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윤호중·김기현 4일 상견례…법사위원장 뇌관에 협치 살얼음판
여야 원내사령탑이 4일 처음으로 만나 향후 국회 운영을 논의한다. 국회 법제사법위원장을 선출해야 하는 시한이 오는 7일로 다가온 가운데, 여야 모두 강경한 입장을 견지하면서 여야 원내지도부 간 대치 국면이 본격화될 것으로 보인다.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2시 서울 …
- 2021-05-0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여야 원내사령탑이 4일 처음으로 만나 향후 국회 운영을 논의한다. 국회 법제사법위원장을 선출해야 하는 시한이 오는 7일로 다가온 가운데, 여야 모두 강경한 입장을 견지하면서 여야 원내지도부 간 대치 국면이 본격화될 것으로 보인다.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2시 서울 …
인도 교민을 태운 전세기가 4일 오전 11시37분 인천공항에 도착할 예정인 가운데 인도 교민은 4일 “코로나19로 인해 인도 전역이 아비규환 상태다”며 급박한 현지 사정을 전했다. 인도 뭄바이에서 선교활동 중인 김영수 선교사는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 인터뷰에서 자신도 3주…

대낮 음주운전으로 6세 아동을 숨지게 한 혐의로 항소심에서 징역 8년을 선고받은 50대 남성의 형이 확정됐다. 숨진 아동의 유족은 항소를 제기하는 것은 반성하는 사람의 태도가 아니라고 지적한 바 있다. 4일 법원에 따르면 특정범죄가중처벌등에 관한 법률위반(위험운전치사·치상) 등의 혐…

여자컬링 국가대표 ‘팀 킴’(강릉시청)이 2021 세계여자컬링선수권대회 3연승에 실패했다. 김은정(스킵), 김선영, 김초희, 김경애, 김영미로 구성된 팀 킴은 4일(한국시간) 캐나다 캘거리에서 열린 2021 세계여자컬링선수권대회 예선 라운드로빈 7차전에서 캐나다의 팀 에이나르손(스킵…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감염사례가 전체 확진의 14.8%로 2주 연속 두 자릿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은 이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 모두발언에서 “오늘 확진자 수는 500명대 중반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그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이 빠르게 진행되며 점차 일상으로 돌아갈 채비를 하고 있는 미국 뉴욕이 지하철 24시간 운영 등 대폭 완화된 방역 조치를 발표했다. AFP통신에 따르면 앤드루 쿠오모 뉴욕 주지사는 3일(현지시간) 시내 지하철 24시간 운행 재개 등 기…

‘강철부대’ 특전사의 든든한 맏형 박준우(박군)가 가슴 뭉클한 사연을 공개한다. 4일 오후 10시30분 방송되는 SKY, 채널A의 예능 프로그램 ‘강철부대’ 7회에서는 ‘40kg 군장 산악 행군’ 데스매치 미션의 승부가 공개되며 두 번째 탈락 부대가 결정된다. 최근 진행된 녹화에서…

오세훈 서울시장이 서울 반포한강공원에서 실종된지 엿새 만에 숨진 채로 발견된 의대생 손정민(22)씨 사건과 관련해 애도의 뜻을 전하면서 “CCTV와 신호등, 교통신호기, 가로등, 보안등을 한 데 묶은 ‘스마트폴’ 표준 모델을 마련해 이달 바로 시행하겠다”고 밝혔다. 오 시장은 3일…

배우 김청이 정윤희를 그리워했다. 지난 3일 방송된 KBS 2TV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3’에서는 재즈 가수 윤희정이 게스트로 출연해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윤희정은 자신이 재즈를 가르쳤던 배우들을 언급했다. 그는 “배우들은 정말 잘 한다”며 “이하늬는 얼마나 잘하는지 모른다, 한…
세계 4대 부자인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MS) 공동창업자가 3일(현지시간) 부인 멀린다와 27년 결혼생활을 끝내고 이혼한다고 밝히면서 막대한 재산분할에 관심이 집중된다. 경제전문매체 포브스에 따르면 게이츠의 재산은 1240억달러(약140조원)로 세계에서 4번째로 많다. 게이츠는…

