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기준금리 0.75%로 인상…30년만에 ‘0.5% 벽’ 깼다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美연준 기준금리 인하
지난 9월 미국에서 11만 9000개의 비농업 일자리가 창출됐고 실업률은 8월 대비 0.1% 오른 4.4%인 것으로 나타났다.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미국 노동통계국(BLS)은 20일(현지시간) 이같은 내용을 담은 9월 고용보고서를 공개했다.지난 8월에는 일자리가 2만 2000개 증가에서 …

스페인에서 한 야생동물 사진작가에 의해 포착된 동물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20일(현지시간) 스페인 엘파이스에 따르면 야생동물 사진작가 앙헬 이달고는 최근 스페인 하엔 지역에서 지금까지 본 적 없는 희귀한 흰색 동물을 포착했다. 이달고는 이 동물을 만난 순간 “온몸이 마비된 듯했다”…

“두 사람이 뜻을 모으면(二人同心) 단단한 쇠도 끊을 수 있다(其利斷金).”노재헌 주중 대사는 20일 중국 산둥성 지난시에서 열린 ‘한중 우호주간’ 행사 축사에서 중국의 유교 경전인 주역에 나온 표현을 인용하며 이같이 말했다. 1일 경주에서 11년 만에 열린 한중 정상회담 뒤 첫 공식…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의 ‘대만 유사시 개입’ 발언에 중국이 반발하며 일본산 수산물 수입을 중단한 가운데, 라이칭더 대만 총통이 초밥 등 일본산 수산물을 먹는 사진을 공개하며 일본 지지 의사를 간접적으로 표명했다.20일 대만 중앙통신 등에 따르면 라이 총통은 이날 페이스북 등 소셜…

중·일 갈등이 이어지며 일본의 판다 외교 중단 가능성이 제기됐다. 우에노동물원의 두 판다가 내년 귀환하면 일본은 판다가 한 마리도 남지 않게 되며, 중국은 긴장 국면 속 새 임대가 어려울 수 있다는 입장이다.

美 트럼프 2기
미국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사우디아라비아 등 중동 주요 우방국들에 엔비디아의 최신 인공지능(AI) 반도체 수출을 허용했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이 첨단 AI 반도체 수출 제한 가능성을 언급했지만, 미국에 안보 위협이 없고 경제 이익이 보장된다면 우방국들에게는 이를 제공할 수 있음을 시…

미국에서 판매된 AI 곰인형 ‘쿠마(Kumma)’가 어린이에게 성적인 대화를 시도하고 위험한 행동을 안내할 수 있다는 사실이 드러났다. 논란이 확산되자 제조사는 제품 전량을 회수하고 판매를 중단했다고 전했다.

美 트럼프 2기
미국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수입 반도체에 대한 관세 부과를 연기할 것으로 보인다고 로이터통신이 19일 전했다. 희토류를 틀어쥔 중국을 자극하지 않는 동시에 미국 내 물가 상승 우려를 감안한 조치로 풀이된다.이날 로이터는 미국 정부 당국자 등을 인용해 “트럼프 행정부는 반도체 관세 부…

BYD를 비롯한 중국 자동차 업체들이 유럽에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의 ‘미니 르네상스’를 주도하고 있다고 20일(현지 시간) 파이낸셜타임스(FT)가 보도했다. PHEV는 내연기관과 대용량 배터리를 함께 탑재한 차량으로, 전기차(EV)로의 즉각적인 전환이 부담스러운 소비자들이 …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의 대만 관련 발언 이후 중국 정부가 일본산 수산물 수입을 재차 중단한 가운데, 라이칭더 대만 총통이 일본산 수산물을 섭취하는 사진을 공개하며 일본 지지 의사를 간접적으로 표명했다.라이 총통은 19일 페이스북, 엑스(X), 인스타그램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