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델레 알리 안 사요” 에버튼, 토트넘에 돌려보낸다
토트넘 핫스퍼가 에버튼에 ‘외상’으로 보냈던 델레 알리가 다시 돌아올 것으로 보인다. 영국 축구 전문매체 팀토크는 지난 26일(한국시간) 에버튼이 지난 1월 겨울 이적시장을 통해 데려온 알리가 이번 여름 이적시장에 토트넘으로 돌아올 것이며 에버튼은 토트넘에 단 한 푼의 이적료도 지급…
- 2022-03-2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토트넘 핫스퍼가 에버튼에 ‘외상’으로 보냈던 델레 알리가 다시 돌아올 것으로 보인다. 영국 축구 전문매체 팀토크는 지난 26일(한국시간) 에버튼이 지난 1월 겨울 이적시장을 통해 데려온 알리가 이번 여름 이적시장에 토트넘으로 돌아올 것이며 에버튼은 토트넘에 단 한 푼의 이적료도 지급…

서울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27일 오후 9시까지 3만4157명 잠정 발생했다. 오후 6시 기준 3만923명에서 3시간 사이 3234명 추가됐다. 전날 하루 확진자 수인 5만9151명과 비교해 2만4994명 줄었다. 1주일 전인 지난 19일 4만…

국민의힘과 국민의힘이 합당을 위한 실무협상단 구성을 완료한 것으로 27일 파악됐다. 양측은 합당 시한을 아직 정해놓지 않았다는 입장이지만 모두 “조속한 합당”을 강조하고 있어 4월 중에는 합당이 완료될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온다. 이날 양당에 따르면 국민의힘은 홍철호 전략기획부총장·김…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27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을 ‘도살자’라고 부른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을 향해 러시아와의 언어적 긴장 고조(verbal escalation) 행위를 경고했다고 AFP통신은 보도했다. 마크롱 대통령은 이날 프랑스3 방송과 인터뷰에서 “제 임무…

“손대지 마세요. 뭐하시는 거예요, 지금?” “(펜스를) 설치하지 말라니깐요!” 25일 오후 10시경, 서울 성동구 마장동 먹자골목에선 고성이 터져나왔다. 골목 안으로 밀고 들어오는 굴착기 앞을 상인 20여 명이 막아서며 고함을 질렀고, 이어 성동구청에서 고용한 용역직원 90여 …

루한스크 인민공화국(LPR)이 27일 시일 내에 러시아 연방 귀속 여부를 묻는 국민 투표 실시 계획을 발표함에 따라 우크라이나가 동서로 분열돼 ‘제2 분단국’이 될 수도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로이터통신에 따르면 키릴로 부다노프 우크라이나 국방정보국장이 이날 러시아가 우크…

현대차가 단일 생산라인에서 여러 종류의 차종을 생산할 수 있는 ‘혼류생산’ 방식을 도입한다. 그동안 특근 등 일감배분 문제로 혼류생산을 반대해 왔던 노동조합이 이를 수묭하기로 한 것이다. 현대차는 오는 8월부터 울산3공장에 다차종 생산 시스템을 도입하는 것을 목표로 노조와 협의하고 …

러시아의 핵·생화학 공격 위협이 고조되면서 조 바이든 미 행정부가 핵 공격에만 핵무기로 대응한다는 ‘단일 목적(sole purpose)‘ 정책을 도입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5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WSJ는 바이든 행정부 관료를 인용해 “바이든 대통령…

더불어민주당 내 친문(친문재인) 강경파 의원들을 중심으로 문재인 정부의 남은 임기 동안 검찰개혁을 마무리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검찰의 권한 강화를 공약으로 내걸었던 만큼 개혁이 좌초될 수 있다는 우려에서다. 27일 국회 의안정보시스템에 따르면 …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가 제20대 대통령에 당선되면서 검찰이 1년 6개월가량 수사해 온 문재인 대통령 사위 취업 특혜 의혹 사건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검찰 안팎에서는 “정권이 바뀌면서 타이이스타젯 관련 배임·횡령 사건에 대한 기소중지가 풀릴 가능성이 높고, 자연스럽게 타이이스…

