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中누리꾼들, BTS 공식 웨이보 ‘테러’ 나섰다…“중국에서 나가”
중국 누리꾼들이 방탄소년단(BTS)의 한국전쟁 관련 발언을 두고 분노하고 있는 가운데 BTS의 공식 웨이보(중국판 트위터)에 ‘욕설 테러’를 가하고 있다. 앞서 지난 7일(현지시간) BTS는 미국 비영리단체 코리아소사이어티가 주는 ‘밴플리트상’을 수상했다. BTS는 수상 소감으로 …
- 2020-10-1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중국 누리꾼들이 방탄소년단(BTS)의 한국전쟁 관련 발언을 두고 분노하고 있는 가운데 BTS의 공식 웨이보(중국판 트위터)에 ‘욕설 테러’를 가하고 있다. 앞서 지난 7일(현지시간) BTS는 미국 비영리단체 코리아소사이어티가 주는 ‘밴플리트상’을 수상했다. BTS는 수상 소감으로 …

올해 노벨문학상은 미국 시인 루이즈 글릭(Louise Gluck)에게 돌아갔다. 스웨덴 한림원은 8일(현지시간) “선명성을 위한 투쟁을 특징으로 하는 작품을 썼다”며 글룩을 2020년도 노벨문학상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한림원은 “소박한 아름다움으로 개인의 존재를 보편화…

프란치스코 교황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시대 정치 및 경제 개혁을 요구하며 신자유주의 주요 이론인 낙수 효과와 파급 효과를 공개 비판했다. AP에 따르면 교황은 4일(현지시간) 코로나19 이후 세계에 관한 관점을 담은 새 회칙 ‘모든 형제(Fratelli Tutt…

“티글 선수가 계속 나보다 앞서 달렸어요. 그가 동메달을 따는 게 마땅합니다.” 자신을 앞서가던 경쟁자가 경기 막판에 실수로 코스를 잘못 들자 결승선 바로 앞에 멈춰 경쟁자에게 동메달을 양보한 스페인 철인 3종(트라이애슬론) 선수 디에고 멘트리다(21)를 향해 “진정한 스포츠맨십을…

17일 ‘반 고흐 얼라이브’ 전시회가 열린 호주 시드니 ‘로열 홀 오브 인더스트리즈’ 행사장 벽면과 바닥에 빈센트 반 고흐의 작품들이 투영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초대형 화면 아이맥스(IMAX) 패널과 약 40개의 고화질 프로젝터를 이용해 3000여 점의 작품을 디지털로 공개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유행 때 미국 내 트위터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언급한 뮤지션이 방탄소년단(BTS)으로 집계됐다. 트위터가 3월 1일부터 9월 1일까지 코로나19가 미국에 확산된 기간 동안 트위터 이용 데이터를 분석한 ‘트위터 프롬 홈(Twitter Fr…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넷플릭스에서 방영되는 영화 ‘큐티스(Cuties)’가 여자아이들을 성 상품화했다는 논란에 휩싸였다고 AP 통신이 15일 보도했다. 프랑스 감독 마이무나 두쿠레가 연출한 이 영화는 파리 교외 빈민가에서 사는 세네갈 출신 11세 소녀 ‘에이미’가 보수적…

“아버지는 내가 되려는 모습 전부였다.” 마이크로소프트(MS) 창업자인 빌 게이츠를 자선사업가의 길로 인도한 아버지 윌리엄 게이츠 시니어가 14일(현지 시간) 미국 워싱턴주 시애틀 후드 운하에 위치한 자택에서 별세했다. 향년 95세. 빌 게이츠는 15일 블로그에 ‘아빠를 기억하며’라…

미 언론인 밥 우드워드 워싱턴포스트(WP) 부편집장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초기 중국에 대해 내린 여행제한 조치는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의 생각이 아니었다”고 주장했다. 우드워드는 트럼프 대통령과의 18차례 인터뷰한 내용 등을 토대로 오는 15일 출간하는 신간 …

“한국 드라마 ‘킹덤’과 ‘사랑의 불시착’을 무척 재미있게 봤다. 신한류(New Korean Wave)가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글로벌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업체 ‘넷플릭스’의 리드 헤이스팅스 최고경영자(60·CEO)는 9일(현지 시간) 본보를 비롯한 미국 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자국을 ‘호구’로 칭하며 주한미군 철수를 요구했다는 폭로가 나왔다. 오는 15일 출간을 앞둔 밥 우드워드 워싱턴포스트(WP) 부편집장 신간 저서 내용이다.USA투데이는 10일(현지시간) 미리 입수한 우드워드의 신간 ‘분노’ 내용을 토대로 이같이 보도했다. …

