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이재명 후보가 당선되도록 노력하고 성공한 교육 대통령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지지…

20대 대통령 선거와 3·9 국회의원 대구 중·남구 보궐선거의 공식 선거운동 이틀째인 16일 치열한 유세전과 율동으로 열기를 뿜어야 할 선거운동이 ‘침묵’ 모드에 들어갔다. 공식 선거운동 첫날인 지난 15일 오후 충남 천안에서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의 논산·계룡·금산지역 선대위원…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는 16일 기초연금을 1인당 월 30만원에서 40만원으로 인상하는 공약을 제시했다. 국민의힘 선대본부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윤 후보는 노인빈곤 문제를 해결하는 첫걸음으로 중산층, 서민, 저소득층 어르신 660만명에 드리는 기초연금을 1인당 10만원씩 올려드리…

심상정 정의당 대선 후보는 16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를 겨냥해 “부산 대구에 가면 박정희 찾고 목포 호남에 오면 김대중 찾는 정치가 실용이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심 후보는 이날 전남 목포시 동부시장 현장 유세에서 “실용 앞세워서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와 보수 경쟁하고 있다”며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16일 마스크를 쓰지 않은 채 유세를 한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를 향해 “수없이 지적하는데도 왜 자꾸 마스크를 벗어 감염 위험을 높이나”라고 지적했다. 이 후보는 이날 서울 강남구 강남역 유세에서 연설을 통해 “큰 규칙이든 작은 규칙이든 우리가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아내 김건희 씨를 마이클 잭슨에 비유하며 저격한 가수 안치환의 노래와 관련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선거대책위원회 대변인이 “위대한 뮤지션에 비유해 줬다는 것은 감사해야 될 일”이라고 발언해 또다시 논란이 거세졌다. 이경 민주당 선대위 대변인은 15…

국민의힘 선거대책본부에서 정책 업무 자문을 담당하는 이한상 고려대 교수가 더불어민주당 유세차 전복 사고에 “서서히 침몰”이라고 썼다가 삭제한 사실이 알려졌다. 이 교수는 15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민주당 유세차 전복 사고 사진을 올리고 “탑승자 두 분이 경미한 타박상만 입어서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16일 유세차량에 올라 가장 먼저 한 일은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의 유세차량에서 사고로 숨진 당원을 애도하기 위한 묵념이었다. 이날 정오쯤 강남역 인근 유세 현장을 찾은 이 후보는 본격 유세에 들어가기 전 “안 후보의 선거운동원들이 안타까운 일을 …

공식 선거운동 이틀째인 16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와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는 각각 서울과 호남 등에서 유세전을 펼쳤다. 이 후보는 청년 구제를 강조하며 청년층 표심잡기에 나섰고, 윤 후보는 광주 발전을 공약하며 ‘지역주의 타파’를 강조했다. 이 후보는 이번 대선의 최대 격전지인…

‘마지막 퍼즐’인 유승민 국민의힘 전 의원이 내일(17일)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와 공개 회동이 예정인 가운데 더불어민주당의 러브콜이 지속되고 있다. 전날(15일) 유 전 의원 측에 따르면 유 전 의원과 윤 후보는 이날 서울 여의도의 한 카페에서 만남을 가질 예정이다. 유 전 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