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여왕, 해리 부부 인터뷰 안본다…왕실 공격하면 새로운 폭로”
엘리자베스 2세 영국 여왕은 해리 왕자와 메건 마클 왕자비의 인터뷰 방송을 보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7일(현지시간) 영국 선데이타임스는 엘리자베스 여왕이 해리 왕자 인터뷰를 보지 않을 것이라고 보도했다. 매체는 왕실 관계자의 발언을 인용해 해리 왕자 부부가 왕실을 공격한다면 그…
- 2021-03-0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엘리자베스 2세 영국 여왕은 해리 왕자와 메건 마클 왕자비의 인터뷰 방송을 보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7일(현지시간) 영국 선데이타임스는 엘리자베스 여왕이 해리 왕자 인터뷰를 보지 않을 것이라고 보도했다. 매체는 왕실 관계자의 발언을 인용해 해리 왕자 부부가 왕실을 공격한다면 그…

18일 시작되는 중앙선관위의 4월 서울시장 보궐선거 후보등록이 8일로 열흘 앞으로 다가왔다.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와 국민의힘 오세훈 후보는 야권 후보 단일화 논의를 위해 이번 주 처음으로 마주앉을 예정이다. 하지만 단일화를 둘러싼 양측의 속내가 달라 논의가 좀처럼 속도를 내지 못하고 …

“당장 내일부터 본격적인 원격수업이 시작되는데 오늘까지 온라인클래스가 먹통이니 미치겠어요. 자료도 못 올렸는데 수업이 제대로 될지…. 하루 종일 빨간색 동그라미(‘로딩 중’ 표시)만 돌아가네요.” (서울 고교 교사 김모 씨) 전국 초중고교가 개학 2주차를 맞는 8일부터 본격적인 새 …

중국이 연례 최대 정치행사 양회에서 희토류, 로봇 등 8대 정보기술(IT) 신산업을 전략적으로 육성하겠다는 국가 전략을 내놨다. 이같은 전략을 직접 발표한 리커창(李克强) 총리는 “10년간 단 하나의 칼을 가는 심정으로 매진할 것”이라며 결연한 의지를 드러냈다. 최근 조 바이든 미…

CJ올리브영은 오는 8일까지 열리는 대규모 할인 행사 ‘올영세일’ 매출을 분석한 결과 ‘그리너리(Greenery)’가 올해 봄 시즌 트렌드로 떠오른 것으로 나타났다고 7일 밝혔다. 그리너리는 ‘그린(Green)’에서 파생된 단어다. 컬러 뿐 아니라 파릇파릇한 자연, 생명력, 성장,…

화이자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맞은 국립중앙의료원 간호사 2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백신을 두 번 맞아야 면역이 완성되는데, 그 이전에 감염된 것이 원인으로 보인다. 7일 국립중앙의료원에 따르면 이 병원의 코로나19 병동 근무 간호사 2명이 …

차기 대선을 1년 앞두고 여야의 관심이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행보에 집중되고 있다. 윤 전 총장은 ‘제3지대 세력화’를 염두에 둔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정치권에서는 4·7 서울시장 보궐선거 결과, 선거 후 윤 전 총장의 지지율, 그리고 세(勢) 결집 방식 등이 윤 전 총장의 향후 정치…

현대모비스가 국내 전문 개발사들과 손잡고 차량용 소프트웨어 플랫폼 국산화에 나선다. 자율주행과 인포테인먼트 소프트웨어 개발 생태계를 협력사들과 개방형 혁신(오픈이노베이션) 방식으로 확장하는 신개념 사업모델이다. 현대모비스는 LG유플러스, 현대오트론, 텔레칩스, 오비고, 유니트론텍,…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를 ‘계약 매춘부’로 왜곡한 마크 램지어 하버드대 교수를 일본 우익세력이 옹호하고 나섰다. 7일 트위터 등 소셜미디어에 따르면 이들은 로런스 배카우 하버드대 총장에게 감사 엽서 보내기 운동에 나서는가 하면, 램지어 교수를 비판한 학자에겐 보복성 공격을 가하고 있다.…

