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먹는 약’ 라게브리오, 오늘 긴급사용승인 여부 발표
정부가 미국 머크(MSD)의 먹는(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 ‘라게브리오’(성분명 몰누피라비르)의 이번 주 도입을 예고한 가운데 식품의약품안전처가 “23일 오후 3시 30분 이 약의 긴급사용승인 여부를 발표하겠다”고 공지했다. 식약처는 “23일 오후 3시 30분~오후 4시 20분 강…
- 2022-03-2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정부가 미국 머크(MSD)의 먹는(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 ‘라게브리오’(성분명 몰누피라비르)의 이번 주 도입을 예고한 가운데 식품의약품안전처가 “23일 오후 3시 30분 이 약의 긴급사용승인 여부를 발표하겠다”고 공지했다. 식약처는 “23일 오후 3시 30분~오후 4시 20분 강…
최지만(탬파베이 레이스)이 안타를 때리진 못했지만 볼넷으로 출루에 성공했다. 최지만은 23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포트 샬럿의 샬럿스포츠파크에서 열린 보스턴 레드삭스와 2022 메이저리그(MLB) 시범경기에 5번 타자·1루수로 선발 출전해 2타수 무안타 1볼넷을 기록했다. 최…

힐러리 클린턴 전 미 국무장관은 22일(현지시간) 코로나19에 감염됐지만 단지 경미한 증상만 나타나고 있다고 밝혔다. 2016년 미 대선에서 민주당 후보로 나섰던 클린턴 전 장관은 소셜미디어를 통해 “괜찮다”면서, 빌 클린턴 전 대통령은 음성 판정을 받았으며 자가 격리 중이라고 말했…

최강욱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2일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을 ‘윤석열 씨’라 칭하며 “진정한 싸움은 이제부터 시작”이라고 했다. 최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나라의 주인은 분명 국민이라는 점을, 윤석열 씨의 몸과 마음에 확실히 새겨줄 수 있도록 하겠다”며 “망나니들의 장난질에…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조 추첨식이 4월 2일 카타르 도하에서 열린다. 10회 연속 월드컵 본선 무대를 밟는 한국은 3번 포트에 배치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FIFA는 23일(한국시간) 카타르 월드컵 조 추첨 계획을 발표했다. 조 추첨식은 한국시간으로 다음달 2…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이 한 달째 이어지는 가운데, 우크라이나 동부 지역 병원장이 참다못해 러시아군에 대해 거세 명령을 내렸다. 지난 21일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우크라이나 동부에 있는 전쟁 지역 이동병원장 게나디 드루젠코(49)는 ‘우크라이나 24’ TV 인터뷰에서 “…

확진자가 연일 수십만명을 기록중이고 정점 구간에 들어섰지만 방역 당국이 이 정점기가 예상보다 길게 갈 수 있다고 전망하고 있다. 오미크론 변이의 하위 변이인 스텔스오미크론(BA.2)이 우세종이 되면서 정점 규모와 기간을 크고 길게 할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다. 오미크론에는 현재 4…

더불어민주당 1명 vs 국민의힘 4명. 6·1 지방선거 출마가 거론되고 있는 한 광역자치단체의 단체장 후보군 숫자다. 국민의힘 후보군이 압도적인 점을 보면 대구·경북 등 영남권으로 생각할 수 있지만 민주당의 최대 지지기반인 전라남도의 상황이다. 전남지사 선거를 앞두고 민주당은 후…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4년 전 발매한 앨범이 미국 빌보드 차트에 다시 들어왔다. 22일(현지시간) 빌보드차트 따르면, 방탄소년단이 지난 2017년 9월 발매한 ‘러브 유어셀프 승 허(LOVE YOURSELF 承 Her)’ 앨범이 26일 자 ‘톱 앨범 세일즈’ 차트에 40위…

