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푸틴 “우크라 목표 반드시 달성…대화 거부 군사수단으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우크라이나 전쟁 목표는 반드시 달성될 것이라며, 외교적 해법이 좌절될 경우 군사적 수단으로 영토를 확보하겠다고 밝혔다.17일(현지 시간) 타스 통신에 따르면 푸틴 대통령은 러시아 국방부 연례 간부 회의에서 “우크라이나 ‘특별군사작전’의 목표는 확실히 달…
- 17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우크라이나 전쟁 목표는 반드시 달성될 것이라며, 외교적 해법이 좌절될 경우 군사적 수단으로 영토를 확보하겠다고 밝혔다.17일(현지 시간) 타스 통신에 따르면 푸틴 대통령은 러시아 국방부 연례 간부 회의에서 “우크라이나 ‘특별군사작전’의 목표는 확실히 달…

2025년 노벨평화상 수상자인 마리아 코리나 마차도가 시상식 이후 오슬로를 떠난 것으로 확인됐다. 현재 건강 상태는 양호한 것으로 알려졌다.17일(현지 시간) AFP통신 등에 따르면, 마차도의 대변인은 이날 엑스(X)에 올린 성명을 통해 “마차도가 오슬로를 떠났다”며 “현재 전문 의료…

크리스마스 시즌이 다가오면 항상 새롭게 떠오르는 가수가 있다. 미국의 팝스타 머라이어 케리다. 케리가 1994년 11월 1일 발표한 캐럴 앨범 ‘메리 크리스마스(Merry Christmas)’는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캐럴 음반이다. 수록곡 ‘올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 이즈 …
국제축구연맹(FIFA)이 60달러(약 8만8000원)짜리 2026 북중미(미국, 캐나다, 멕시코) 월드컵 입장권을 내놓았다. 입장권 가격이 너무 비싸다는 비판을 의식한 결과로 풀이된다. FIFA는 북중미 월드컵 전체 104경기를 대상으로 최저가 입장권을 발매한다고 17일 알렸다. ‘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절대적인 신임을 받는 최측근이자 백악관 내 최고 권력자 중 한 명으로 꼽히는 수지 와일스 백악관 비서실장이 최근 1년간 유명 언론인과 나눈 대화가 16일(현지 시간) 공개되면서 미 정계에 논란이 일고 있다. 와일스 실장은 대통령을 포함해 트럼프 2기 행정부…

미국 연방 하원 법제사법위원회(법사위) 일각에서 한국의 디지털 규제가 미국 빅테크를 겨냥하고 있고, 이를 막으려면 관련 규제를 국가 안보 사안으로 규정한 뒤 무역법을 동원해 대응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집권 공화당의 대럴 아이사 하원의원(캘리포니아)은 주병기 공정거래위원장이 과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사진)이 16일 2013년부터 장기 집권 중인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이 이끄는 현 정부를 ‘외국 테러단체(FTO)’로 지정했다. 또 베네수엘라를 드나드는 제재 대상 유조선에 대한 전면 봉쇄도 명령했다. 미국은 반(反)미국 국가인 이란의 핵심 정부 …

미국 영화제작사 워너브러더스가 미디어 기업 파라마운트의 적대적 인수합병(M&A) 제안 거부를 주주들에게 권고할 예정이라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16일 전했다. 또 파라마운트가 도움을 기대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사위 재러드 쿠슈너가 파라마운트와 일정한 거리를 두면서 세계 최…

유럽연합(EU)이 향후 2년간 약 4300억 유로(약 745조 원)를 투입해 주택난 해소에 나서기로 했다. EU 차원에서 주거 대책을 발표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유럽 전역에서 집값 폭등과 임대료 급등에 따른 주거난이 심각한 사회 문제로 부각되고 있고, 나아가 극단주의 정치 세력을 부…

중국에서 경기 침체 장기화로 청년 실업이 심각해지고 있는 가운데 고학력 청년들이 공무원 시험으로 대거 몰리고 있다. 16일 미국 경제매체 CNBC는 지난달 중국에서 실시된 연례 공무원 시험에 역대 최대인 371만8000명이 지원했다고 전했다. 이 중 신규 공무원으로 선발되는 인원은 3…

17일 호주 시드니 본다이 해변에서 수많은 시민이 어깨동무를 하며 사흘 전 총기 참사의 희생자들을 애도하고 있다. 당시 인도계 사지드와 나비드 아크람 부자가 무차별 총격을 가해 사지드를 포함한 16명이 사망했다. 사망자 중에는 시민들을 보호하려다가 총에 맞은 유대계 부부 보리스 거먼 …

미국에서 232년간 사용돼 온 1센트(페니) 동전의 마지막 주조분이 경매에서 수백억 원에 낙찰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16일(현지시각) 미국 매체 ABC방송 등에 따르면 캘리포니아의 경매사 스택스 보워스 갤러리는 지난 12일 유통용 1센트 동전 마지막 생산분 232세트를 경매에 부쳐 …

중국의 한 호텔에서 장기 투숙한 고객이 퇴실한 뒤 객실이 쓰레기로 가득 찬 모습이 공개돼 공분을 사고 있다.15일(현지시각) 현지 매체 지무뉴스 등에 따르면 중국 지린성 창춘시의 한 호텔 직원은 최근 2년 넘게 장기 투숙한 고객이 퇴실한 뒤 객실을 확인했더니 방 안 전체가 쓰레기로 뒤…

영국 정부가 러시아 억만장자 로만 아브라모비치에게 약속한 우크라이나 전쟁 피해자 지원 기금을 이행하지 않을 경우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고 경고했다.17일(현지 시간) AP통신 등에 따르면, 영국 정부는 2022년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첼시 매각 당시 아브라모비치가 공언한 25억 파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