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0일까지 ‘의식주 연구소’ 팝업
삼성생명이 서울 성수동에서 오늘부터 30일까지 나흘간 ‘라이프놀로지 랩: 의식주 연구소’ 팝업 전시회를 운영한다.‘라이프놀로지 랩’은 고객의 인생을 더 행복하게 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연구하는 삼성생명의 혁신 프로젝트로 브랜드 메시지인 ‘보험을 넘어서는 보험’을 실험적으로 확장하는 산…
- 2025-11-2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삼성생명이 서울 성수동에서 오늘부터 30일까지 나흘간 ‘라이프놀로지 랩: 의식주 연구소’ 팝업 전시회를 운영한다.‘라이프놀로지 랩’은 고객의 인생을 더 행복하게 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연구하는 삼성생명의 혁신 프로젝트로 브랜드 메시지인 ‘보험을 넘어서는 보험’을 실험적으로 확장하는 산…

상속과 노후 자금 문제는 점점 현실적인 고민이 되고 있다. 65세 이상 인구가 전체의 20%를 넘어서고 1인 가구 비율은 36% 수준까지 늘었다. 게다가 이혼·재혼·미혼 등 가족 형태도 급격히 다양해지고 있다. 상속의 주체와 이해관계자가 복잡해지면서 대한법률구조공단에 접수된 상속 관련…

BC카드는 생활금융 플랫폼 ‘페이북’을 중심으로 한 생활 밀착형 인공지능(AI) 서비스를 확장 중이다. 또 국내 AI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글로벌 활동, AI 인프라 최적화까지 광범위한 AI 역량을 체계적으로 구축하고 있다. 우선 BC카드는 AI를 활용한 금융 서비스 혁신을 고객 채널인…

신한카드는 다양한 소비 성향을 지닌 고객들을 위한 프리미엄 혜택을 제공하는 ‘The CLASSIC NEO(더클래식네오)’를 출시했다. 더클래식네오는 고객의 소비 특성에 따라 자기 계발, 의료, 보건 등 혜택 대상 업종을 직접 선택해 맞춤형 프리미엄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현대해상은 의료기술의 발전으로 질병 치료 이력은 있지만 건강한 유병자가 늘어나는 상황에 발맞춰 고객의 치료 이력 구분을 세분화해 맞춤형 가격을 제공하는 ‘현대해상 내삶엔(3N)맞춤간편건강보험’을 내놨다. 기존 간편보험은 입원과 수술 경과 기간을 통합해 고지하기 때문에 둘 중 하나만 해…
한화투자증권이 ‘디지털 금융 플랫폼’으로서 기업의 틀을 다시 짠다. 올해 9월 장병호 신임 대표이사 취임 이후 한화투자증권은 조직 체계를 디지털 중심으로 개편하고 디지털 자산 플랫폼을 구축하며 해외 법인까지 디지털 전략의 축으로 끌어들이고 있다. 한화투자증권은 지난달 디지털 중심 조직…

신한투자증권이 지난 7월 31일부터 ‘신한 프리미어 행복이음신탁’ 브랜드를 통해 유언대용신탁 및 증여신탁 서비스를 개시했다. 신한 프리미어 행복이음신탁은 금전 또는 재산(유가증권, 부동산 등)을 맡기면서 상속·증여가 포함된 생애 플랜을 제공하거나 신한투자증권만의 특화된 부가서비스를 결…

삼성증권이 ‘웰컴 퇴직연금 DC이벤트(2025년 시즌3)’를 12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기간 내 삼성증권에서 퇴직연금 DC형 계좌를 신규 개설한 고객을 대상으로 커피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조건을 충족하고 이벤트 신청을 한 고객 전원에게 지급된다. 이벤트 기간 내 …

한국투자증권이 올해 9월 말 선보인 ‘한국투자 미국 펀더멘털 테크 랩’이 한 달여 만에 900억 원어치 이상 판매됐다. 한국투자 미국 펀더멘털 테크 랩은 골드만삭스자산운용의 펀더멘털 테크 주식운용팀의 투자 자문을 활용해 한국투자증권이 투자 운용을 맡는 구조를 지녔다. 전 세계 기술주 …

