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재용 회장에 5만원 받아…가보 삼겠다” APEC 카페 직원 화제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회의 현장에서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을 만난 이디야커피 직원이 5만 원을 선물받았다는 사연이 화제가 되고 있다.1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기간 경주 한화리조트 내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근무한 직원 A 씨는 “이재용 회장님과의 만남이 가장 기억에…
- 2025-11-0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회의 현장에서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을 만난 이디야커피 직원이 5만 원을 선물받았다는 사연이 화제가 되고 있다.1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기간 경주 한화리조트 내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근무한 직원 A 씨는 “이재용 회장님과의 만남이 가장 기억에…

대만관광청은 지난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3일간 서울 성수동 ‘성수 포탈’에서 대만 차 문화를 주제로 한 체험형 팝업스토어 ‘오숑의 티하우스(Oh!Bear’s Tea House)’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대만의 대표 관광지와 차 문화를 현장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도…

국가유산청은 서울시가 종묘 앞 ‘세운 4구역’ 재정비촉진계획의 최고높이를 상향(71.9m→145m) 변경 고시한 것에 대해 “깊은 유감”을 3일 표명했다.유산청은 유네스코 권고 절차(세계유산영향평가) 미이행을 지적하며 세계유산 ‘종묘’ 경관에 미칠 부정적 영향을 우려했다. 세운 4구역…

지드래곤이 장원영에게 “2025 차 빼러 가요”라는 문구가 적힌 순백의 꽃다발을 선물하며 재치 있는 응원을 전했다. 두 사람의 APEC 홍보영상 인연이 다시 화제를 모았다.

손흥민 선수가 뛰고 있는 미국 프로축구단 LAFC의 홈구장 BMO 스타디움이 K팝으로 물들었다.하이브(352820)가 미국 프로축구팀 LAFC와 공동 기획한 K-컬처 행사가 2만 2000여 명의 관객이 모인 BMO 스타디움에서 지난달 29일(현지시간) 성황리에 개최됐다. ‘아우디 20…

오래 앉아 있는 생활 습관이 심혈관 건강에 나쁘다는 것은 잘 알려졌다. 녹차, 다크 초콜릿, 배, 베리류 과일, 사과, 체리, 코코아, 포도와 같은 음식·음료가 좌식 생활의 부작용을 완화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이러한 음식에는 플라바놀(flavanol)이라는 식물성 화합물이 …

핑클 출신 배우 이진이 뉴욕에서 잠시 귀국해 옥주현이 출연 중인 뮤지컬 ‘레드북’을 관람했다. 두 사람은 함께 사진을 찍으며 20년 넘은 우정을 과시했다.

모델 문가비가 배우 정우성의 혼외자인 아들과의 사진을 올렸다가 논란이 확산되자 댓글창을 닫았다.● “정우성 아들?”…문가비, SNS 사진 올렸다가 댓글창 닫았다문가비는 지난 30일 자신의 SNS에 별다른 코멘트 없이 아들과 함께한 일상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 사진에는 문가비가 아들…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레전드’로 불리는 켄 그리피 주니어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욱일기 문양이 들어간 복장을 착용한 사진을 올려 논란이 됐다. 이후 그리피 주니어는 해당 사진을 삭제했다.3일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보도자료를 내고 “지난 주말 누리꾼들이 제보해 줬…

1일 폐막한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기간 동안 한미 정상회의, 한중 정상회의 등이 개최되며 주목받았던 경북 경주 국립경주박물관이 2일 아침 일찍부터 많은 인파가 몰리며 뜨거운 열기가 이어졌다. 이날부터 현전하는 신라 금관 6점을 모두 만날 수 있는 특별전 ‘신라 금관…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11일 앞둔 2일 서울 종로구 조계사에서 학부모들이 두 손을 모으며 기도하고 있다. 올해 수능은 이달 13일 전국 고사장에서 일제히 치러진다.
![[오늘의 운세/11월 3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1/03/132689020.1.jpg)
● 쥐36년 현인 말 받들어 바르게 처신해야 길. 48년 운이 강해 추진하면 막힘없이 성취될 수. 60년 신도 도와 성사되는 운 무리는 금물. 72년 소득은 별로니 합심해 노력해야. 84년 밝은 운세라 성사되니 열심히 해야. 96년 공정하게 처리하면 재난 피하고 복이. ● 소3…

《“봄가을에는 야외 무대에 서는 날이 많은데, 비가 조금만 와도 무대가 빙판처럼 미끄러워요. 이번 달 공연에선 점프 때마다 미끄러져 심장이 철렁했습니다.” 12년 경력의 댄서 강모 씨(33)는 최근 이렇게 토로하며 한숨 지었다. 강 씨는 “하지만 누구도 안전 대책을 마련해주진 않는다”…


“살다 보니 가족이든 친구든 동료든 내 의지로 되는 것이 아니었어요. 그래도 사람은 인연의 그물 안에서 살 수밖에 없는 존재이고, 그 안에서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면 되는 거라고.” 곱슬머리의 여자, 그물 무늬 재킷을 입은 사람, 격자 모양이 그려진 벽지 앞에 누운 사람…. 서…
제14차 세계복음주의연맹(WEA·World Evangelical Alliance) 서울총회(공동위원장 이영훈 오정현 목사)가 지난달 31일 서울 서초구 사랑의교회에서 폐회했다. ‘모든 이에게 복음을’을 주제로 지난달 27일 개막한 WEA 서울총회에는 2000여 명의 세계 복음주의 지…

“살다 보니 가족이든 친구든 동료든 내 의지로 되는 것이 아니었어요. 그래도 사람은 인연의 그물 안에서 살 수 밖에 없는 존재이고, 그 안에서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면 되는 거라고.”곱슬머리의 여자, 그물 무늬 재킷을 입은 사람, 격자 모양이 그려진 벽지 앞에 누운 사람…. 서…

래퍼 정상수 씨(41)가 윤석열 전 대통령의 모교인 서울 충암고 축제에 참석해 ‘윤 어게인(Yoon Again)’을 외쳐 논란이 일었다. 논란이 커지자 정 씨는 “해서는 안 될 멘트였다”고 공개 사과했다.1일 온라인 커뮤니티와 소셜미디어(SNS)에는 정 씨가 지난 달 31일 개최된 충…

제14차 세계복음주의연맹(WEA·World Evangelical Alliance) 서울총회(공동위원장 이영훈 오정현 목사)가 지난달 31일 서울 서초구 사랑의교회에서 폐회했다.‘모든 이에게 복음을’을 주제로 지난달 27일 개막한 WEA 서울총회에는 2000여 명의 세계 복음주의 지도자…
![‘왕년의 야구스타’ 김건우, 수제버거집 사장님 됐다[이헌재의 인생홈런]](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1/02/132688249.1.jpg)
1987년 9월 13일은 ‘왕년의 야구 스타’ 김건우(62)에게 많은 것을 앗아간 날이었다. 1년 전인 1986년 MBC 청룡에 입단한 김건우는 18승 6패 평균자책점 1.80을 기록하며 신인왕에 올랐다. 2년차이던 1987년에도 승승장구했다. 그 일이 있기 전까지 12승 7패 평균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