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흘새 13명 확진… 부산공동어시장 업무 중단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확산되면서 국내 최대 연근해 수산물 유통 경매장인 부산공동어시장의 업무가 중단됐다. 9일 부산시에 따르면 항운노조 어류지부 소속 근로자 1명이 6일 처음 확진된 후 사흘 동안 근로자 10명과 가족 3명 등 모두 13명이 감염됐다. 부산시는 …
- 2021-03-1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확산되면서 국내 최대 연근해 수산물 유통 경매장인 부산공동어시장의 업무가 중단됐다. 9일 부산시에 따르면 항운노조 어류지부 소속 근로자 1명이 6일 처음 확진된 후 사흘 동안 근로자 10명과 가족 3명 등 모두 13명이 감염됐다. 부산시는 …

수면마취제인 프로포폴을 상습적으로 투약한 가수 휘성(39·사진)에게 법원이 징역형 집행유예를 선고했다. 대구지법 안동지원 형사2단독(부장판사 조순표)은 9일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불구속 기소된 휘성에게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다. 사회봉사 40시간과 약물치료…
헌법재판소가 추행 가해자에게 사기그릇을 휘둘러 저항했다가 상해 혐의로 기소유예 처분을 받은 여성 A 씨에 대한 헌법소원 심판 사건에서 “검찰의 기소유예 처분을 취소해야 한다”고 전원 일치로 결정했다고 9일 밝혔다. 헌재는 “A 씨가 자신보다 아홉 살가량 젊은 남성의 강제추행을 벗…

고교 3학년 김지빈(가명·서울 송파구) 군은 지난해 계획했던 것보다 더 많은 학원을 다녔다. 전교 상위권 수준의 학생이지만 등교와 원격을 병행하는 ‘퐁당퐁당’ 수업만으로는 학교 시험에 대비할 수 없어서다. 김 군은 “대부분 원격수업이 기존 콘텐츠를 학습하는 수준이었다. 학교 선생님 강…

한동훈 검사장이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을 상대로 민사상 손해배상 청구소송을 제기했다. 한 검사장은 “대검찰청 반부패강력부장이던 2019년 말 유 이사장과 관련된 계좌를 추적했다는 내용의 가짜 뉴스를 유 이사장이 지속적으로 유포했다”며 서울중앙지법에 5억 원의 손해배상 청구소송을 …

9일 서울 남산에서 바라본 서울 도심이 초미세먼지에 뒤덮여 있다. 이날 수도권과 충청에서 시작된 초미세먼지 고농도 현상은 전국적으로 15일까지 이어질 것으로 예보됐다. 기상청은 “3월에 대기 정체로 인한 초미세먼지 고농도 현상이 자주 발생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동주 기자 zoo@do…

“한강을 가로지르는 다리가 27개나 되는데, 왜 일산대교만 통행료를 내야 하는지 도무지 이해가 안 가요.” 이재준 경기 고양시장은 9일 동아일보와의 통화에서 “‘일산대교 통행료 무료화’ 추진은 이제부터 시작”이라며 강한 의지를 내비쳤다. 이 시장은 올 1월 일산대교의 지나친 통행료 징…

서울 송파구에 있는 송파정책박물관은 9일 조선 말부터 현재까지 130여 년 동안의 교과서를 비롯해 교육 자료 150여 점을 전시하는 ‘교과서, 우리들의 이야기’ 전시회를 열었다. 관람객들이 옛날 교과서를 그림으로 장식한 방에서 전시물을 보고 있다. 전시회는 8월 31일까지 진행된다. …
서울 양천구가 공동체 텃밭인 ‘양천마당 텃밭’ 250계좌(계좌당 10m²)를 분양한다고 9일 밝혔다. 대상지는 양천 1마당 텃밭(신월동 350-35 일대)과 2마당 텃밭(신월동 350-31 일대)이다. 신청은 양천구민으로 구성된 4인 공동체 단위로 받으며 공동체당 1계좌만 신청할 …
서울 서대문구는 지난해 ‘응답소 현장민원’ 평균 처리 시간이 25개 자치구 가운데 가장 빠른 것으로 나타났다고 9일 밝혔다. 서울시는 각종 생활 불편이나 건의, 민생 침해 등을 접수하는 온라인 민원 창구인 ‘서울특별시 응답소’를 운영하고 있다. 시민들이 이곳이나 120다산콜센터 등…