손경식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은 동아일보와의 인터뷰에서 “새로 들어설 정부가 반드시 완수해야 하는 과제는 노동개혁”이라고 강조했다. 손 회장은 “노동개혁은 정부가 뒷짐만 지고 있으면 안 된다. 영국과 독일에서처럼 정부가 적극 나서야 한다”고 주문했다. 최근 연임해 3번째 임기를 시…

주요 은행들이 1인당 5000만 원으로 제한했던 마이너스통장(마통) 한도를 잇달아 확대하고 있다. 지난해 금융당국의 압박에 대대적인 대출 축소에 나섰던 은행들이 전세대출에 이어 마이너스통장 등 신용대출의 빗장을 풀고 있는 것이다. 올 들어 시중은행의 가계대출 감소세가 계속되고 …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27일 코로나19에 확진됐다. 교육부에 따르면 유 부총리는 이날 건강 상태가 좋지 않아 유전자증폭(PCR) 검사를 받은 결과 양성 판정을 받았다. 이에 유 부총리는 방역 당국의 지침에 따라 다음달 2일 자정까지 7일간 격리 및 치료에 들어간다. …

기획재정부가 유류세 인하 연장 방안 등을 대통령직인수위원회에 보고했다고 인수위가 27일 밝혔다. 인수위는 이날 오후 공지를 통해 “지난 3월 중순 기재부는 4월 30일로 종료되는 유류세 인하에 대해 3개월 연장하겠다는 시행령을 이미 입법 예고한 바 있다”며 “기재부는 유류세 인하를 …

“학생들을 항상 존중하고, 유신정권 시절에도 학생들을 보호하며 한평생 ‘인간 존엄’과 헌법학을 개척하셨다.” 국내 헌법학의 학문적 토대를 구축한 김철수 서울대 명예교수(사진)가 26일 향년 89세로 별세하자 제자인 성낙인 전 서울대 총장은 27일 동아일보와의 통화에서 이렇게 스승…

한국 수영의 ‘희망’ 황선우(19·강원도청)가 자유형 100m에 이어 200m에서도 올 시즌 세계랭킹 1위 기록으로 우승했다. 황선우는 27일 경북 김천실내수영장에서 열린 2022 KB금융 코리아 스위밍 챔피언십 남자 자유형 200m 결승에서 1분45초79의 기록으로 가장 먼저 터치…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사회복지문화분과의 간사를 맡고 있는 임이자 국민의힘 의원이 오는 30일 한국노동조합총연맹(한국노총) 인사를 만난다고 인수위가 27일 전했다. 인수위는 이날 “임이자 간사가 30일 오후 3시 삼청동 인수위 사무실에서 이동호 한국노총 사무총장 등…
![카타르항공 vs 에어버스 ‘페인트 전쟁’[떴다떴다 변비행]](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2/03/27/112554650.3.jpg)
중동의 대표 항공사인 카타르항공과 유럽의 항공기 제작사 에어버스 사이가 심상치 않습니다. 카타르항공은 에어버스 항공기를 대규모로 운용하고 있는 대표적인 항공사입니다. 에어버스 입장에서는 ‘큰 손’ 인데요. 그런데 대형 고객인 카타르항공이 단단히 화가 났습니다. 카타르항공이 보유한 에어…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대통령직인수위원회의 국정과제 선정과 관련해 26일 “가장 중시해야 하는 것은 실용주의이고 국민의 이익”이라고 강조했다. 인수위 워크숍에 연사로 나선 전문가는 새 정부에 물가 상승과 싸우는 “인플레이션 파이터가 될 것”을 주문했다. 윤 당선인은 이날 서울 …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대통령직인수위원회와의 간담회를 거부했다. 3·9대선 당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격리자의 사전투표 부실관리 문제를 두고 계속돼 온국민의힘과 노정희 중앙선관위원장 간 갈등이 인수위로까지 번지는 모양새다. 인수위 정무사법행정분과 간사인 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