한강 둔치에서 실종된 지 6일만에 주검으로 발견된 의대생 손정민군의 아버지 손현씨는 4일, “아들이 스스로 그럴리가 없다”며 진실을 꼭 알고 싶다고 호소했다.손현씨는 이날 YTN라디오 ‘황보선의 출발 새아침’과 전화 인터뷰에서 “우발적인 것과 계획적인 것의 차이는 잘 모르겠지만 정민이…

싸움을 말리기 위해 현장에 출동한 경찰의 머리를 주먹으로 폭행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30대 남성에게 1심 법원이 벌금형을 선고했다. 4일 법원에 따르면 서울북부지법 형사14단독 정수경 판사는 공무집행방해, 폭행 혐의로 기소된 A(35)씨에게 벌금 500만원을 지난달 27일 선고했…


4일 서해상 기상악화로 인해 인천과 도서지역을 잇는 5개 항로 여객선 6척의 운항이 통제됐다. 인천항 운항관리센터에 따르면 이날 오후 서해중부먼바다에는 초속 9~15m의 강한 바람과 함께 높이 1.5~3.0m의 높은 파도가 일겠다. 이에 따라 인천∼백령도(오전·오후), 인천~덕적…

마이크로소프트(MS) 창업자 빌 게이츠와 아내 멀린다 게이츠가 27년 간의 결혼 생활을 끝내고 이혼하기로 결정했다. 빌 게이츠와 멀린다는 3일(현지 시간) 트위터에 공동 성명을 내고 “우리의 관계에 대한 많은 생각과 노력 끝에 우리는 결혼 생활을 끝내기로 결정했다”며 이 같이 밝…

최근 여러 의혹에 휩싸인 배우 서예지가 여전한 인기를 유지 중이다. 서예지는 3일 오전 11시부터 제57회 백상예술대상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 중인 틱톡 인기상 여자 배우 부문 투표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다. 4일 오전 7시 기준 서예지는 7만6270표를 획득,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영국 명품 브랜드 ‘버버리’가 가격 인상 대열에 합류했다. 3일 명품업계에 따르면 버버리는 이날부터 주요 핸드백 및 의류 가격을 인상했다. 인상 폭은 10% 안팎으로 알려졌다. 가격 인상 품목은 대표 인기 상품으로 알려진 ‘TB백’이다. TB스몰 레더백은 299만원에서 325만원으…

마이크로소프트(MS)의 창업자 빌 게이츠가 아내 멀린다 게이츠와의 이혼을 선언했다.빌과 멀린다는 3일(현지시간) 트위터에 공동 성명을 올리고 “우리는 서로의 관계에 대한 많은 생각과 노력 끝에 결혼 생활을 끝내자는 결정을 내렸다”고 밝혔다.이들은 “지난 27년 동안 믿어지지 않을 정도…

김광현의 시즌 두 번째 승리 도전 일정이 재조정됐다. 사이영상 투수 제이콥 디그롬(뉴욕 메츠)과의 맞대결 역시 다음으로 연기됐다. 세인트루이스는 5일 오전 8시45분(한국시간) 뉴욕 메츠와의 시리즈 2차전 선발로 예고됐던 김광현을 하루 뒤인 6일 선발로 변경한다고 4일 밝혔다. 어린이…

미국 국방부는 3일(현지시간)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새로운 대북정책을 지원하겠다는 입장을 내놨다. 3일 자유아시아방송(RFA)에 따르면 존 커비 미국 국방부 대변인은 이날 국방부 청사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바이든 행정부의 새 대북정책과 관련해 “북한의 계속되는 위협으로부터 동아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