애플이 코로나19의 확산을 막기 위해 사내와 매장의 직원들에게 배포하기 위한 특수 마스크 2종을 개발했다. 10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하나는 ‘애플 안면 특수 마스크’로 애플이 자체 제작한 최초의 마스크다. 다른 하나는 ‘클리어마스크’로 불리며 대학과 협력해 개발했다. …
![꽉 막힌 해외여행 어떻게 뚫나…포스트 코로나 시대엔 “집 떠나면 고생”?[정미경 기자의 청와대와 백악관 사이]](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0/09/09/102828941.3.jpg)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우리사회 각 부분에 많은 불편과 희생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자영업자도, 샐러리맨도, 수험생도, 전업주부도, 어린 아이도 정말 힘든 때입니다. 옛날 같으면 이렇게 정신적으로 지칠 때 에너지 충전과 분위기 쇄신을 위해 해외여행이라는 선택이 있었는…

동명의 애니메이션을 실사화한 영화 ‘뮬란’이 디즈니의 스트리밍 서비스인 ‘디즈니+’를 통해 공개된 가운데 이 영화를 보이콧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미국 내 공개를 시작으로 아시아 국가 극장 개봉을 앞두면서 홍콩 시위대 진압을 공개적으로 지지한 주연 배우 류이페이(유역비)…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시리즈의 욘두 역으로 유명한 할리우드 배우 마이클 루커(65)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서 회복된 근황을 밝혔다. 마이클 루커는 최근 자신의 페이스북에 코로나19 확진 사실이 명시된 진단서를 올리며 그간 코로나19를 앓아왔음을 알렸다. …
![뉴욕은 죽었다? 너도나도 탈출 러시…“청승 떨지 마라” 반론도[정미경 기자의 청와대와 백악관 사이]](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0/09/02/102727218.3.jpg)
뉴욕 하면 뭐가 연상되십니까. 노란 택시, 브로드웨이, 레스토랑, 높은 빌딩 등이 아닐까 싶습니다. 뉴욕만이 가진 특유의 생동감 있고 자유로운 분위기 때문에 많은 미국인이 살고 싶어 하고, 해외 관광객들이 몰리는 것이겠죠. 그런데 요즘 ‘리빙 뉴욕’ 운동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여기…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미국 빌보드 ‘핫 100’ 1위에 오르는 새 역사를 쓴 후 눈물을 흘렸다고 영국 BBC가 1일 보도했다. 방탄소년단은 ‘다이너마이트’로 빌보드 핫 100 차트 정상에 올랐다. 핫 100은 스트리밍, 라디오 방송 횟수, 음원 판매량을 종합해 순위를 집계하는 …

영국 브리스틀 출신의 예술가 뱅크시가 최근 난민 구조선에 재정 지원을 한 사실을 밝혀 미술계에 신선한 충격을 주고 있다. 뱅크시는 지난달 28일(현지 시간) 인스타그램을 통해 “예술계에서 큰돈 벌었다는 사람들처럼 나도 요트를 샀다. 오래된 프랑스 군함이고 이름은 루이즈 미셸”이라고 밝…

지난달 28일(현지 시간) 미국 뉴욕시 브루클린 지역의 한 공원에선 좀처럼 보기 힘든 특별한 공연이 열렸다. 세계적인 오케스트라 뉴욕필하모닉 소속 연주자들이 마스크를 쓴 채 트리오로 거리 공연에 나선 것이다. 뉴욕타임스 등 미국 언론들에 따르면 뉴욕필의 연주단원 신시아 펠프스(비…

마블 코믹스의 슈퍼히어로 영화 ‘블랙펜서’에서 가상의 아프리카 제국 와칸다의 왕 트찰라를 연기했던 배우 채드윅 보즈먼이 28일 4년 간 대장암 투병 끝에 43세의 나이에 사망했다는 소식에 그의 고향 사우스캐롤라이나 앤더슨에서는 남부연합 동상을 채드윅 추모비로 바꿔달라는 온라인 청원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