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자체-지역주민 주도 대규모 사업 확보 신재생 1050MW… 발전공기업 최대 실적
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은 정부의 에너지전환 정책에 따라 재생에너지 발전을 확대한 결과 지난해 12월 말 기준으로 발전공기업 6개사 중에서 가장 많은 신재생 설비를 보유하게 됐다. 한국서부발전은 신재생발전 설비 용량 1050MW로 발전사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 전원별 세부 실적…
- 2021-02-2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은 정부의 에너지전환 정책에 따라 재생에너지 발전을 확대한 결과 지난해 12월 말 기준으로 발전공기업 6개사 중에서 가장 많은 신재생 설비를 보유하게 됐다. 한국서부발전은 신재생발전 설비 용량 1050MW로 발전사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 전원별 세부 실적…

국내 경기침체가 심해지는 가운데 부산의 ‘대한민국 제2의 도시’라는 명맥이 흔들리고 있다. 부산의 인구 감소와 인재 유출, 소득 감소는 나날이 심각해지는 형국이기 때문이다. 통계청이 발표한 2019년 부산지역 소득과 인구동향 결과 등 수치는 모든 면에서 부정적이다. 부산의 1인당…

보건복지부(장관 권덕철)는 민간 영역에서 지속가능한 노인일자리 창출을 촉진하기 위한 ‘2021년도 고령자친화기업’ 공모를 시작한다. 고령자친화기업 공모는 노인의 경륜과 능력을 활용해 민간영역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지속적으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는 기업을 발굴해 지원하는 사…

한국장학재단이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하는 ‘2020년도 부패방지 시책 평가’에서 최상위 등급(1등급)을 받았다. 공공기관 부패방지시책평가는 국민귄익위원회가 공공기관의 반부패·청렴활동과 성과를 평가하는 제도다. 총 5개 등급으로 분류해 매년 결과를 발표한다. 한국장학재단은 지난해 자체…
![[기고]기후위기 시대 대응하는 경계 없는 숲](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1/02/20/105481694.5.jpg)
‘지속가능한 발전’은 35년 전 유엔이 발표한 우리의 공동 미래 보고서에서 정의된 이후 분야를 막론하고 글로벌 목표 및 전략적 계획에서 핵심이 되었다. 지속가능한 발전에 관한 전 지구적 관심은 1992년 지구환경정상회의로 이어졌고 새천년발전목표를 거쳐 2012년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태백한우협동조합의 김정중 대표는“대형마트가 시장을 선점하면서 자연스럽게 전통시장 및 개인 식육점들이 힘들어지는 상황이 벌어졌다. 당시 식육점과 식당을 운영하는 사람들은 ‘우리끼리 공동구매를 하고 공동판로를 개척해서 어려움을 이겨나가 보자’는 마음으로 2014년 태백한우협동조합을 설립했…

‘솜씨’란 손을 놀려 무엇을 만들거나 어떤 일을 하는 재주를 말한다. 파트별로 ‘솜씨’가 좋은 조합원이 구성된 솜씨협동조합은 2017년 7월 설립돼 밀키트 형식의 제품을 주로 생산하고 있다. 대학원 시절 협동조합 이사장 교육을 이수한 솜씨협동조합 장원재 이사장은 “생산자 주도방식(OD…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진공)이 소상공인협동조합의 사회적 가치와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조합별 역량에 따른 ‘소상공인 협업 활성화 공동사업’을 진행한다. 소진공은 이번 사업을 통해 200개 내외의 협동조합을 선정해 조합의 성장수준별(일반·선도형·고성장형) 맞춤 지원을 제공한다. 구체적…

제이크 설리번 미국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은 중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발원을 추적할 원본 자료를 충분히 제공하지 않았다고 비판했다. 21일(현지시간) 설리번 보좌관은 CBS ‘페이스더네이션’ 인터뷰에서 코로나19와 관련해 “세계보건기구(WHO)가 이끄는, 신뢰…

앤서니 파우치 미국 국립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 소장은 내년에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마스크를 착용해야 할 수 있다고 밝혔다. 21일(현지시간) CNN에 따르면 파우치 소장은 인터뷰에서 미국인들이 내년에도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냐는 질문을 받았다. 파우치 소…

앤서니 파우치 미국 국립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 소장은 텍사스주 및 주변 지역 한파로 인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공급 차질은 “일시적인 문제”라고 밝혔다. 21일(현지시간) NBC뉴스에 따르면 파우치 소장은 NBC ‘미트더프레스’ 인터뷰에서 이처럼 말했다. 그는…
이번 주 금요일부터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시작된다. 첫 접종 대상군은 요양병원·시설 입소자 및 종사자 가운데 65세 미만인 약 27만 명이며 이들은 영국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을 맞게 된다. 다음 달에는 미국 화이자 백신이 추가로 도입되는 가운데 코로나19 전담 의료진과 119 …
사의를 표명한 신현수 대통령민정수석비서관이 지난주 휴가를 떠나면서 거취 문제를 놓고 장고에 들어갔다고 한다. 박범계 법무부 장관이 충분한 사전 조율 없이 검찰 고위직 인사를 밀어붙인 것이 발단이 됐지만 여권의 국정운영 기조에 대한 갈등도 있었다고 한다. 신 수석이 오늘 출근하더라도 사…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19일 제2차 세계대전 당시 미국에서 일본계 주민을 강제 수용했던 것에 대해 “일본계 미국인들은 단지 유산(혈통) 때문에 (탄압의) 대상이 됐고 감금당했다”며 “미 정부의 공식적인 사과를 재확인한다”는 성명을 발표했다. 1942년 미 정부는 프랭클린 루스벨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