교보생명은 ‘교보더블업여성건강보험(무배당)’의 신규 특약이 생명보험협회로부터 3개월간의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배타적사용권이란 생명보험협회가 독창적인 금융상품에 부여하는 일종의 특허권이다. 생명보험협회는 신상품을 개발한 회사의 이익을 보호하기 위해 일정 기간 다른 회사가 유…

#1 서울에 거주하는 50대 이 모 씨는 고(高)환율이 오래 지속될 것으로 보고 자산 일부를 달러로 운용하고자 만기 된 정기예금 10억 원을 달러로 환전해 달러 보험에 가입했다. 이 씨는 “원화 상품보다 확정 금리가 높고 달러로 연금을 받기에 고환율 시기에 자산을 배분하는 방법으로 적…

영산그룹의 박종범 회장이 ‘2025 대한민국 중소·중견기업 대상’ 공로상(산업진흥)을 수상했다. 1998년 외환위기 가운데 자본금 1억 원으로 무역회사를 창립한 박 회장은 유럽과 아프리카 등 20여 개국에 사업 네트워크를 구축하며 글로벌 경영의 모범으로 평가받는다. 세계한인무역협회(월…

더불어민주당 허성무 의원(창원 성산)이 ‘2025 대한민국 중소·중견기업 대상’ 공로상(의정발전)을 수상했다. 허 의원은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에서 중소·중견기업 지원을 위한 다양한 법안을 발의했다.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 출연금의 20%를 법인세에서 공제하는 ‘조세특례제한법…

㈜제이솔루션이 ‘2025 대한민국 중소·중견기업 대상’ AI 기술혁신 부문에서 수상하며 스마트 팩토리 고도화 성과를 인정받았다. 회사는 ABC(인공지능·빅데이터·클라우드) 기술을 융합한 지능형 플랫폼 전문기업으로 자체 개발한 ‘지능형 AX 통합관제 플랫폼’을 통해 제조설비 공정 최적화…

㈜에이치에너지가 ‘2025 대한민국 중소·중견기업 대상’ AI 기술혁신 부문을 수상했다. 이 회사는 에너지 생산·소비·거래를 연결하는 롱테일 전력 플랫폼을 운영하며 에너지 투자 플랫폼 ‘모햇’을 통해 누구나 참여 가능한 분산형 전력 생태계를 실현했다. 모햇은 출시 5년 만에 누적 가입…

㈜파낙토스가 ‘2025 대한민국 중소·중견기업 대상’ AI 기술혁신 부문을 수상했다. 세계 최초 휴대형 뉴로피드백 시스템 ‘뉴로하모니’를 개발한 기업으로 2채널 건식 전극 기반 EEG(뇌전도) 기술을 통해 정밀한 전전두엽 뇌파 분석을 제공한다. ADHD(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불면·우…

㈜무하유가 ‘2025 대한민국 중소·중견기업 대상’ AI 기술혁신 부문을 수상했다. 회사는 자연어이해(NLP) 기술 중심의 상용 AI 서비스를 다수 선보이며 산업 현장의 혁신을 선도했다. 표절 검사 서비스 ‘카피킬러’는 국내 유일 상용 서비스로 100억 건 이상의 비교 DB를 보유하고…

서울경제진흥원이 ‘2025 대한민국 중소·중견기업 대상’ 취업특화 AI 인재양성 부문을 수상했다. 청년취업사관학교 ‘새싹(SeSAC)’을 통해 청년층의 AI·디지털 분야 취업 역량을 높인 성과를 인정받은 것이다. 청년취업사관학교 새싹은 2030세대 구직자를 대상으로 실무 중심의 AI …

㈜LH생활건강이 ‘2025 대한민국 중소·중견기업 대상’ 헬스케어 부문을 수상했다. 2019년 설립된 이 회사는 전기 자극 없이 물리 역학의 공명에너지를 활용하는 ‘바이오공명’ 기술을 세계 최초로 상용화했다. 임상시험에서 혈행 개선 25%, 미세근 활성화 17%, 심신 안정 18% 향…

㈜자연지애가 ‘2025 대한민국 중소·중견기업 대상’ 뷰티 부문에서 2년 연속으로 천연 성분 화장품 기술과 ESG 경영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2004년 설립된 이 회사는 천연 식물성 원료를 활용한 기능성 화장품을 개발하며 자연주의 K-뷰티 시장을 개척했다. 대표 제품 ‘동백1970 세…