‘호적메이트’ 이경규가 여동생을 최초 공개했다. 또 그의 딸 이예림이 결혼식 축의금과 관련, 이경규에 대해 폭로한다. 지난 22일 방송된 MBC ‘호적메이트’(기획 최윤정/연출 이경원)에서는 하나뿐인 여동생 순애와 남매애를 드러내는 이경규의 하루가 그려졌다. ‘조둥이’ 조준현은 이…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토론토 블루제이스)이 마침내 실전에 선을 보인다. 23일(한국시간) MLB닷컴에 따르면 류현진은 26일 디트로이트 타이거즈와의 홈 경기에 선발 투수로 출격한다. SB네이션에서 토론토 소식을 다루는 블루버드밴터는 류현진과 아담 심버가 디트로이트전에서 시즌 …

중국 동방항공의 여객기 추락으로 22일 하루에만 중국 국내 비행기편 예약의 74%가 취소되고, 동방항공의 주가도 6% 이상 급락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23일 보도했다. 중국에서 항공기 예약 상황을 중계하는 베리플라이트에 따르면 22일 예정된 1만1800편의 항공기의 예약 중 약 74%…

이혼 요구에 남편이 키우던 반려견을 아파트 베란다 밖으로 던져 죽게 한 20대 아내에게 벌금형이 선고됐다. 울산지법 형사9단독(판사 정제민)은 동물보호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A씨에게 벌금 300만원을 선고했다고 23일 밝혔다. A씨는 지난해 3월 울산의 한 아파트 11층 베란다에서…

부산 강서경찰서는 23일 홈쇼핑 투자를 미끼로 수십 억원을 가로챈 A(30대·여)씨에 대해 사기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대형 홈쇼핑에서 잘 팔리는 상품에 투자하면 높은 수익을 챙길 수 있다고 속이는 수법으로 지인 등 31명으로부터 53억원 상당을 …

정부가 1주택자의 보유세 부담을 전년과 유사한 수준으로 유지하고, 1주택 60세 이상 고령자에 대해선 종합부동산세(종부세) 납부유예를 적용할 방침이다.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3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부동산시장 점검 관계장관회의에서 “한시적으로 보유세의 전반적 부담은 …

우크라이나 침공 27일째를 맞아 러시아는 ‘전력 약화’ 분석 속에서 키이우(키예프)와 마리우폴 등 주요 도시를 향한 공격을 지속하고 있다. CNN과 가디언, AFP, 워싱턴포스트(WP), 뉴욕타임스(NYT), 우크라이니스카야 프라우다 등에 따르면 22일(현지시간) 러시아군은 우크라이…

이강인이 뛰고 있는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마요르카가 감독 경질을 선택했다. 마요르카는 23일(한국시간) 루이스 가르시아 감독과 작별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2020년 8월 마요르카의 지휘봉을 잡은 가르시아 감독은 2년을 채우지 못한 채 팀을 떠나게 됐다. 가르시아 감독은 부임 첫 시…

부동산 시장이 주춤하면서 올해 들어 청약 열기가 꾸준히 가라앉고 있다. 미분양과 청약 미달 사태가 속속 나오는 가운데 거액의 시세 차익이 예상되는 ‘줍줍’(무순위 청약)에만 중점적으로 수요가 몰리고 있다. 23일 부동산R114에 따르면 2022년 전국 아파트 월별 평균 청약 경쟁률은…

대만 남동부 지역에서 규모 6.7 강진이 잇따라 발생했지만, 즉각적인 인명 피해 보고는 없었다. 미국 지질조사국(USGS)과 대만기상국(CWB)에 따르면 23일(현지시간) 오전 1시 41분쯤 대만 화롄 남쪽 58km 해역에서 6.7 규모 지진이 최초로 발생한 뒤 여진이 잇따랐다. …

대구의 한 여자고등학교 앞에서 ‘아이 낳고 살림해줄 13~20세 여성 구한다’는 현수막을 내걸은 남성이 정신병원에 입원했다. 22일 대구 성서경찰서는 옥외광고물법 위반 혐의와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청소년성보호법) 위반 혐의로 조사 받던 A 씨(59)를 정신병원에 입원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