전동퀵보드 자전거 등 개인형 이동장치(PM)의 서울시내 주행속도를 시속 20km 이하로 제한하는 방안이 추진된다. 서울 도심 녹색교통진흥구역 자전거 우선도로를 저속 지정차로제로 지정하는 방안도 검토된다. 차량제한 속도를 시속 20km로 낮추는 이면도로도 늘어난다. 서울시는 보행자 안…
영국 왕실 내에 인종차별이 있다고 폭로한 해리 왕손(37)과 메건 마클 왕손빈(40) 부부의 얘기가 미국 시청자 1710만 명을 불러 모았다. 8일 CNN 등 주요 외신은 시청률 조사 회사 닐슨을 인용해 둘의 인터뷰가 올해 황금시간대에 방영된 미 특집 콘텐츠 중 가장 많은 시청자를 모…

중남미 ‘실용주의 좌파’의 상징인 루이스 이나시우 룰라 다 시우바 전 브라질 대통령(76·사진)이 3년 전 부패 혐의로 선고받은 징역 12년형에 대해 8일 무효 판결이 내려졌다. 이른바 ‘남미 트럼프’로 불린 극우 성향의 자이르 보우소나루 현직 대통령(66)보다 국민 지지도가 높은 룰…

군부 쿠데타가 발생한 미얀마에서 군부의 야간 통행금지 조치에도 시민들이 처음으로 대규모 야간 시위에 나섰다. 8일 AP통신 등에 따르면 이날 밤 미얀마 최대 도시 양곤에서 수천 명의 시민이 야간 시위에 참가했다. 군경이 양곤 산차웅 구역을 봉쇄하고 이 구역에 갇힌 청소년 시위대 2…

지난해 10월 사람들에게 큰 충격을 줬던 프랑스 교사 참수 사건이 13세 소녀의 거짓말에서 시작된 것으로 드러났다. 8일 일간 르파리지앵에 따르면 최근 경찰 당국은 당시 사건의 발단이 된 A 양(13)이 “학교 수업을 여러 번 빼먹은 사실을 아버지에게 들켜 혼날까 봐 거짓말을 했다…
홍콩 정부가 약 18만 명에 이르는 홍콩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충성서약을 의무화한 가운데 이를 거부한 200여 명을 해임할 것으로 보인다. 일각에서는 충성서약 거부자에 대한 공무원 자격 박탈을 넘어서 이들을 범죄자로 몰아 재판에 넘길 가능성도 있다는 얘기가 나온다. 홍콩 정부의 이런 움…

“정부 지원금 선별지급 대상 지금 확인하세요.” “백신 접종 시작, 의료 폐기물 관련주 급등 예정.”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이나 4차 재난지원금 지급을 미끼로 한 보이스피싱이 늘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금융감독원은 9일 이같이 경고하며 ‘주의’ 등급의 소비…

생활가전이 홈 인테리어의 중심으로 부상하고 있다. 소비자가 취향대로 색깔을 고르는 맞춤형 디자인을 넘어 가구와 결합해 선보이는 인테리어 서비스 개념으로 진화하는 것이다. 삼성전자는 9일 온라인 미디어 데이를 열고 맞춤형 가전 ‘비스포크’를 생활가전 전반으로 확대한 ‘비스포크 홈’을 …

기아가 이달 말 공개를 앞둔 첫 전용 전기차 ‘EV6’ 사전 예고(티저·사진) 모습을 9일 사진과 영상으로 공개했다. EV6는 프로젝트명 ‘CV’로 개발된 전기차다. 이날 공개된 티저에서 EV6는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으로 앞부분 후드에서부터 뒷부분 스포일러(트렁크 등 차량 뒷부…
미래에셋대우가 출범 5년 만에 ‘미래에셋증권’으로 회사 이름을 바꾼다고 9일 밝혔다. 국내외 통일된 사명을 사용해 브랜드 파워와 기업 이미지를 높이려는 취지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현재 미래에셋대우의 해외법인 사명은 ‘Mirae Asset Securities’ ‘Mirae Ass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