LH 직원들이 광명시흥지구에서 땅을 매입하기 시작한 시점 2017년 8월 경부터 이 일대 거래량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7일 한국부동산원 부동산거래현황에 따르면 경기 광명의 순수토지(건축물을 제외한 토지) 거래량은 지난해 2520필지로 관련 통계가 작성된 2006년 이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이 7일로 열흘째를 맞았다. 1회 접종을 마친 요양병원 등에선 일상 회복의 기대가 커지고 있다. 하지만 접종 후 이상반응을 가볍게 보면 안 된다는 의견도 많다.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7일 0시 기준 코로나19 백신 접종자는 총 31만46…

일본 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백신 물량 확보가 늦어지면서 접종 일정에 차질이 빚어지고 있다. 이로 인해 다음 달 백신 공급량이 당초 예상치보다 적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면서 주민 접종 계획을 바꾸거나 중단하는 지방자치단체까지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

6일 오후 6시경 서울 영등포구의 한 백화점 지하 1층 식품매장. 떡을 파는 코너에서 ‘절편 12개 만원’ 행사를 시작하자 손님 30여 명이 줄을 섰다. 줄은 코너 모퉁이를 돌아서 길게 이어졌다. 바닥에는 ‘사회적 거리 두기를 지켜 달라’는 스티커가 약 50㎝ 간격으로 붙어있었다. 하…

미얀마 군부가 ‘다 잘될 거야(Everything will be OK)’란 글이 적힌 티셔츠를 입고 시위 현장에서 사망한 19세 태권소녀 찰 신의 무덤을 파헤쳐 충격을 주고 있다. 머리에 총을 맞고 숨진 신의 사망 원인을 조작하려는 시도라는 분석이 제기되는 가운데 군부 지지자의 백색테…

최근 고민 끝에 어렵사리 집을 계약한 직장인 A 씨(38·여)는 잔금 정산을 앞두고 주택담보대출을 어찌 받을지 고민하고 있다. 상환 기간을 20년가량 넉넉히 두고 변동금리형 주택담보대출을 신청하려는데 금리가 얼마나 오를지 걱정이다. 만기가 더 짧은 대출을 신청하자니 원리금 상환 부담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아스트라제네카(AZ)를 만 65세 이상 고령층에게 접종할지 여부가 조만간 정해진다. 정부는 각국 보건당국 결정과 임상 데이터 등을 토대로 전문가들과 접종 대상을 확대할지 결정할 방침이다.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은 7일 아스트라제네카 …

대검찰청은 8일 전국 고검장 회의를 열어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중도 사퇴 이후 검찰 조직을 안정화시킬 방안을 논의하기로 했다. 고검장들은 회의에서 윤 전 총장 사퇴의 계기가 된 여권의 ‘중대범죄수사청(중수청) 설치법’에 대해서도 의견을 낼 예정이다. 조남관 검찰총장 대행은 첫…

전북 정읍시 내장사 대웅전에 불을 내 전소시킨 50대 승려가 구속됐다. 전주지법 정읍지원 영장 전담부는 현주건조물방화 혐의를 받는 승려 A 씨(53)에 대한 구속영장을 발부했다고 7일 밝혔다. 법원은 “도망 우려가 있다”며 영장 발부 사유를 설명했다. 승복 차림에 모자와 마스크로…
![[단독]“아베, 거짓말로 올림픽 유치…원전 오염수 지금도 바다로”](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1/03/07/105751475.6.jpg)
“후쿠시마 원전의 오염수는 지금도 바다로 흘러가고 있다. 아베 전 총리는 올림픽 유치를 위해 국제사회를 속였다.” 간 나오토(菅直人·75) 전 일본 총리는 아베 신조(安倍晋三) 전 총리가 2013년 도쿄 올림픽을 유치할 때 ‘방사능 오염수를 언더 컨트롤(under control)…

퇴임 후 소속 공화당과 줄곧 불편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공화당 주요 조직을 상대로 “내 이름과 캐리커처를 모금에 쓰지 말라”고 요구했다고 정치매체 폴리티코 등이 6일 보도했다. 최근 공화당전국위원회(RNC), 공화당의회위원회(NRCC), 공화당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